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8 (화)

  • 맑음동두천 2.3℃
  • 맑음강릉 3.4℃
  • 맑음서울 1.1℃
  • 맑음대전 2.9℃
  • 맑음대구 2.5℃
  • 맑음울산 2.6℃
  • 맑음광주 3.3℃
  • 맑음부산 4.5℃
  • 구름조금고창 1.5℃
  • 구름조금제주 5.3℃
  • 맑음강화 0.6℃
  • 맑음보은 1.5℃
  • 맑음금산 1.8℃
  • 맑음강진군 3.9℃
  • 맑음경주시 3.7℃
  • 맑음거제 3.9℃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공간혁신] 가을 맞이 4色 팝업스토어…갤러리아百, 핑크퐁·츄파춥스·미스터두낫띵·한맥 진행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완연한 가을을 맞아 갤러리아백화점은 다채로운 팝업을 선보인다. 긴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수원 광교점은 18일부터 3일간 한맥 생맥주 시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맥은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로 올 3월 한맥 생맥주 <엑스트라 크리미 生>을 새롭게 론칭했다. 특수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통해 생크림 같이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팝업에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크림 생맥주를 만들 수 있는 ‘한맥 스무스 크림 거품기’와 ‘크리미 서버’ 체험존을 마련했다. 생맥주 무료 시음과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인기 캐릭터 ‘핑크퐁’의 신작 애니메이션 방영을 기념한 핑크퐁 팝업스토어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 상품 판매와 함께 핑크퐁 인형과의 기념 사진 이벤트, 아기 상어 라이더 체험도 제공한다.

 

팝업 기간 중 주말에는 핑크퐁 댄스파티 행사가 진행된다. 대표 인기곡인 ‘아기 상어’ 등 동요 10곡으로 전문 출연진들이 공연을 선보인다. 체험형 율동 동요 콘서트로 가족 단위 고객들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츄파춥스의 ‘사워바이츠 젤리카’ 팝업 행사를 연다. 사워바이츠는 츄파춥스의 젤리 상품으로 무지개 색의 컬러감과 상큼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올해 초 수도권을 중심으로 처음 선보인 사워바이츠 젤리카 팝업은 MZ세대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무지개 색감의 젤리카가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요소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방 최초로 진행되는 갤러리아 타임월드 젤리카 팝업은 차량과 조형물 전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포토존을 마련했다. 현장 경품 이벤트와 무료 시식도 제공하며, 24일까지 식품관에 사워바이츠 특설존을 마련해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27일까지 국내 캐릭터 브랜드 '미스터두낫띵'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미스터두낫띵은 지치고 무기력한 현대 사회인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외부 광장에 2.5m 대형 캐릭터 벌룬과 조형물을 설치해 공간을 조성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캐릭터 관련 피규어, 라이프스타일 소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트렌디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팝업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6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공간혁신] “북서울꿈의숲‧월드컵공원에 내 나무가 생긴다”…현대백화점, 고객과 함께 '친환경'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현대백화점이 서울 도심 속 공간에 고객과 함께 나무를 심는 이색 캠페인을 진행한다. ‘나만의 나무’를 가질 수 있고 친환경 활동에도 동참한다는 특별한 경험으로 고객 호응이 높아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기부 프로젝트를 이어가게 됐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서울 마이 트리 –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캠페인 내용을 안내받고 참여 신청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현대백화점 목동점(2/21~3/12)과 천호점(3/14~3/20), 미아점(3/22~4/6)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더현대닷컴에서 오픈되는 내 나무 갖기 프로젝트 화면에서 나무가 식재될 공원과 나무 수종을 선택한 뒤 나무 식재 금액의 절반을 기부하면 된다. 금액의 나머지 절반은 현대백화점이 후원한다. 지난해의 경우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현대백화점은 나무 금액 분담금을 포함해 총 1억5000만원을 후원했다. 이를 통해 12개 공원 1만4229㎡ 면적에 총 5490그루의 나무를 심는 성과를 올렸다. 이는 연간 온실가스 약 28톤을 흡수할 수 있는 수준으로 미세먼지 및 온

"보안 강화로 고객 안심 확보"…LG유플러스, 역대 최장기간 블랙박스 모의해킹 진행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는 오펜시브 보안 전문업체 엔키화이트햇과 8개월 동안 ‘블랙박스 모의해킹’을 진행하면서 자사가 운영 중인 모든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블랙박스 모의해킹은 점검을 의뢰한 기업이 보안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별도의 시나리오 없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모의해킹은 업체와 협의해 특정 조건이나 상황에 대해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LG유플러스의 블랙박스 모의해킹은 화이트해커들이 외부 공격자의 관점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자사 서비스에 침투를 시도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보안 시스템 수준을 파악해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이미 지난해 11월부터 블랙박스 모의해킹을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까지 약 8개월에 거쳐 화이트해커 집단의 점검을 받게 된다. 점검 대상도 특정 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인터넷 망을 통해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한 LG유플러스의 모든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역대 최장·최대 모의해킹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 서비스에 잠재된 보안 빈틈을 샅샅이 찾을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가 예상하지 못한

21만→1만원 '뚝'…신풍제약 2세, 코로나 치료제 실패 미리알고 1562억 챙겼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다 임상 실패 사실을 미리 알고 주식을 처분해 1562억원의 매매 차익을 거둔 혐의로 장원준 신풍제약 전 대표가 검찰에 고발됐다.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지난 12일 제3차 정례회의에서 신풍제약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관련 미공개 내부정보를 이용해 손실을 회피한 창업주 2세 장 전 대표와 지주회사 송암사에 대해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금지 위반으로 검찰 고발 조치를 의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증선위 조사에 따르면 장 전 대표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관련 미공개 내부정보를 이용해 369억 원에 달하는 손실을 회피했다. 장 전 대표는 신풍제약 창업주 2세로, 신풍제약의 사장과 지주사인 송암사의 대표이사를 겸임하며 이러한 정보를 알게된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신풍제약은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이었는데, 국내 임상을 진행한 결과 2상에서 시험 주평가지표의 유효성 목표를 충족하지 못했다. 증선위는 장 대표가 이러한 악재를 미리 알고 지난 2021년 4월 자신과 가족이 운영하던 송암사가 보유한 신풍제약 주식을 블록딜(시간 외 대량 매도) 방식으로 대량 매

4060 '뉴 노멀 중년' 新소비주체 뜬다…웰에이징·저속노화 키워드에 '건강제품' 인기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4060세대가 '뉴 노멀 중년'으로 떠오르며 소비 시장의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 가족 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 개인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만족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쇼핑, 자기 관리, 취미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소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웰 에이징과 저속 노화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을 고려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강화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도 이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 식음료 시장에서는 건강과 품질을 고려한 제품이 주목받으며,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칼로리와 당류를 낮춘 인스턴트 커피가 등장하는가 하면, 면역력 관리와 영양 보충을 위한 홍삼·단백질 제품도 일상 속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커피믹스도 부담 없이! ‘네스카페 수프리모 스테비아 커피믹스’ 4060세대에게 커피는 단순한 음료가 아니다. 아침을 시작할 때나 일과 중 잠시 쉬는 순간에도 커피 한 잔은 익숙한 일상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시니어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발표한 ‘4060 인스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