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토크쇼에서 한국 과자를 언급하면서 해당 과자의 회사 주가도 급상승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전일까지 4일간 연이어 주가가 상승하며 시가총액이 2640억원이나 불어났다. 라면값 인상 효과도 있겠지만 글로벌 스타가 된 제니의 영향력 덕분이란 평가가 나온다.
10일(현지시각) 제니는 북미 인기 토크쇼 '제니퍼 허드슨 쇼'에 출연해 첫 솔로 앨범 'Ruby(루비)'를 홍보하며 "가장 좋아하는 과자"라며 바나나킥을 언급했다. 제니는 "바나나 맛이 나긴 하는데 예상치 못한 맛"이라고 설명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바나나킥을 맛본 제니퍼 허드슨 역시"이건 정말 색다른데? 식감이 정말 독특하다.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한 개 더 먹어봐도 되냐"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바나나킥, 새우깡, 고래밥 등 제니가 언급한 스낵들은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일각에서는 한국 과자 수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이라는 기대가 쏟아졌다.
농심 역시 발빠르게 움직였다. 농심은 지난 19일 공식 SNS에 바나나킥과 새우깡이 토크쇼를 하는 듯한 이미지를 올렸다. 바나나킥은 우쭐대며 "나 (제니 덕에) 5초 동안 단독 샷 받았잖아"라고 말했다.
제니가 언급한 과자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며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특히 농심은 이번 주 들어 주가가 4거래일 연속 오르며 20일 기준 시가총액이 2640억원이나 불어나는 효과를 누렸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을 인상한 후 주가에도 영향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17일부터 신라면 가격을 2023년 6월 수준인 1000원으로 올리는 등 라면과 17개 스낵 제품 가격을 평균 7.2% 인상한 바 있다.
한편, 제니는 'Ruby'로 미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 K-팝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이자 최고 순위인 9위를 기록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에 올랐다. 한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12위로 진입한 뒤 무서운 기세로 7위까지 상승하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선공개된 'Handlebars (feat. Dua Lipa)'(핸들바), 'ExtraL (feat. Doechii)'(엑스트라L), 'Love Hangover (feat. Dominic Fike)'(러브 행오버) 등 ‘Ruby’의 수록곡 모두 고루 사랑받으며 주요 차트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