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4 (금)

  • 구름조금동두천 9.7℃
  • 구름조금강릉 12.8℃
  • 구름조금서울 9.7℃
  • 구름조금대전 10.8℃
  • 맑음대구 10.5℃
  • 맑음울산 11.5℃
  • 맑음광주 10.5℃
  • 맑음부산 11.8℃
  • 맑음고창 8.8℃
  • 흐림제주 9.9℃
  • 맑음강화 7.0℃
  • 맑음보은 9.2℃
  • 구름조금금산 9.7℃
  • 맑음강진군 10.9℃
  • 맑음경주시 11.0℃
  • 맑음거제 10.1℃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한화시스템, 차기 호위함 울산급 배치-IV '심장' 만든다…국내 통합기관제어체계 '국산화' 결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최근 방위사업청 주관 ‘울산급 배치-IV(FFX Batch-IV) 1번함 통합기관제어체계(ECS·Engineering Control System) 체계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수주는 국내 전투함 최초 통합기관제어체계(ECS) 체계개발 사례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한화시스템이 순수 우리 기술로 국산화해 개발하는 통합기관제어체계(ECS)는 미국·이탈리아 등 일부 선진국만 보유하고 있던 기술로, 그간 우리 해군의 함정에는 함형별로 다른 해외 제품이 탑재돼 국내 후속 군수지원과 성능개량에 제한이 있었다.

 

통합기관제어체계(ECS)는 함정 운용에 필요한 추진·전력·보조기기·손상계통 시스템을 하나의 네트워크 기반으로 통합해 함정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첨단 제어장비로, 함정의 ‘심장’과 같다. 한화시스템이 독자개발해 국산화해 온 ‘함정의 두뇌’전투체계(CMS)와 함께 미래 함정의 초지능화·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체계 중 하나로 꼽힌다.

 

한화시스템은 통합기관제어체계(ECS) 이외에도 울산급 배치-IV(FFX Batch-IV)에 ▲전투체계(CMS)를 비롯해 ▲다기능위상배열레이다(MFR) ▲적외선탐지추적장비(IRST) ▲전자광학추적장비(EOTS) 등 다양한 핵심 장비 또한 공급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한화시스템은 전투체계에 이어 통합기관제어체계에까지 선진국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게 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함정 핵심 체계의 국산화를 지속 실현하고 있다”라며, “ECS는 함정뿐 아니라 상선에도 최적화 할 수 있는 ‘스마트십 핵심 솔루션’으로, 자율운항 및 선박 플랫폼 고도화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우유 1등' 서울우유, 단백질 시장도 점령…‘프로틴 에너지’ 누적 판매 200만개 돌파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에서 지난해 8월 리뉴얼 출시한 ‘프로틴 에너지(초코, 커피)’가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리뉴얼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프로틴 에너지’가 상승세에 속도를 붙이며, 5개월 만에 200만개 판매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100만개 돌파 시점만 따져보면, 3개월에서 2개월로 판매 속도를 50%나 앞당긴 셈이다. ‘프로틴 에너지’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한층 강화된 제품 경쟁력 덕분이다. 우유 본연의 풍미를 살린 진한 우유 단백질을 21g 담아 단백질 보충이 용이하며,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아르기닌 함량을 3000mg으로 높이고, 타우린(500mg)도 첨가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영양 설계, 알룰로스 사용으로 칼로리와 당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도 판매 상승에 기여했다. 친근하면서도 건강한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구성환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제품 경쟁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해당 광고

'속옷맛집' 휠라 언더웨어, 네이버에 가게 열다…"온라인에서 2030 만난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도 휠라 언더웨어를 만나보세요!”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착용감으로 2030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휠라 언더웨어가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열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휠라코리아(주)(대표 김지헌)에서 전개하는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하고, 대표 라인 '벨로(Bello)'에 브라렛의 편안함을 녹인 ‘벨로 소프트 트라이앵글 브라’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보다 편리해진 접근성을 바탕으로 ‘멤버십 라운지’ 등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멤버십 라운지 신규 회원은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비롯해 등급에 따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1일 19시에는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첫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리뷰 이벤트, 댓글 추첨 등 풍성한 프로모션을 비롯해 휠라 언더웨어 대표 제품들을 라이브 방송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스토어 오픈과 함께 대표 라인 ‘벨로(Bello)’의 뉴 버전 ‘벨로 소프트 트라이앵글 브라’도

"홍콩 갈 필요 없겠네"…hy, '호우섬 밀크티' 누적 판매량 300만개 돌파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가 판매하는 ‘호우섬 밀크티’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기준 300만개를 돌파했다. '호우섬'은 전국 매장을 보유한 외식​ 브랜드다. 건강하고 이색적인 홍콩 현지 일상식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hy는 호우섬 밀크티 본연의 맛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스리랑카 산(産) 얼그레이 홍차와 신선한 우유를 최적의 레시피로 블렌딩했다. 홍차 특유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선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 먹어도 좋다. 씹는 맛을 더해줄 ‘타피오카 펄’을 더하면 버블티가 된다. hy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맛과 용량을 다양화했다. ‘호우섬 화이트 타로 밀크티’와 함께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호우섬 홍콩밀크티를 대용량(1,000ml) 버전으로도 출시했다. 편의점 전용 제품인 ‘호우섬 로얄 밀크티 300ml’와 ‘호우섬 타로 밀크티 300ml’도 출시하며 판매 채널도 확장했다. 박영우 hy 마케팅 담당자는 “‘호우섬 밀크티’는 홍콩식 정통 밀크티를 선호하는 고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호우섬 밀크티를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