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1 (월)

  • 구름조금동두천 13.2℃
  • 구름많음강릉 12.7℃
  • 구름많음서울 13.7℃
  • 구름많음대전 14.0℃
  • 구름조금대구 13.3℃
  • 구름많음울산 10.3℃
  • 구름조금광주 13.3℃
  • 흐림부산 10.3℃
  • 구름조금고창 11.2℃
  • 구름많음제주 12.1℃
  • 구름많음강화 9.1℃
  • 구름많음보은 12.6℃
  • 구름많음금산 12.3℃
  • 구름많음강진군 13.0℃
  • 구름많음경주시 13.6℃
  • 구름조금거제 10.8℃
기상청 제공

Culture·Life

[영웅시대] 5월의 남자 '임영웅' 몸값 1000억…웅지순례, 우주덕후 그리고 메세나폴리스

삼다수, 청정원, 정관장, 하나금융그룹 '임영웅 효과'로 대박
연예인 중 몸값가치, 평판순위 1위...1000억원 넘을듯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국민 5명 중 1명이 본 셈이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24일 오전 8시 정관장 새 모델 임영웅이 나온 광고 영상을 공개했고 이 영상이 4일 오전 기준 조회 수 1000만건을 넘었다고 5일 밝혔다.

 

영상에는 임영웅을 응원하거나, 정관장으로 건강을 챙기고 있다는 등 6000개의 댓글이 달렸다. 유튜브 쇼츠 영상으로 공개한 두 편의 ‘건강하고 행복하게’ 시리즈도 큰 화제라고 인삼공사는 전했다. 임영웅 출연 광고 조회 수를 분석한 결과 55∼64세 여성 이용자가 38.5%로 가장 높았다.


임영웅의 인기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까지 이어지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2만명이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했기 때문이다. 이는 지난해 가정의달 프로모션 때보다 72% 증가한 수치다.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 뿐 아니라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8일간 구매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건물옥외, 엘리베이터에 노출되는 임영웅 광고판과 전국 정관장 매장에 설치돼 있는 임영웅 등신대는 팬들 사이에서 이른바 '웅지순례'(임영웅과 관련된 곳을 성지 순례하듯 찾아다니는 것)라고 하는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다가 미담제조기 임영웅이 모든 팬들에게 굿즈를 증정해달라고 요청해서 화제다.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선 ‘10만원대 이상 굿즈 증정’처럼 가격 제한을 걸어놓으면 매출에 도움이 된다. 그런데 정관장 본사에 요청해 가격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굿즈를 증정해 달라고 했다는 것.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임영웅이 (광고) 계약 체결할 때 그런 조건을 내걸었대요. 혹시나 팬들이 위화감 느낄까봐요”라며 “참 대단한 사람이다. 눈물이 핑돈다”고 글을 올렸다.  댓글에는 “어쩜 그리 속이 깊을까” “저도 매장 앞에서 서성이다 용기내서 들어갔는데 금액 상관없단 말에 감동받았다" “따뜻한 심성의 아티스트”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임영웅의 따뜻한 마음과 인성을 알수 있는 대목이다.

 

 

1000억원의 사나이 ‘임영웅 효과’가 2024년에도 계속되고 있다.  임영웅이 광고하면 대박이 난다. 제주삼다수는 해당 영상 조회수가 1200만회를 넘었고, 청정원의 간장 브랜드 ‘햇살담은’도 올해 임영웅을 브랜드 모델로 재계약했다. 

 

임영웅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선행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델 발탁 배경으로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다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했다"고 말했다.

 

2022년 기준 임영웅의 광고 모델료 수입을 합산하면 약 80억~1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게다가 공연 티켓, 음반, 유튜브등까지 1000억원을 훌쩍 넘는 수익을 기록중이다. 거기에 임영웅의 미담이 더해져 파급효과와 그의 가치는 더 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그는 올 1월부터 4월까지 브랜드평판 광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랭킹 차트에서도 71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전 세대에서 인기다.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팬들의 관심이다보니 그가 살고있는 아파트도 화제다. 그가 거주하는 메세나폴리스는 '강북의 타워팰리스' '연예인 아파트'로 불린다. 임영웅 외에도 가수 하하, 별 부부, 정형돈, 정동원 등이 거주하고 있다. 메세나폴리스는 지하 7층~지상 최고 39층, 3개동, 전용면적 122~244㎡로 이뤄진 617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다. 지하철 2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에 인접해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임영웅은 2022년 9월 펜트하우스(223.31㎡, 89평)를 51억원 전액현금으로 매입했다. 가수 하하도 “임영웅이 우리 아파트 같은 동에 산다. 임영웅이 마포구의 자랑”이라고 언급했다.

