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화)

  • 맑음동두천 2.4℃
  • 맑음강릉 12.6℃
  • 연무서울 6.3℃
  • 맑음대전 6.0℃
  • 맑음대구 6.5℃
  • 맑음울산 9.3℃
  • 맑음광주 7.0℃
  • 맑음부산 11.2℃
  • 맑음고창 4.1℃
  • 흐림제주 12.3℃
  • 맑음강화 5.0℃
  • 맑음보은 2.2℃
  • 맑음금산 2.4℃
  • 맑음강진군 6.8℃
  • 맑음경주시 6.1℃
  • 맑음거제 8.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이승훈, ‘한국 최초' 동계 아시안게임 프리스타일 스키 금메달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승훈 선수(19)가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선수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해 국제스키연맹(FIS) 주관 프리스타일 스키 월드컵 하프파이프 부문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메달을 획득하며 새 역사를 쓴 이승훈 선수는 8일 중국 야부리 스키리조트에서 열린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남자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완벽한 연기를 펼치며 97.5점을 받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창단되어 올해로 창단 20주년을 맞이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의 소속 선수들과 탐험가들이 전하는 낭보가 새해부터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월 12일에는 한국 아이스클라이밍 간판 스타인 이영건 선수가 ‘2025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에서 우승했고, 지난 1월 17일(칠레 현지 시간 기준)에는 대한민국 대표 산악인 중 한 명인 김영미 대장이 1,715.7km의 ‘남극대륙 단독 스키 횡단’에 성공한데 이어, 이승훈 선수는 한국 최초의 아시안게임 프리스타일 스키 금메달리스트로 등극했다.

 

이승훈 선수는 "첫 동계 아시안게임 출전이라 많이 떨리고 긴장되었으나, 지금까지 스키를 타온 자신을 믿고 경기를 펼쳤다”며 “만족스러운 경기력을 바탕으로 대회 전 당당히 포디움 맨 위에 올라서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지난 2012년부터 장기간 공식 후원하고 있는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은 메달이 걸린 첫날부터 3개의 메달(이승훈 금메달, 장유진 은메달, 문의성 동메달)을 획득하면서 순항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사장은 “이승훈 선수가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커다란 성과를 이뤄낸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승훈 선수를 비롯해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이 앞으로도 큰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메달리스트인 천종원, 서채현, 사솔 및 정지민 선수와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이영건, 박희용 및 신운선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뷰티맛집 아모레퍼시픽, 디자인까지 휩쓸다…‘iF 디자인 어워드 2025’ 3개 본상 수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5’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와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이,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커스텀미 비스포크 에센스 서비스'가 각각 수상했다.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브랜드가 지닌 '항해'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향'의 헤리티지를 변화된 시대에 맞는 신선한 경험으로 제공한다. 바다에 떠있는 등대의 형상을 단순화해 용기 디자인에 적용하고, 브랜드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중성적이고 시적인 그래픽으로 반영했다. 재생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한 용기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은 민감한 피부에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효능, 저자극 제품이다. 제품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워드마크만을 활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프리메라 워드마크인 'prmr'의 곡선을 용기 곡면에 적용해 부드럽고 순한 사용감을 강조했다. 내부는 리필 가능한 용기로 개발해 친환경적이면서도 청

동화약품-GS25, 베트남 약국·편의점 결합매장 1호점 오픈…"26년까지 400개 매장 목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체인 법인 ‘중선파마(법인장 노웅호)’는 GS25 베트남 법인(법인장 최금성)과 함께 약국과 편의점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매장 1호점을 베트남 티엔장성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3월 10일 베트남 티엔장성 고콩시티에서 컬래버레이션 1호점 오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중선파마는 GS25 편의점 공간 내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활(活)’, ‘홍삼 골드’ 등의 동화약품 음료 제품을 비롯해 글루코사민, 비타민, 칼슘보충제, 면역강화제품, 콜라겐 제품이 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와 전문 약사의 무료 건강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점포 오픈을 계획 중이다. 한편, 중선파마와 GS25는 지난 1월 20일 ‘약국과 편의점 유통체인 공동 개발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협약 이후 △숍 인 숍(shop in

