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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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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논란] HBM4 공급가 50% 인상…SK하이닉스, AI 메모리 지배력 강화로 '실적 최대치' 노린다

[뉴스스페이스=김정영 기자] SK하이닉스가 세계 최대 AI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에 공급하는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가격을 전작 HBM3E 대비 50% 이상 인상하며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재확인했다. 지난 11월 5일 SK하이닉스는 엔비디아와 내년 HBM4 공급에 관한 가격과 물량 협상을 완료했으며, 제품당 약 560달러(약 80만원)로 예상보다 10% 이상 높은 가격을 확정했다. 이는 기존 HBM3E 제품의 약 370달러에 비해 크게 오른 수치다.​ 글로벌 AI 인프라 확대로 고성능 AI 메모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SK하이닉스는 이번 가격 인상을 통해 내년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3분기 SK하이닉스의 영업이익은 11조3834억원에 달했으며, 내년부터 분기 영업이익이 15조원을 넘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DRAM과 NAND 플래시 메모리 가격도 동반 상승 중이며, AI 서버용 고용량 DDR5 모듈 출하량은 전 분기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관련 시장 전반이 활황세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도 SK하이닉스는 글로벌 HBM 시장에서 64%에 달하는 점유율로 1위를 유지 중이다. 경쟁사인 삼성전자는 HBM4 샘플을 엔비



유니클로,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카우스 윈터(KAWS WINTER)’ 컬렉션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카우스(KAWS)와 협업한 특별한 니트웨어 컬렉션 ‘카우스 윈터(KAWS WINTER)’를 12월 5일 출시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카우스는 유니클로 브랜드 최초의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로 임명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에는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과 그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XX’가 디자인되어 아트와 패션의 조화를 보여주며, 다채로운 색감과 따뜻한 소재로 구성된 라인업은 홀리데이 시즌을 위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카우스 윈터’ 컬렉션은 기존의 캐주얼한 티셔츠 위주의 협업에서 벗어나 보다 폭넓은 라이프웨어(LifeWear) 라인업으로 확장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선보이는 니트웨어는 고급스러운 질감의 캐시미어와 부드럽고 따뜻한 램스울 소재로 구성되었으며, 키즈 라인에는 부드러운 감촉의 수플레얀™ 소재가 사용되었다. 또한, 히트텍 소재의 비니와 장갑, 투톤 배색이 돋보이는 머플러 등으로 구성된 6종의 액세서리는 카우스의 ‘XX’ 모티브가 더해져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어준다. 키즈 라인의 니트캡과 니트미튼은 수플레얀 스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