 

주변 부동산업체 관계자는 "탑스타가 강남구가 아닌 마포구에 사는 이유는 성산동에 위치한 소속사와 가깝다는 점이 작용했을 것"이라며 "주변에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많아 아이돌 연습생 숙소로도 자주 사용될 정도로 극성팬으로부터의 사생활 보호가 완벽하고, 청소, 빨래, 택배수령 등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은 연예인으로는 이례적으로 과학 중에서도 특히 우주분야에 관심이 많아 평소 '우주 덕후'로 알려졌다. 

 

그는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에 출연해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와도 만나 과학토크도 진지하게 나눴다. 임영웅과 궤도는 최애 영화가 겹치는 우연을 시작으로 모든 이야기와 상황을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눈길을 끌었고, 질문과 답변이 오가며 ‘과학 덕후’들의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다. 그는 “기회가 된다면 우주 과학과 관련된 자작곡에 꼭 도전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2023년 10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앨범(Do or Die)재킷에서 '우주복을 입고, 우주선에 탑승'하는 모습이 담겨 '역시 우주덕후'라는 찬사를 이끌어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공간파일] "아이유, 폭싹 속았수다"…'이담엔터', 3대주주 아이유 덕분에 매출·이익 급증 '반색'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아이유가 소속된 카카오 산하 이담엔터테인먼트(대표 배종한, 이하 이담엔터)가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산하 중소 연예 기획사들 대부분이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아이유의 고군분투한 효과인 것으로 보여진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이담엔터테인먼트는 매출 749억원, 영업이익 62억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2023년 매출 462억원, 영업이익 43억원와 비교해 각각 62%, 44% 증가한 실적이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31억원에서 58% 증가한 49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아티스트 활동 증가로 매니지먼트 수익은 474억원을 차지하며 전체 매출의 약 63%를 차지하며 핵심 사업으로 자리잡았다. 매니지먼트 수익은 전년 대비 약 148% 증가했다. 또 음반·음원 매출은 105억원을 창출, 전년 대비 176% 급증하며 전체 매출의 약 14%를 차지했다. 이런 호실적의 배경에는 아이유가 콘서트, 음원 수익뿐 아니라 드라마까지 맹활약을 하면서 많은 수익을 창출한 '아이유 효과'때문이다.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52.5%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다. 아이유는 지분 2

日고교 교과서 "독도는 일본땅" 주장...서경덕 "선 넘었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2026년 봄부터 일본 고등학생이 사용할 사회과 교과서 상당수에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억지 주장이 반영된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25일 일본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문부과학성은 이날 교과서 검정 조사심의회 총회를 열어 일선 고등학교가 2026년도부터 사용할 교과서 심사 결과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검정을 통과한 사회과 교과서는 지리총합(종합) 7종, 역사총합 11종, 공공 12종, 정치·경제 1종 등이다. 공공(公共)은 사회 체제와 정치, 경제 등에 관한 과목을 말한다. 새로운 고교 사회과 검정 교과서 대부분에는 4년 전 검정을 통과해 현재 사용되는 교과서처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 정부 견해가 그대로 실렸다. 이 매체는 지리·역사와 공공 교과서 모두가 독도를 다뤘다고 전하며 '일본의 고유 영토'라는 기술이 검정을 거쳐 추가된 사례도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초중 교과서에 이어 고등 교과서까지 독도에 관한 억지 주장을 펼치는 꼴"이라며 "일본이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었다"고 비판했다. 특히 서 교수는 "우리도 초중고 교과서에 일본의 억지 주장을 어떻게 논리적으로 반박하면 되는지를 상세히 기