"건강 챙기고 패션 멋쟁이 되자"…hy 구독하면, LF 제품 받는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가 LF와 함께 ‘LF몰과 함께하는 봄맞이 페스타’를 진행한다. hy는 협업을 통해 여러 혜택을 제공하며, 자사 대표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hy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종과 신제품 ‘윌 작약’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거나 정기구독 신청 시 추첨을 통해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 제품을 증정한다. 히트 제품 ‘hy 케어온 관절토탈케어’를 정기구독 또는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헤지스 면혼방 가디건’이 제공된다. ‘케어온 혈압케어’ 1박스 구매 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LF몰 13%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LF몰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봄맞이 ‘아울렛 뉴시즌’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윌 작약’ 또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포함된 랜덤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3명에게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추가 지급된다. hy 마케팅 담당자는 “프레딧몰과 LF몰이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

"30년 동안 당신 옆의 깨끗한 물,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 ‘믿고삼수다’ 기획전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제주삼다수 브랜드 기획전 ‘믿고삼수다’를 진행한다.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개최되는 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 비전선포식을 앞두고, 제주삼다수는 도민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삼다수 공장에서 ‘믿고삼수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3월 11일 쿠팡을 시작으로 3월 12일 네이버와 지마켓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쇼호스트가 제주삼다수 생산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제주삼다수의 품질과 첨단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과 함께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 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는 브랜드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제주삼다수 공식 앱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삼다수 공장 견학 초청 행사도 마련됐다. 오프라인에서도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편의점,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고객 사은 행사가 진행된다. 구매 고객을 대상

태광그룹 일주재단, 국내학사 장학생 60명 선발…"최대 5학기 등록금·생활비 지원"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사장 김민수, 이하 일주재단)은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33기 국내학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평점 3.0 이상(4.5점 기준)의 성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60명 내외이고,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최대 5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 또는 생활비를 지원된다. 예체능 전공자를 포함해 모든 전공에서 고르게 선발한다. 지원 기간은 3월 31일까지며,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이뤄지며 지원 동기, 인성, 역량 및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장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장학생 여름캠프’, ‘장학생 소모임’, ‘기자단 활동’, ‘선배 장학생 멘토링’ 등 재학생과 졸업생 간 소통을 위한 교류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그룹홈(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예술 지도와 진로상담 등 멘토링 재능기부에도 나선다. 일주재단의 멘토링 사업은 올해로 14년째 지속되고 있는 재단

치킨업계의 다크호스 맘스터치, 작년 치킨 매출 1000억 돌파…전년비 30%↑ ‘핫치즈빅싸이순살’ 돌풍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주력 치킨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의 올해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폭증했다. 지난해 빅싸이순살 인기로 사상 처음으로 치킨 단독 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되는 등 올해 치킨 TOP 브랜드 진입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맘스터치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지난 22년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이자, 숏폼 등 유명 먹방 유튜버나 틱토커들 사이에서 ‘갓성비 치킨’로 화제를 모은 히든 핫템이다. 작년 연말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로 선보인 이래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이에 ‘핫치즈빅싸이순살’은 현재 맘스터치 치킨 메뉴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1년 사이 매출이 30배 성장한 대표 치킨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치킨과 짜파게티를 함께 먹는 ‘짜파치킨’ 트렌드까지 일으키며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를 기반으로 작년 1~2월 전체 매출액 대비 13% 수준이던 치킨 매출 비중이 올해 동기간에는 23%을 넘어서는 등 치킨이 맘스터치의 새로운 브랜드 성장

경영학회 학술지(KBR)까지 등재된 K헬스케어 기업…고객가치 창출과 경영혁신의 '세라젬'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고객가치 창출과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한 기업 사례로 한국경영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KBR, Korea Business Review)에 등재됐다고 10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2018년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과 함께 직영 체험매장,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등 과감한 경영 혁신을 통합적으로 추진해 4년만에 국내 홈 헬스케어 가전 1위 기업으로 올라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은 20년 넘게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를 비롯해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 밸런스,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프로 등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제한된 체험 매장 수와 영업 활동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제품을 충분히 체험해보기 어려운 기존 헬스케어 가전 구매 과정의 맹점을 극복하기 위해 편안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카페형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를 개소했다. 웰카페는 론칭 2년도 안된 2021년에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구매 전 제약 없이 충분히 체험해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