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7 (금)

  • 맑음동두천 -8.8℃
  • 맑음강릉 -4.0℃
  • 맑음서울 -8.2℃
  • 구름조금대전 -7.4℃
  • 구름많음대구 -5.2℃
  • 구름조금울산 -4.9℃
  • 광주 -5.6℃
  • 맑음부산 -3.0℃
  • 흐림고창 -6.9℃
  • 제주 -0.6℃
  • 맑음강화 -9.5℃
  • 흐림보은 -8.5℃
  • 흐림금산 -8.0℃
  • 흐림강진군 -3.7℃
  • 구름많음경주시 -5.0℃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공간파일] 침대계의 에르메스 '바이스프링', 4년간 영업이익 117억 '쑥' 배당 75억 '쓱'

바이스프링 침대 수입, 판매社 '인퍼니스' 매출 22%, 영업이익 64%, 당기순이익 303% '쑥'
2023년 매출 149억원, 영업이익 33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
4년간 배당 75억...주식보유액 25.8억, 주식투자 처분이익 15.4억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바이스프링 침대를 수입, 판매하는 법인은 인퍼니스(대표 곽성문)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6-15 인피니 청담빌딩(서울 강남구 삼성로 777)이 본사다. 

 

지분구조는 곽성문 대표 및 특수관계자가 100%를 보유중이다. 사실상 가족기업이다. 사내이사와 감사 역시 가족이다. 배당금으로 2022년 25억원, 지난해 22억원을 지급했다. 배당금 전액은 곽성문 대표와 특수관계자에게 모두 돌아갔다.


지난 2023년 매출은 149억원으로 전년(122억원) 대비 22%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 역시 전년 20억원보다 64% 급증한 3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업계 평균 대비 무려 443% 급증한 수치다.

 

2023년 당기순이익 또한 전년보다 303% 상승, 업계평균 대비 987% 상승한 49억원으로 파악됐다.

 

연도별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2019년 115억원, 2020년 94억원, 2021년 136억원, 2022년 122억원, 2023년 149억원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세다.

 

영업이익의 경우, 2021년은 최근 5년간 최고액인 45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 27억원, 2020년 19억원, 2022년 20억원, 2023년 33억원으로 파악됐다.

 

판매 및 관리비는 전년 49억원에서 61억원, 급여는 20억원, 광고선전비는 6억원으로 조사됐다. 

 

기부금은 전년 70만원에서 260만원으로 소폭 증가했다.

 

감사보고서 제출당시 22억원 단기차입금이 있으며, 총부채는 55억원에 달한다. 

 

보유한 토지의 공시지가 9억8752만원, 공시가격 현실화율 65~70%를 감안하면 실거래가를 토대로 한 실제시세는 14~15억원대에 달한다. 또 유형자산 중 잔액은 토지 13억8600만원, 건물 13억8100만원, 차량운반구, 공구와 기구 등을 합쳐 31억3600만원으로 나타났다. 

 

본사인 인피니 청담빌딩의 면적은 669.2㎡(203평)이며, 청담동 대로변이라는 점을 감안할때 평당 5억원으로 계산할 경우 1000억원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다.

 

특히 단기매매증권 투자액이 눈에 뛴다. LX하우시스를 비롯해 포스코홀딩스(2850주), 에코프로(1296주), 에코프로비엠(1100주)를 보유중이며, 지난해 처분이익 15억4000만원에 달했다. 현재 보유주식의 장부가액 총계는 25억7800만원로 나타났다.

 

인퍼니스 관계자는 "기부금액이 적은 것은 알고있다"며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사회적차원의 기부와 후학양성차원의 공모전 개최등 다양한 측면의 ESG활동을 고민중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CJ프레시웨이, 3조 클럽 수성했으나 이익은 5% 감소…"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 추진"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매출 3조2248억원, 영업이익 940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4.9% 증가, 5.3% 감소한 수치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매출 3조를 돌파하는 등 외형성장을 이뤘다. 영업이익은 고물가, 고금리 등 내수 경기 부진과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3.4% 증가한 8502억원, 252억원이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2조3931억원으로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특히 급식시설 대상 식자재 매출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 복지·요양시설 등 공급처와 물량이 동시에 늘어났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 매출은 노모어피자, 세광양대창, 슬로우캘리 등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수주하며 견고한 실적을 유지했다. 푸드 서비스(단체급식) 매출은 사업 호조에 힘입어 7781억원을 달성했다. 오피스, 산업체 등 구내식당 수요가 커지면서 관련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고객 취향에 따라 테이크아웃 코너, 사내 카페 등 부가 서비스 매출도 덩달아 올랐다. 스타 셰프 초청, 영화·드

