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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랭킹연구소] 한국인 100명 중 94명이 즐기는 동영상앱 순위는?…유튜브·인스타·넷플·틱톡 順

동영상 앱 이용자 4841만명
가장 즐기는 동영상 앱 '유튜브'
유튜브 사용 시간 1093억분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국인 스마트폰 이용자 중 94%가 유튜브·틱톡 등 동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동영상 서비스 앱은 유튜브로, 총 사용 시간이 1000억분을 돌파했다.

 

1일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2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중 유튜브·숏폼·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동영상 서비스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용자는 4841만명으로 기록됐다. 국내 전체 스마트폰 사용자 중 94%에 달한다.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4665만명이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Instagram) 2644만명, 넷플릭스(Netflix) 1348만명, 틱톡(TikTok) 1163만명, 쿠팡플레이 753만명 순이었다.

 

또 2월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 역시 유튜브로, 총 사용시간이 1093억분으로 전체 동영상 서비스 앱 이용시간의 67.4%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이 239억분으로 14.7%, 틱톡이 101억분으로 6.2%, 넷플릭스 54억분으로 3.3%, 티빙(TVING) 13억분으로 0.8%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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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스페이스=김헤주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재탄생하면서 국내외 증권가로부터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받고 있다. 지난달 24일 변경상장 이후, 주요 증권사들은 목표주가를 200만~230만원 수준으로 제시하며, 인적분할 이전 160만원 수준이던 목표치를 40만원 이상 끌어올렸다.​ CDMO 본업 가치, 수익성·성장성 동시에 부각 증권가의 목표주가 상향 이유는 CDMO 사업의 높은 수익성이 시밀러(바이오시밀러) 사업과 분리되면서 시장에서 온전히 평가받는 데 있다. 신영증권 정유경 연구원은 “CDMO 사업의 영업이익률이 40%대를 기록하지만, 시밀러 사업은 20%대에 그치며 이전에는 수익성이 희석됐다”며 “이제 CDMO 사업의 고수익성이 그대로 반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적정 기업가치를 106조원으로 평가하며 목표주가 230만원을 제시했다. 김승민 연구원은 “미국 내 1조8000억원 규모 대형 계약 체결로 5공장 생산 능력 소진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며, 향후 6공장 착공이 주가 상승의 핵심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올투자증권 이지수 연구원도 목표주가 230만원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