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 (일)

  • 흐림동두천 -15.9℃
  • 맑음강릉 -9.0℃
  • 맑음서울 -11.6℃
  • 맑음대전 -12.7℃
  • 맑음대구 -10.6℃
  • 맑음울산 -10.9℃
  • 맑음광주 -10.0℃
  • 맑음부산 -9.3℃
  • 흐림고창 -11.9℃
  • 제주 1.4℃
  • 맑음강화 -13.6℃
  • 흐림보은 -16.4℃
  • 흐림금산 -15.2℃
  • 맑음강진군 -7.2℃
  • 맑음경주시 -11.1℃
  • 맑음거제 -8.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소비자원 “온라인 배송 닭가슴살 샐러드 43%서 대장균 검출…40%는 부당광고 게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온라인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구독형 닭가슴살 샐러드 제품 30개 중 13개(43.3%)에서 대장균이 검출됐다.

 

한국소비자원은 9일 소비자원이 온라인상 배송·판매되는 닭가슴살 샐러드 제품 30개에 대해 위생 세균·식중독균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 13개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대장균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장균은 사람과 동물 장내에 존재하는 세균으로, 비위생적으로 제조·관리된 식품에서 검출된다. 대장균에 감염되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대장균 기준 초과 검출 제품은 ▲딜리셔스샐러드의 닭가슴살 샐러드 ▲마법같은 샐러드의 허브닭가슴살 ▲모닝푸드의 닭가슴살 고구마샐러드 ▲바스락다이어트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바오프레쉬의 수비드닭가슴살 ▲비티랩의 닭가슴살양배추 샐러드 ▲샐그램의 닭가슴살 롤치즈 샐러드 ▲샐러드유의 탄두리닭가슴살 샐러드 ▲슬림쿡의 닭가슴살 오징어 샐러드 ▲윤식단의 닭가슴살 샐러드 ▲잇라이킷의 치킨 파인애플 샐러드 ▲팔팔식단연구소의 수비드닭가슴살 스리라차마요 ▲프레시코드의 리코타&닭가슴살 샐러드 등이다.

 

다만 전 제품에서 살모넬라·장 출혈성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은 검출되지 않았다.

 

닭가슴살 샐러드 제품 30개 중 12개 제품은 질병 예방의 효과가 있다고 오인하거나 건강기능식품으로 혼동할 수 있는 부당 광고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부당 광고가 게시된 제품은 ▲마법같은 샐러드의 허브닭가슴살 ▲바스락다이어트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샐그램의 닭가슴살 롤치즈 샐러드 ▲셀러데이블의 로제 닭가슴살 샐러드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샐러드스쿨의 닭가슴살&메추리알 ▲샐러드유의 탄두리닭가슴살 샐러드 ▲슬림쿡의 닭가슴살 오징어 샐러드 ▲윤식단의 닭가슴살 샐러드 ▲잇라이킷의 치킨 파인애플 샐러드 ▲컬러풀테이블의 매콤 닭다리살 샐러드와 렌치 드레싱 ▲포켓샐러드의 페퍼콘 닭가슴살 샐러드 ▲풀럽잇 샐러드의 허브솔트치킨 샐러드(스파이시마요 드레싱) 등이다. ‘당뇨에 도움이 된다’, ‘체중 감량 목적’, ‘15㎏ 감량’ 등 표시 내용을 온라인 판매 페이지에 게시한 게 대표적이다.

 

소비자원은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과 영양 성분 등 표시·광고가 부적합한 제품을 제조·판매한 사업자에게 판매 중단 및 품질·표시 개선 등을 해달라고 권고했다. 대장균이 검출된 제품의 9개 사업자는 품질 개선 계획을 회신했고, 4개 사업자(딜리셔스샐러드, 마법같은 샐러드, 모닝푸드, 샐러드유)는 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또 부당 광고 제품의 10개 사업자는 부당한 표시·광고 개선 계획을 회신했고, 2개 사업자(마법같은 샐러드, 샐러드유)는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답했다.

 

또 저염·저열량 등을 강조한 제품 6개 중 5개는 식품 등의 표시 기준에서 정한 영양 강조 표시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염·저열량을 강조한 제품은 ▲셀러데이블의 로제 닭가슴살 샐러드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샐러드북의 닭가슴살 또띠아 샐러드&치폴레드레싱 ▲팜에이트의 훈제 닭가슴살 샐러드 ▲풀럽잇 샐러드의 허브솔트치킨 샐러드(스파이스마요 드레싱) ▲바스락다이어트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저스트그린의 훈제 닭가슴살 샐러드 등이다. 이 중 저스트그린 제품만 영양 강조 표시 기준에 적합했다. 고단백을 강조한 2개 제품(바스락다이어트, 저스트그린)은 해당 기준에 적합했다. 영양 강조 표시 기준에 부적합한 5개 제품의 사업자 모두 소비자원에 해당 표시 개선 계획을 회신했다.

