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9 (월)

  • 맑음동두천 -5.7℃
  • 맑음강릉 2.4℃
  • 맑음서울 -2.8℃
  • 맑음대전 -1.4℃
  • 맑음대구 1.7℃
  • 맑음울산 1.6℃
  • 흐림광주 2.9℃
  • 맑음부산 2.6℃
  • 구름많음고창 1.6℃
  • 흐림제주 8.9℃
  • 맑음강화 -2.9℃
  • 맑음보은 -5.0℃
  • 맑음금산 -3.9℃
  • 구름많음강진군 1.1℃
  • 맑음경주시 2.1℃
  • 맑음거제 3.2℃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공간파일] 정용진·RM·홍라희 침대 '바이스프링'…침대가 집 한채 '3억' 英 왕실·VIP병동도 반했다

세계 3대 하이엔드 럭셔리 침대…침대계의 에르메스 '바이스프링·덕시아나·헤스텐스'
바이스프링은 영국 왕실, 100% 천연소재 그리고 욕창 안생기는 침대
6개의 강선, 미터당 940개 이상 스피링, 100% 영국산 울, 5가지 강도, 스프링 타입 58개, 30년 보증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BTS(방탄소년단) rm,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관장의 공통점은? 

 

정답은 바이스프링 침대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재벌들이 선호하는 라인은 '매그니피센스'로 가격은 1억2000만원~1억5000만원선으로 알려졌다.

 

두번째 퀴즈, 넷플릭스의 경쟁자는? 디즈니, CGV, 티빙, 쿠팡, 나이키, 에버랜드 등등 모두 맞는 말이다. 

 

하지만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지난 2019년 11월 6일(현지시간) 미국 맨해튼에서 열린 뉴욕타임스 딜북 콘퍼런스 연사로 나서 넷플릭스 경쟁상대로 '인간의 수면 시간'을 꼽았다. 

 

그는 "미치도록 보고 싶으면 밤을 새워서라도 영화를 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런 관점이라면 인간이 잠을 자야 제품의 진가와 본질을 알 수 있는 '침대업체'야 말로 넷플릭스의 강력한 경쟁자인 셈이다.

 

◆ 세계 3대 하이엔드 럭셔리 침대…'바이스프링·덕시아나·헤스텐스'

 

침대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명품 침대 TOP3는 바이스프링(VISPRING, 영국), 덕시아나(DUXIANA, 스웨덴), 헤스텐스(Hastens, 스웨덴)다.

 

물론 프리미엄급 침대로 국내 시장 1위 시몬스에 이어 템퍼, 씰리침대, 카르페디엠베드가 있다. 매스급 브랜드로는 에이스침대, 한샘, 현대리바트, 까사미아 등이 있다. 하지만 바이스프링(VISPRING, 영국), 덕시아나(DUXIANA, 스웨덴), 헤스텐스(Hastens, 스웨덴) 브랜드는 '넘사벽'이다.

 

시몬스 최고급 뷰티레스트 블랙라인(켈리, 데보라, 마리온등, 3000만원대)은 시그니엘 호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반얀트리 호텔, JW메리어트 호텔에서, 덕시아나 침대는 사우스케이프 리조트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바이스프링 모든 모델과 씰리침대의 최고급라인 헤인즈(6000만원대)와 크라운쥬얼(2000만원대)은 국내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체험할 수 없다. 씰리침대의 경우 아이돌그룹 레드벨벳 슬기가 사용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미엄급 침대브랜드들 최상급이 3000만원~6000만원대라면, TOP3명품 브랜드는 가격이 보통 1억원~최대 3억원가량에 달한다.

 

국내 백화점 중에서 최초로 2023년 ‘3조 클럽(3조1025억원)’에 입성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에루사디(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디올)가 모두 입점해 있다. 단일 점포 3조원은 세계 유수의 백화점 중에서도 영국 해러즈 런던, 일본 이세탄 신주쿠점 등 소수 점포만 기록한 드문 성적이다. 이곳은 국내 백화점 매출 1위를  7년 연속 수성하고 있다.

 

국내 1등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바로 명품 침대 TOP3인 바이스프링, 덕시아나, 헤스텐스가 모두 입점해 있다. 특히 바이스프링 침대는 한국에서 오직 4곳(인피니 서울(청담동, 본사), 신세계 강남(반포동), 현대백 본점(압구정), 현대백 판교(분당구 판교))에서만 구입가능하다. 

 

 

◆ 바이스프링의 역사와 유래…영국 왕실, 100% 천연소재 그리고 욕창 안생기는 침대

 

1901년 설립돼 120여년 전통을 지닌 프리미엄 침대로, 영국 왕실에 침대를 공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왕실내에서도 여왕 직계가족만이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한 침대로 알려졌다. 2011년 영국 윌리엄 왕자가 결혼 당시 바이스프링 침대를 주문 제작해 또 한 번 유명세를 치렀다. 2012년 영국 왕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여왕이 수여하는 'Queen's Award'를 수상했다.

