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Culture·Life

롯데호텔·롯데免·롯데월드, '매직라이드' NFT 발행…"호텔롯데 NFT 세계관 구축"

롯데호텔군HQ가 30일 오후 8시부터 ‘MAGIC RIDE’ NFT(대체불가토큰)를 출시한다. 사진은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3가지 타입의 ‘MAGIC RIDE’ NFT. [롯데호텔군HQ]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롯데호텔군HQ가 오는 30일 오후 8시부터 ‘MAGIC RIDE(매직라이드)’ NFT를 출시하고 호텔롯데 NFT 세계관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NFT는 롯데호텔군HQ가 지난 5월에 선포한 호텔롯데 창립 50주년 비전인 ‘Expand Your Experience’의 일환으로,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가 공동으로 참여해 NFT 홀더(소유자)들에게 새로운 웹3.0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MAGIC RIDE’ NFT는 홀더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로티·로리의 NFT 세계관을 함께 구축하고, 3사(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의 프로퍼티를 활용하는 지속적인 이벤트를 열어 홀더들을 강력한 팬덤으로 육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MAGIC RIDE’ NFT는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종류별로 3,333개씩 총 9,999개가 발행된다.

 

홀더가 되면 타입별 웰컴 기프트인 ▲롯데호텔 객실 e-바우처 50달러, ▲롯데면세점 LDFPAY 6만원권 ▲롯데월드 ‘원티켓’ 2매(어드벤처, 서울스카이+아쿠아리움,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 중 택1)가 주어진다. NFT 1개당 판매가는 5만원이며, NFT 거래소인 ‘팔라(Pala)’에서 가상화폐 ‘매틱(MATIC)’ 또는 토스(toss)를 통해 현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호텔군HQ는 이번 NFT 프로젝트를 통해 3사의 새로운 팬덤을 육성하는 동시에 로티·로리를 글로벌 웹3.0 무대에 메이저 IP(지적재산권)로 등장 시킬 계획이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티·로리의 헤리티지를, 이번 ‘MAGIC RIDE’ NFT 홀더들이 이어받아 새로운 NFT 세계관을 함께 완성하고, 연내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PFP(Profile Picture) NFT로 발행할 예정이다. 홀더들은 로티·로리 PFP NFT 발행 시 우선 구매권인 ‘화이트리스트’도 부여 받게 된다.

 

이 밖에도 로티·로리 NFT 홀더들은 향후 홀더 전용 롯데호텔 상품, 롯데면세점 특별 구매 혜택, 롯데월드 홀더 파티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할 기회를 가질 뿐만 아니라, NFT의 가치 상승으로 인한 부가 혜택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호텔군HQ 관계자는 “앞으로 펼쳐질 호텔롯데 NFT는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3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새로운 세상이 될 것”이라며 “이번 NFT 발행을 시작으로, 여행과 놀이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은 NFT 세계를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폭염·장마엔 뽀송한 호캉스가 제격"…여의도 메리어트, ‘레이니 서머 칠’ 패키지로 드라이하게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여의도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가 무더위와 습기로 외출이 꺼려지는 장마철, 뽀송한 쉼을 선사하는 ‘레이니 서머 칠 (Rainy Summer Chill)’ 객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비오는 날 호텔 내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진정한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투숙객에게는 호텔 내 컨템포러리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파크카페’와 한식 레스토랑 ‘수 라운지’에서 식음료 크레딧이 제공되며 장마철 필수품인 UV 차단 골프 우산도 특별 증정한다. 또한 약 2000평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 실내 수영장, 실내 골프 연습장, 스쿼시룸, 사우나, GX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로 인한 야외 활동 제약에도 지루할 틈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관계자는 “장마철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도 쾌적하고 활기찬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실내 액티비티와 미식, 휴식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레이니 서머 칠’ 패키지로 장마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제는 경험비” 희소성 추구하는 식음료 新패러다임…음식과 공간, 브랜드까지 '어벤져스 마케팅' 뜬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최근 인증샷을 염두에 둔 비주얼 중심의 보여주기식 외식 문화보다, 실패 없는 맛을 보장하는 셰프와 메뉴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 최대한의 만족과 경험을 추구하는 이른바 ‘경험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인증 스티커가 붙은 입구 사진이나 전문가 추천 맛집 등 비주얼보다도 음식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을 다룬 콘텐츠들이 증가하는 것도 이러한 흐름을 보여준다. 식음료업계가 최근 변화에 맞춰 소비자들의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인증된 맛집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미식 주간, 코카-콜라 레드리본 위크 2025 코카-콜라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8곳의 레스토랑과 협업해 ‘레드리본 위크’를 운영 중이다. 매주 목요일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되는데, 몇몇 레스토랑은 예약이 페이지 오픈 10분 내 마감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26일에는 조준모 대표의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 예약이 예정돼 있다. 레드리본 위크는 검증된 맛집에서 제공되는 한정 메뉴라는 희소성이 소비자들의 경험 욕구를 자극하며, 차별화된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

[핫픽] '베토벤 보청기' 소리는 안들려도 웃음은 들린다…이름값 제대로 하는 유쾌한 '간판의 힘'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악성(樂聖) 베토벤이 만약 한국에 태어났다면? 아마 이 가게 단골이었을지도 모른다.” 가게 외벽에 큼지막하게 적힌 ‘베토벤 보청기’ 간판이 동네를 지나던 이들의 미소를 유발한다. 클래식 음악의 거장 베토벤이 청력 손실로 고생했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 그 베토벤의 이름을 보청기와 연결한 이 센스, 누가 봐도 한 번쯤 “저기서 보청기 맞추면 나도 교향곡이 들릴까?”라는 농담이 절로 나온다. 실제로 ‘베토벤 보청기’는 30년 가까이 지역민의 귀를 책임지고 있다. 2023년 보청기 전문센터그룹 웨이브히어링((주)아게이트)이 국내 토종브랜드인 베토벤 보청기를 인수한 후 상호를 바꿨지만, 그 센스만큼은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동네 주민은 “상호 하나에도 유머와 창의력을 더하는 게 진짜 장사꾼의 센스죠. 베토벤도 하늘에서 박수칠 겁니다"고 말했다. 이처럼 이름만 들어도 미소 짓게 하는 상호들이 골목마다 숨겨진 유머 코드를 뽐내고 있다. 오늘도 우리 주변의 ‘작명 천재’들은 일상에 소소한 웃음을 더하고 있다. 이런 유쾌한 상호는 전국 동네 곳곳에서 발견된다. '안진균 피부과'는 "진균과의 안녕? 아니면 진균의 안티?" ‘피카소 미용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