 

조사 대상 30개 제품 중 영양 성분을 표시한 17개 제품의 영양 성분 함량을 조사한 결과, 6개 제품은 기준에서 정한 오차 범위를 벗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제품은 ▲딜리셔스 샐러드의 닭가슴살 샐러드 ▲모닝푸드의 닭가슴살 고구마 샐러드 ▲샐러드판다의 닭가슴살 샐러드 ▲슬림쿡의 닭가슴살 오징어 샐러드 ▲윤식단의 닭가슴살 샐러드 ▲잇라이킷의 치킨 파인애플 샐러드 등 6개 제품이다. 특히 슬림쿡 제품의 지방 함유량은 표시 대비 최대 185%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개 사업자(딜리셔스샐러드, 모닝푸드)는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소비자원에 회신한 상태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영양 성분 함량을 꼼꼼히 확인하고, 온라인서 구입 후 배송받은 제품은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한다”며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주문한 제품을 섭취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2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LG에너지솔루션, 美 태양광 전기차에도 배터리 공급…美 스타트업 ‘앱테라 모터스’와 협약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태양광 전기차 스타트업 ‘앱테라 모터스(Aptera Motors)’에 원통형 배터리를 단독 공급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5에서 앱테라 모터스, 국내 배터리 팩 제조사 ‘시티엔에스(CTNS)’와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올해부터 2031년까지 7년간 앱테라 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2170) 4.4GWh를 공급하고,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새로운 제품군으로 꼽히는 태양광 전기차 생산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앱테라 모터스가 개발한 태양광 전기차 ‘Aptera(앱테라)’는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 팩을 동시에 적용함으로써 주행거리를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다. 지난해 시험 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5만여 대의 선주문을 받아 올해부터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앱테라 모터스에 따르면 이 차량은 1회 충전으로 643㎞ 주행이 가능하다. 하루 동안 태양광 패널만으로도 64km 주행이 가능해 도심 출퇴근용으로도 활용성이 높다. 또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미래지향적 디자인 등으로 차세대

LG화학, 태국 에스테틱사업 확장 '잰걸음'…"필러 이어 스킨부스터 진출, 시너지 극대화"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화학이 태국 에스테틱 시장서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LG화학은 10일 PN(Polynucleotide; 폴리뉴클레오티드)성분 스킨부스터 ‘비타란(HP VITARAN, 수출명 HP Cell VITARAN i)’ 태국 판매를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태국법인의 직판망을 바탕으로 2021년 태국에 첫 선을 보인 미용필러 ‘이브아르(YVOIRE)’에 이어 에스테틱 제품군을 확장한 것으로 두 제품 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의료미용 분야의 대표적 고성장 국가인 태국시장 공략에 한층 더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비타란’은 지난해 재생의학 기술 연구 및 제조 기업인 ‘비알팜’에서 도입한 스킨부스터 의료기기로 주사제형, 고품질 원료 등이 특징이다. 스킨부스터 의료기기의 경우 화장품으로 허가 받은 스킨부스터 제품과 다르게 피부 내 주입이 가능해 직접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기초원료 생산기지인 비알팜 송어 양식장은 전남해양수산과학원의 수산물 안전성 조사 결과, 적합 시설(방사능 및 중금속 성분 불검출) 인증을 획득하며 원료 품질관리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한 바 있다. 태국은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스테틱 시장으로 태국 미용피

“딸맘들 소장 욕구 자극 러닝화"…휠라 키즈, ‘스키퍼 돌핀’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친근하고 귀여운 돌고래가 환상의 바다 속을 뛰어노는 사랑스러운 감성을 담은 키즈 슈즈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휠라코리아(주)(대표 김지헌)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새해를 맞이해 동심을 자극하는 돌고래의 매력을 담은 ‘스키퍼 돌핀(SKIPPER. Dolphin)’ 러닝화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휠라 키즈는 ‘Dive into the fantasy(환상 속으로)’라는 콘셉트 아래 은빛 돌고래를 연상시키는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은 스키퍼 돌핀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는 특유의 패션 센스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 수사샤와 딸 에트나, 이브가 함께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화보 속 수사샤는 딸들과 함께 스키퍼 돌핀을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는데 때로는 신비롭게, 때로는 따뜻하고 사랑스럽게 연출해 눈길을 끈다. 은은한 광택감의 실버 포인트와 부드러운 곡선이 매력적인 스키퍼 돌핀은 아웃솔의 유선형 디자인과 플래그 포인트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또 슬립온 타입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이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돌고래가 환상의 바다 속을 뛰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