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9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식품업계 이색조합으로 고객의 입·눈·귀 동시에 잡는다…"오뚜기 마라탕과 숙취해소 상쾌환의 만남”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음식 하나로 속만 채우면 아쉽다. 맛은 물론이고 먹는 재미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이러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식품업계에선 이색적인 조합으로 고객의 눈과 귀까지 사로잡을 신박한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 ‘상쾌환 얼큰 마라탕’ 해장용 식사로 인기

 

회식과 잦을 술자리가 시작되는 11월. 이색 해장 간편식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센스 있는 직원이되는 것은 기본이고, 다음날 아침 든든한 속까지 챙길 수 있다.

 

㈜오뚜기가 삼양사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상쾌환 얼큰마라탕’이 주목받고 있다. 삼양사의 ‘상쾌환’은 음료와 스틱, 환 형태의 라인업을 갖춘 숙취해소 브랜드로 ‘상쾌환 얼큰마라탕’은 ‘상쾌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MZ세대의 인기 해장 메뉴인 마라탕의 색다른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마라탕은 중국의 쓰촨에서 시작된 요리로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으로 인기가 높다. 이에 ㈜오뚜기는 진한 사골베이스의 마라탕에 숙취해소에 특효인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을 넣어 기존 마라탕과의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상쾌환과의 연계성을 높였다. ㈜오뚜기의 노란색과 상쾌환의 파란색을 모두 적용해 협업의 메시지를 디자인적으로 강조했다.

 

최근 1인 가구가 많은 것을 감안해 1인이 먹기 좋은 양으로 규격을 맞췄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제품은 11번가 단독으로 선런칭 진행하여 11월 4일부터 11일 동안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이후에는 오뚜기몰과 네이버 오뚜기몰에서 11월 중 구매가 가능하다.

 

◆ 해외에서 먼저 인정한 ‘K-푸드’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역직구 인기에 국내 출시

 

K-푸드 인기에 역직구 품귀현상으로 국내 출시를 시작한 이색 제품도 있다.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이 그 주인공이다. 고소한 치즈의 풍미에 화끈한 불맛을 더 한 제품으로, 수출 전용으로 판매하는 보들보들 시리즈를 맛보기 위해 해외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해오거나 역직구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K-라면’의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고소하고 진한 치즈 풍미에 화끈한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 지수는 4,500SHU에 이른다.

 

해당 제품은 먹방 유튜버의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로 출시 이후 단 3달 만에 27만봉(낱개봉 기준) 판매를 돌파해 MZ세대에서 더 큰 유명세를 얻었다. 2010년 선보인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국내에서 단종된 이후 수출 전용으로 전환돼, 지난 10여 년간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수출 효자 품목으로 등극했다.

 

 

◆ 이제 보양도 간편식으로…통영시 협업 ‘저온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출시

 

보양식도 간편식을 찾는 트렌드에 따라 통영시 근해통발수협과 협업을 통해 ‘저온숙성 자연산 바다장어’를 출시했다. 국내 유일 바다장어 전문 수협인 통영시 근해통발수협은 전국 바다장어 생산량의 70% 이상을 납품하는 곳이다. 연간 장어 생산량은 1만2000∼1만4000톤 규모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전국 유명 장어 맛집에 버금가는 ㈜오뚜기만의 특제소스와 간편한 조리방식으로 손질 까다로운 장어구이를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 10월에는 경기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였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지난해 3월 출시한 수향미 최초의 즉석밥인 ‘수향미밥’이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자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이게 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이색적인 제품 개발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고 있다”며, “맛과 재미,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오뚜기만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8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대웅제약 나보타, 중동 10개국 수출 ‘광폭행보’... 글로벌 신규 시장 공략 가속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대웅제약 고순도·고품질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신흥 미용·성형 시장으로 꼽히는 중동 지역에 대거 진출하며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최근 이라크·바레인과 연이은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MENA) 20개국 중 10개국 진출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북미와 유럽, 중남미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보툴리눔 톡신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데 이어 최근엔 중동을 나보타의 새로운 전략 지역으로 점찍고 국내 업체 중 가장 압도적인 속도로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20년 UAE를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튀르키예, 이집트 등 5개국에 나보타를 출시했고 5개국에서 수출계약 체결 및 품목 허가를 완료하는 등 국내 업체 중 가장 많은 국가에 진출해 있다. 중동 지역은 OECD 조사에서 30세 미만 인구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구 구조가 젊고, 종교적인 제약에도 불구하고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SNS 통해 미용·성형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중동·북아프리카 미용성형 시장

