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202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은 무엇일까?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토스, 쿠팡이츠, C챗GPT, 틱톡라이트, 모바일 건강보험증 순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4년 한 해 동안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토스로 481만명이 증가했다.
그 뒤로 쿠팡이츠 389만명, ChatGPT(챗GPT) 364만명, 틱톡 라이트(TikTok Lite) 329만명, 모바일 건강보험증 293만명, 네이버 지도/내비 289만명, 스레드(Threads) 253만명, 쿠팡 220만명, 카카오페이 218만명, 피크민 블룸(Pikmin Bloom) 213만명이 증가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유튜브를 제외한 구글/애플 앱과 이동통신사, 단말 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