 

개별 포켓 스프링을 세계 최초로 고안해 낸 곳이 바로 바이스프링이다. 최고 등급의 매트리스를 제작하기 위해 최소 5년 이상 경력자들이 만든다. 모든 침대가 숙련된 장인의 수작업으로 '한땀한땀' 제작되다보니 최고의 안락함과 최상의 내구성을 갖췄다는 평이다. 에르메스 켈리백을 제작하는 것 마냥 제작이 되어 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메이드 투 오더’ 제작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물론 100% 'made in England'다.

 

바이스프링은 침대회사 중 유일하게 브리티시 플래티늄 인증(양을 해치지않고 생산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을 받은 울(wool)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섬유계의 보석'으로 알려진 캐시미어와 함께 울은 부드럽고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으며 공기순환이 잘되어 화학소재에 비해 10배 이상 온도조절 및 습도조절력이 뛰어나다.

 

침대를 만들게 된 계기는 아내에 대한 사랑때문이다. 엔지니어 출신의 제임스 마샬(James Marshal)은 당시 오랫동안 침대에서 투병중이던 아내가 욕창이 발생하자, '욕창 안생기는 침대'를 아내에게 만들어주려다 현재의 '바이스프링'이 탄생했다.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오랜시간 중환자실 병상에 누워있었던 이건희 전 삼성그룹 선대회장도 바이스프링 침대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라희 여사가 이때부터 제품의 진가를 알고 마니아가 되어 삼성家 가족들에게 바이스프링 침대를 권했다고 전해졌다.

 

 

◆ 숫자로 본 바이스프링

 

바이스프링(VISPRING)의 브랜드 유래는 로마자 6(VI)에 스프링(spring)을 합친 즉 6개의 스프링, 강선 6개의 침대를 의미한다.

 

미터당 940개 이상의 스프링을 사용하고, 스코틀랜드 북부 셔틀랜드産 순양모, 캐시미어, 실크와 함께 오스트리아 무스버그産 말총, 모헤어, 대나무, 우주선을 만들때 사용하는 버나듐 스틸 등 최고급 천연소재만을 사용해 제작한다.

 

천연 말총은 특유의 탄성으로 신체를 받쳐주는 천연 스프링의 역할을 하고, 100%영국산 울은 땀의 흡수와 배출을 도와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캐시미어와 실크가 더해져 침대와 수면의 격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5가지의 강도(매우 부드러움, 약간 부드러움, 중간, 단단함, 매우 단단함) 중에서, 스프링 타입도 58개에 달해 선택가능하다.

특이한 점은 다른 침대브랜드와 달리 '양념 반, 프라이드 반'처럼 침대를 반반으로 개인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맞춤제작요청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소프트를 원하는 가벼운 체격의 아내와 하드를 원하는 무거운 체격의 남편의 취향을 모두 고려해 '미디엄 반, 펌 반'으로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바이스프링 관계자는 "중국 부호, 중동국가 왕족의 경우 스프링까지 금으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강조했다. 

 

일반적인 침대들이 10년 보증인데 반해 바이스프링 매트리스는 무려 30년 보증이다.

 

엔트리급인 엘리트(Elite), 바로넷 수퍼브(Baronet Superb)에서 시작해 헤럴드 수퍼브(Herald Superb), 리갈 수퍼브(Regal Superb), 티아라 수퍼브(Tiara Superb), 서브라임 수퍼브(Sublime Superb), 시그네토리(Signatory)를 거쳐 최상급인 매그니피센스(magnificence), 마제스티(Majesty), 다이아몬드 마제스티(Diamond Majesty)로 나뉜다.

영국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이 사용하는 매그니피센스침대는 2레이어 포켓 스프링이 2812개나 사용되어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다이아몬드 마제스티는 바이스프링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모델로 3억원에 달하는 최고급 사양이다.

 

바이스프링 관계자는 "사용해 본 사람만이 바이스프링 침대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다"며 "세계 최고의 침대라고 자부한다"고 자신감을 비쳤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제약에서 우주까지 '보령의 지구사랑' 잰걸음…자발적 에너지 절감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보령(대표이사 장두현)이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사업장’으로 예산사업장이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보령은 지난 6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에서 열린 ‘2024 에너지효율 목표제도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 받았다.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및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감소시키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매년 참여 기업의 에너지 절약 실적을 평가해 우수사업장을 선정하고 있다. 보령 예산사업장은 지난해 사업장 전반의 에너지 사용 흐름을 파악하고 손실 요인 발굴 및 에너지 절감 활동을 수행해 온 성과를 인정 받아, ‘2023년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참여 기업 135개사 가운데 15개 우수사업장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BMS 에너지 절감모드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2022년 대비 전력 5%, 도시가스 12%를 절감하며 직전 3개년 평균 에너지원단위 보다 대폭 향상된 목표달성을 이뤄냈다. 실제 에너지 절감 효과는 연간 약 609toe(석유환산톤), 금액 환산 시 약 5억원에 해당한