"아기사자, 갤럭시 입고 프로데뷔 대박 기원"…삼성물산 갤럭시, 2년 연속 삼성라이온즈 신인 선수 '슈트' 협찬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남성복 갤럭시가 2년 연속으로 삼성라이온즈 신인 선수들의 슈트를 후원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는 삼성라이온즈의 2025년 신인 선수 16명에게 클래식 감성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갤럭시 GX 루키 에디션 슈트’를 협찬한다고 29일 밝혔다. 갤럭시는 삼성라이온즈 신인 선수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네이비 색상의 ‘GX 루키 에디션 슈트’, 네이비 스트라이프 타이, 갤럭시 로고 부토니에를 준비했으며, 삼성라이온즈의 신인 선수들은 루키스데이 등 주요 행사에서 갤럭시 슈트를 단복으로 입고 참석한다. GX 루키 에디션 슈트는 양모의 고유한 탄력성을 극대화한 4방향(4way) 스트레치 기능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편안함이 뛰어나고, 상·하체 근육이 발달한 운동선수들이 착용해도 세련된 테일러드 핏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갤럭시는 최근 수년 동안 한국의 프로야구가 젊은 세대를 주축으로 과거 대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주목하여 슈트 후원을 기획했으며, 삼성라이온즈 정례 협찬을 기념하여 올해는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갤럭시는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루키즈 프로모션을 운

“음악의 열기와 책임있는 문화가 함께 한 축제”…한국필립모리스, 부산국제록페스티벌 '건강한 축제문화’ 실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린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 ‘아이코스 부스’를 운영하고, 환경재단과 협력한 ‘쓰담필터X모두모아’ 플로깅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필립모리스는 즐거움과 책임이 공존하는 축제 문화를 실천하며 페스티벌에 참가한 많은 성인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먼저, 지역에서 활동하는40여명의 쓰담필터 크루가 축제장 곳곳에서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수거하며 “부산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를 통해 부산 지역 최초의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전개하며 축제와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단순한 수거 활동을 넘어, 시민과 함께 깨끗한 축제 문화를 만들어가는 상징적 경험으로 의미를 남겼다. 현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이 올바른 쓰레기 폐기 문화에 공감하며 자발적으로 행사장 뒷정리에 참여하는 모습도 보였다. 페스티벌 현장에서 아이코스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단순한 팝업 공간을 넘어, 다양한 체험 요소를 통해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데 기

우리와,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보호·복지 실천 사회공헌 활동"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 주식회사(이하 우리와)가 9월 26일과 27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2025 동거동락)’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이번 축제는 올해부터 10월 4일이 ‘동물보호의 날’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처음으로 열린 공식 행사다. ‘동물 보호에서 복지로의 대전환’을 주제로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동물복지 헌장 선포, 유공자 시상, 전시·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리와는 ANF, 이즈칸, 웰츠, 프로베스트, 브이오엠 알엑스(V.O.M RX) 등 자사 브랜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의 동물보호·복지 실천 의지를 알렸다. 특히 우리와는 부스 벽면을 갤러리 공간으로 활용해 동물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전개해온 사회공헌 활동을 전시 형태로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및 사료 기부 ▲국경없는수의사회와 함께한 기부 마라톤 ▲영동 산불 피해 지역 반려동물 지원 ▲길고양이 겨울나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이 방문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우리와의 멀티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