[지구칼럼] 아보하가 쏘아올린 네잎클로버 열풍…네잎클로버 생성원인, 확률, 의미, 숨겨진 비밀은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껌이라는 일상의 간식을 매개로 일상 속 소소함에서 행복을 찾는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트렌드 마케팅을 펼친다. 2025년 떠오르고 있는 소비 트렌드 아보하는 일상 속 특별함에서 행복을 찾는 ‘소확행’ 트렌드와 달리 평범한 일상을 온전하게 잘 해내는 것에서 행복을 느끼는 트렌드다.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를 활용했고, 속 포장지는 종이접기로 네잎클로버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과거 껌 포장지로 종이접기를 해봤던 기성세대에게는 반가움을, 종이접기가 낯선 MZ세대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럭키 롯데껌 3종을 합치면 총 108가지의 종이접기 디자인이, 조합해 만들 수 있는 네잎클로버 종류는 5778가지에 달한다. 행운의 상징인 네잎 클로버의 꽃말만 좋을까? 세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복이고, 다섯잎 클로버의 꽃말은 부(富)을, 여섯잎 클로버의 꽃말은 기적 혹은 명예, 일곱잎 클로버은 장수를 뜻한다. 클로버들은 모두 좋은 꽃말을 갖고 있다. 1. 세잎클로버와 네잎클로버의 생성 원인 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토끼풀(Trifolium repens)인 클로버(Trifolium repens)는 주로 세 개의 잎

[공간차트] 3월 21일 세계 시의 날…최다 판매 시집·최고 인기 시인·최다 시집판매 출판사는?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교보문고가 3월 21일 ‘세계 시의 날(World Poetry Day)’을 맞아 시 독자들의 흥미로운 독서 데이터를 공개했다. 세계 시의 날은 1999년 유네스코(UNESCO) 총회에서 제정된 기념일로, 인류가 가진 시 문학의 가치를 기념하고 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정됐다. 교보문고는 세계 시의 날을 맞아 시 독자 분석 데이터를 공개하며, 연령별 시 독서 트렌드와 인기 시집을 분석했다. 2024년 교보문고 온라인에서 10대~60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시집은 한강의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가 1위를 차지했다. 한강의 시집은 감성적인 문체와 깊이 있는 주제로 많은 독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2024년 가장 많이 판매된 시집으로 기록됐다. 또 2024년 한 해 동안 교보문고 온라인에서 시집을 구매한 독자는 2030여성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0년간 가장 시집 판매가 많았던 시인으로는 나태주, 윤동주, 류시화, 한강, 박준 順이었다. 나태주는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언어로 독자들에게 위로와 따뜻함을 선사하며, 류시화는 명상적이고 철학적인 시로 오랜 기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강은 소설가

[공간차트]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지 인기 순위 TOP10…교원투어 여행이지 "유럽·베트남 뜨고 일본 지고"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지 선호도에도 변화의 조짐이 일어나고 있다. 유럽과 베트남, 중국 선호도가 두드러진 가운데 일본은 엔화 강세와 맞물려 신규 수요가 둔화하는 모습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엿새간 여행 예약 데이터(출발 기준)를 분석 결과를 토대로 ‘황금연휴 해외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5월에는 근로자의 날(1일)을 시작으로 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5일)과 대체공휴일(6일)이 예정돼 있다. 주말을 포함하면 연차를 쓰지 않고도 4일을 쉴 수 있는 데다, 연차 하루 활용 시 최장 6일을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완성된다. 이번 5월 황금연휴 여행 트렌드는 크게 ▲장거리 여행 선호 ▲동남아 가족 단위 여행 수요 집중 ▲중국 풍경구 여행지 강세 ▲일본 약세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먼저 유럽이 전체 예약의 21.4%를 차지하면서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연휴에 연차를 붙여 장거리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서유럽과 각종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관심이 늘고 있는 북유럽 예약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2위는 16.1%를 차지한 베트남이 가족

함파트너스 "2030년까지 매출 3000억원·글로벌 20위 진입"…스카이벤처스·케이팝머치 인수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PR·마케팅 기업 함파트너스가 AI 기반 PR과 팬덤 커머스를 융합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함파트너스는 스카이벤처스와 케이팝머치 인수를 통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앞세워 2030년까지 매출 3000억원, 글로벌 PR 업계 20위권에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함파트너스는 18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에서 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비전과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포화된 국내 PR·디지털 마케팅 시장과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 가속화 속에서, 함파트너스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팬덤 중심 플랫폼, 콘텐츠와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스카이벤처스와 케이팝머치의 100% 자회사 편입으로 데이터&팬덤 기반 비즈니스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하고, 데이터 & 글로벌 팬덤 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스카이벤처스는 유튜브 기반 IP 콘텐츠 기획·제작과 팬덤 구축에 특화된 기업이다. 셀럽·브랜드 IP를 활용한 맞춤형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덤 형성부터 커머스까지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상용화했다. K-팝 공식 굿즈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