똑똑맘 '한가인'이 선택한 책상은?…한샘, 배우 한가인과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 캠페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배우 한가인을 모델로 학생방 캠페인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의 성장과 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가인과 협업해 고객에게 아이 책상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가인은 초등학생인 딸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들을 둔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한 번 구매하면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10년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책상의 특성상, 아이들의 성장에 맞추어 작은 부분 하나까지 고민해서 만든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한샘은 설명했다. 한샘은 신제품 ‘조이S 2 모션데스크’ 책상을 활용한 한가인 화보와 쇼츠(짧은 영상)를 공개했다. 아이 책상에 대한 부모의 고민을 토대로 ▲아이들의 키 성장에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아이들의 손에 닿아, 스스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러 기능 ▲책상과 선반의 높이가 동시에 조절돼 일어서도 책상 환경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기능 등 조이S 2 모션데스크의 핵심 기능을 소개한다. 조이S 2 모션데스크는 가까운 위치에 배치된 직관적인 버튼을 통해 높낮이

정호석 호텔롯데 대표 "글로벌 진출로 지속 가능성 확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새로운 시작, 함께 그려갈 미래” 정호석 호텔롯데 신임 대표이사가 사내 게시판에 취임 후 첫 메시지를 게시하며 포부를 전했다. 정 대표는 회사의 새로운 비전과 경영 전략을 밝히며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네 가지를 강조했다. 첫째,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경영 체질 개선, 둘째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 셋째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효율성 향상, 넷째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호텔사업의 확장성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내세웠다. 정 대표는 이를 위해 "빠르게 실행하고 실질적인 일을 하는 진취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는 원칙 하에 업무의 수치화를 통한 효율성 제고를 약속했다. 또한, "임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충을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리더십을 펼칠 것이"라며,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임직원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 사업지원팀장, 사업지원실장 등을 역임하며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리스크를 관리했던 정

롯데렌탈 어피니티 품으로 '기업가치 2.8조원' 평가…기업결합 심사·롯데칠성 매각 '주목'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가 국내 렌터카업계 1위 롯데렌탈을 인수한다. 롯데는 6일 글로벌 사모펀드인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Affinity Equity Partners, 이하 어피니티)와 롯데렌탈의 경영권 지분 매각을 위한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바인딩 MOU)를 체결했다. 대상회사의 가치는 100% 기준 2조8000억원으로 거래 대상은 호텔롯데와 부산롯데호텔이 보유한 롯데렌탈 지분 56.2%이며, 매각 금액은 1조6000억원이다. 호텔롯데는 롯데렌탈 지분 61.2%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 지분 매각 이후에도 5%는 계속 보유하기로 했다. 최종 거래가격은 향후 실사 과정에서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어피너티는 업계 2위 SK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매각 후에도 '롯데' 브랜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3년간은 SK렌터카와의 합병을 제한하기로 합의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주주사의 사업포트폴리오 조정 의지와 매수자의 적극적인 가격 제안이 일치하면서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됐다"며 "직원들이 우려하는 SK렌터카와의 합병은 최소 3년간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채로운 색띠로 느끼는 다양한 감정”…갤러리아百, 색채 추상작가 ‘하태임’ 전시 열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하태임 개인전’을 8일까지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색채 추상작가 하태임의 작품을 8일까지 전시 판매한다. 하태임 작가는 파리 국립미술학교 출신으로 ‘컬러밴드(색띠)’라는 특유의 화풍으로 유명하다. 강렬하고 다채로운 색의 띠를 역동적이고 조화롭게 배치한 작품들이 특징이다. 작가는 색을 ‘내면과 만나기 위한 언어’로 표현하며, 곡선의 컬러밴드를 이용한 대표작인 ‘통로(UN PASSAGE)’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통로’ 시리즈는 캔버스 위에 아크릴 물감으로 곡면의 색띠를 여러 번 덧칠한 작품이다. 하나의 색띠는 수차례에서부터 많게는 십여 회 물감의 겹침으로 만들어 내 정제된 색채와 형태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 특히, 사용하는 색상과 겹침의 조화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선 통로 시리즈 작품 총 23점을 전시 판매한다. 작품 가격은 900만~4000만원대이며,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색 띠의 조화로 표현되는 다양한 감정을 느끼며 한 해를 마무리 해보길 바란다”며

'무너' 캐릭터 MZ열광에 매출 450% '쑥'…LG유플러스 핵심 IP로 성장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 관련 매출이 5년 만에 450% 이상 증가하며 40억원을 넘어섰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거둔 라이선스 매출과 굿즈 판매 등 오프라인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등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사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K-직장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로, 2020년 처음 선보였다. 무너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모습에 반한 초등학생부터 사회 초년생 스토리에 공감하는 직장인들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초년생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친근하고 재밌는 캐릭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려왔다. 무너는 2020년부터 디지털 채널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굿즈를 판매하며 수익을 거두기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라이선스 매출과 온오프라인 굿즈 판매가 늘면서 전체 매출도 증가했다. 실제로 20년 기준 무너 관련 매출은 99.8%가 디지털 매출에서 발생했지만,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