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http://www.newsspace.kr/data/photos/20250103/art_17368296313293_84c206.png)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 앱 1위는 스타벅스가 차지했다. 2위 버거킹,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나타났다.
4~10위는 맥도날드, 투썸, 롯데잇츠, 빽다방, 컴포즈커피, KFC, 이디야 순으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해 '2024년 12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 앱'을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 앱은 ‘스타벅스’로 월간 사용자 수 773만명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버거킹 267만명, 메가커피 210만명, 맥도날드 208만명, 투썸하트 191만명, 롯데잇츠 100만명, 빽다방 99만명, 컴포즈커피 85만명, KFC 68만명, 이디야 66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2024년 12월 기준 상위 10개 식/음료 브랜드 앱 중 이디야를 제외한 모든 앱의 사용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증가했다. 특히 메가커피는 사용자 수가 5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그다음으로 KFC 47%, 빽다방 34%, 투썸하트 19%, 스타벅스 13%, 컴포즈커피 13%, 맥도날드 10%, 롯데잇츠 10%, 버거킹 2%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