야놀자클라우드, 사우디와 여행산업 '맞손'…"다보스서 AI 기반 여행산업 혁신 전파·중동 협력 강화"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인공지능(AI) 기반의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다보스포럼을 기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관광 산업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며, 중동 여행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달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기간 중 ‘사우디 하우스(Saudi House)’ 공식 세션에 패널로 참여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현장에서 야놀자의 글로벌 여행 특화 버티컬 AI 기술을 활용한 중동 여행 산업 혁신 방안을 전파하며, 현지 국가 및 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전세계 200여 개국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공급 중인 야놀자클라우드는 북미, 유럽뿐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왔다. 특히, 중동은 전체 글로벌 거래액의 약 5%를 차지하는 지역이며 지난해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 등은 50%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중동 국가들이 대규모 관광 산업 육성을 목표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B2B 솔루션 공급을 지속 확대하며 빠르게 시장을 넓

"이 안마의자는 해치지 않아요" '가전테리어’ 3파전…세라젬 파우제·코웨이 페블·쿠쿠 레스티노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세라젬이 독식하고 있는 가구형 안마의자 시장에 코웨이에 이어 쿠쿠까지 도전장을 던졌다. 가전제품을 단순한 기능성 제품이 아닌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하는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집안 어느 공간에 놓아도 조화롭게 스며드는 쿠쿠홈시스 레스티노 가구형 안마의자를 출시해 휴식의 기능은 물론 감성까지 함께 잡았다. 기존 세라젬의 '파우제'가 신민아를 모델로 앞세워 시장을 장악한 데 이어 후발주자 코웨이가 비렉스 안마의자 '페블체어'를 내놓고 추격중이다. 페블은 마치 조약돌처럼 둥그스름한 곡선형 디자인, 몸을 감싸는 형태와 다리안마 기능 없이 거실 디자인을 크게 해치지 않도록 설계된 점 등이 세라젬의 '파우제'와 유사하다.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도 레스티노 브랜드가 정밀한 마사지 기술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쿠쿠홈시스 레스티노 가구형 안마의자(제품명: CMS-J310GR)’를 출시했다. 레스티노 가구형 안마의자는 인테리어 소품을 떠오르게 하는 미니멀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프리미엄 인조가죽 소재와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을 사용해

"땡처리 특가" 모바일 여방 ‘당장 가보자고’ 론칭…NS홈쇼핑 "30% 할인 여행만 모았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여행 특가방송 ‘당장 가보자고’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당장 가보자고’는 출발 임박 여행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하는 방송이다. 파일럿 방송으로 진행된 지난 1월 16일 방송에서는 설 연휴 긴급 여행객을 겨냥한 북해도 3박4일 패키지상품이 소개되어 매진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파일럿 방송의 성공에 힘입어 6일부터 ‘당장 가보자고’를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정규편성해 방송한다. 당장 혼자 떠나고 싶은 1인 여행객을 위한 패키지, 출발일이 임박한 할인 가격의 패키지 숙박 상품을 모아 매주 선보인다. 6일 오후 8시 ‘당장 가보자고’ 론칭 방송에서는 요즘 떠오르는 휴양지 필리핀 보홀로 떠나는 3박5일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얼마 남지 않은 삼일절 황금연휴기간 3월 1일부터 3일까지 알차게 보낼 수 있는 28일 금요일밤 출발 상품이다. 이미 대부분 마감된 삼일절 대체휴가 황금 연휴기간의 여행상품으로 해외패키지여행 예약을 놓친 여행객을 겨냥해 친구와 가족 등이 여행하기 좋은 패키지 상품으로 마련됐다. 패키지 구성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