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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로레알코리아, 신임 대표에 로드리고 피자로 선임…"K-뷰티 산업 성장에 기여"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로레알코리아는 신임 대표이사에 로드리고 피자로(Rodrigo PIZARR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로드리고 피자로 신임 대표이사는 총 32년간 로레알 그룹 내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온 화장품 업계의 베테랑 경영인이다. 1993년 로레알 포르투갈 입사 후, 로레알 그룹 내 유럽, 남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등 다양한 시장에서 탁월한 비즈니스 실적을 거둔 핵심 인물이다.

 

로드리고 피자로 대표이사는 베네수엘라, 헝가리 등에서 컨슈머 뷰티 사업부(CPD) 총괄직을 거쳤으며, 베네수엘라, 포르투갈, 호주 및 뉴질랜드의 지사장직을 역임했다. 로레알 호주와 뉴질랜드 지사장 당시,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분석 혁신을 주도했으며,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전례 없는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

 

2023년에는 로레알 그룹 남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북아프리카(SAPMENA) 지역의 최고 트랜스포메이션 책임자(Chief Transformation Officer)로서 커머셜, 마케팅, 오퍼레이션 전반에 걸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구조를 강화해 로레알 SAPMENA 지역의 비약적 발전에 기여했다.

 

로레알코리아 대표이사로 임명된 로드리고 피자로 대표이사는 폭넓은 경험과 더불어 전략적이면서도 사람 중심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로레알코리아의 새로운 도약을 실현할 예정이다.

 

로드리고 피자로 대표이사는 “세계 4위 뷰티 수출국이자 전세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K-뷰티의 발원지에서 로레알코리아의 대표이사로 일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며 “로레알코리아가 창립됐던 1993년부터 이어져 오는 한국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한국의 혁신을 전세계에 전파하며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 그룹은 116년 동안 전 세계 소비자들의 뷰티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헌신해왔다. 로레알 그룹의 목적의식은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것이며, 사회적·환경적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포용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로레알 그룹은 37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를 위한 로레알’이라는 지속가능성 목표를 담은 이니셔티브를 토대로 품질, 효과성, 안전성, 책임감을 갖춘 뷰티를 선보이고 있다.

 

로레알 그룹은 전 세계 9만여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유통 채널 및 균형 잡힌 지역 구조를 통해 사업 활동을 전개하며, 2024년 기준 434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로레알 그룹은 13개국에 걸친 21개의 연구 센터와 4000여명의 연구혁신 인력, 8000여명의 테크 및 디지털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뷰티의 미래를 개척하는 뷰티 테크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로레알코리아는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과학적 혁신에 기반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제품들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로레알코리아는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2002~), 시티즌데이(2010~)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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