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5 (토)

  • 구름많음동두천 15.8℃
  • 흐림강릉 8.8℃
  • 구름많음서울 16.6℃
  • 구름조금대전 13.1℃
  • 흐림대구 8.7℃
  • 울산 7.0℃
  • 흐림광주 11.5℃
  • 부산 8.1℃
  • 흐림고창 12.4℃
  • 제주 9.2℃
  • 구름조금강화 14.1℃
  • 구름많음보은 10.4℃
  • 흐림금산 10.0℃
  • 흐림강진군 ℃
  • 흐림경주시 8.6℃
  • 흐림거제 7.8℃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안전성에 디자인까지"…코오롱 볼디스트,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근로자 위한 안전모자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하이테크센터 근로자를 위한 기능성 충격방지 모자 ‘세이프티 캡(SAFETY CAP)’을 출시한다.

 

하이테크센터의 경우 머리 충돌, 베임, 낙하물 사고 등 업무상 위험요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장비 착용이 필수다. 이에 볼디스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워크웨어 전문 브랜드로서 현대자동차와 공동개발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고 기능성을 갖춘 Safety Cap을 새롭게 개발했다. Safety Cap은 2025년도부터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센터 근로자들이 착용하게 된다.

 

Safety Cap은 장시간 모자를 착용해야하는 근로자의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작됐다. 외피에는 내마모성이 우수한 메쉬 원단을 사용하였고, 통기성은 물론 땀을 빠르게 건조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 원단은 바이크웨어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로, 높은 내마모성을 자랑해 찍힘과 베임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도 갖췄다.

 

또한 내부에는 EVA(Ethylene-Vinyl Acetate) 내장재를 삽입해 이마와 머리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완화할 수 있도록 했다. EVA 소재는 푹신하면서도 충격 흡수력이 우수해 매트, 무릎패드나 팔꿈치 보호장비에 많이 활용되는 소재다. 무게가 가볍고 유연하며 마찰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아 내구성 역시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에어홀 적용을 통해 무더운 여름에도 내부 순환이 될 수 있도록 통기성까지 높였다.

 

또한, 볼디스트만의 오랜 작업복 제작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인체공학적 설계도 반영됐다. 모자의 귀 측면에 곡선 패턴을 적용해 얼굴형과 길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디자인했다. 고개를 들어 머리 위로 작업하는 환경을 고려해 낙하물로부터 정수리 충격을 방지하게 위해 모자의 꼭지를 제거했다. 차체 하부작업이 많은 근로자를 위해 일반 캡 모자와 대비해 4~5cm 정도로 챙길이를 작게 조정해 시야 방해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볼디스트 관계자는 "이번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통해 하이테크센터 근로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Safety Cap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 신제품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워크웨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디스트는 2020년 ‘실제 워커와 함께 만드는 리얼 워크웨어’라는 목표 아래 국내 최초 워크웨어 브랜드로서 시장을 개척했다. 특히, 작년부터 B2B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기술력과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볼디스트는 산업 현장에서 실제 일하는 작업자들과 협업해 제품을 연구개발하며, 작업(work)이 가진 높은 가치를 상품으로 표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오는 7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산업안전보건전시회(KISS)에 참가하여 차별화된 기술력의 R&D 기반의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7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佛 아미, 글로벌 앰배서더 최우식과 '콜라보'…삼성물산,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팝업스토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아미가 배우 최우식과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는 글로벌 앰배서더인 배우 최우식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내달 5일까지 서울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미는 지난 2022년에 배우 최우식을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최우식은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과 깊이 있는 감성, 예술을 사랑하는 모습을 바탕으로 아미의 아이덴티티를 대변하면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미와 최우식이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컬렉션은 아미를 상징하는 하트 로고의 알파벳 ‘A’ 대신 최우식의 영문 이름 이니셜 ‘W’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또 최우식이 가장 좋아하는 색인 그린을 오프화이트와 조화시켜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아미와 최우식의 협업 상품은 바시티 재킷과 셔츠, 후드 티, 카디건, 카고 팬츠 등 의류와 모자, 스카프, 양말 등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아울러 아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산드르 마티우시와 최우식의 ‘영화’에 대한 애정과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캠페인을 선보였다. 단편 영화와 화보

한국맥도날드, 20일부터 20개 메뉴 평균 2.3% 인상…"원두값 최고가 경신에도 커피는 가격 유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 이번 가격 조정은 20개 메뉴만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2.3%다.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으로 제한했으며, 소비자물가 인상 수준을 고려해 최소화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제반 비용이 꾸준히 인상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전가되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지속적인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대상 메뉴 수와 인상 폭을 축소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 대상 메뉴 중 버거 단품은 2종(불고기 버거, 치즈버거)에 한해 200원 인상되며, 나머지 버거 단품 가격은 동결된다. 버거 세트 메뉴 기준으로는 7종에 대해 200~300원 조정된다. 가격 조정 폭을 최소화한 결과, 이번 조정 이후에도 8개 버거 세트 메뉴를 여전히 6000원대 이하 가격으로 상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오전 10시 30분~오후 2시)’를 이용할 경우 가장 인기 있는 버거 세트 메뉴들은 여전히 정상가보다 저렴한 5~7000원대에

GC녹십자,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예방 혼합백신 임상 1/2상 식약처 승인…"국가필수예방접종 백신 국산화 앞장"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성인용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예방 혼합백신(Tdap) 개발 과제인 ‘GC3111B’의 1/2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임상에서 GC녹십자는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의 건강한 성인 120명을 대상으로 GC3111B 접종에 따른 안전성 및 면역원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은 2026년 말까지 완료를 목표로 한다. Tdap 백신은 국가필수예방접종 백신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국내 유통중인 백신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백일해는 가족 내 2차 발병률이 약 80%에 달할 정도로 전염성이 높고, 백신 접종을 통한 방어 면역이 10년 이상 지속되지 않으므로 주기적인 접종이 필요한 감염병에 해당한다. GC녹십자는 2018년 국내 최초로 Td백신(파상풍∙디프테리아) 자급화에 성공한 이력을 바탕으로, 해당 GC3111B 과제에 대한 보건복지부의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지원을 받아 Tdap 백신의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개발중인 타사의 Tdap 백신은 원료의약품을 수입하여 사용하는 반면, GC3111

동서식품 ‘맥심골목’,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브랜드 체험 공간 통한 맥심 가치 전달 '호평'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 ‘맥심골목’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OOH(옥외광고)영상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영상, 오디오 등 5개 부문에 총 303편의 광고가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평가를 거쳐 4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운영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한 달 동안 세대를 초월한 약 12만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광고 영상에는 모델 박보영이 맥심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맥심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맥심골목은 기존의 일방적인 팝업스토어와 달리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인 골목 전체에 커피믹스, 솔루블, 원두, RTD 등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구성하며 맥심이 추구하는 가치인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행복’을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