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

  • 구름많음동두천 5.9℃
  • 흐림강릉 2.7℃
  • 구름많음서울 5.9℃
  • 구름많음대전 7.4℃
  • 흐림대구 9.4℃
  • 구름많음울산 10.9℃
  • 흐림광주 7.6℃
  • 흐림부산 11.1℃
  • 구름많음고창 5.5℃
  • 구름많음제주 8.8℃
  • 맑음강화 6.3℃
  • 구름많음보은 6.2℃
  • 흐림금산 6.3℃
  • 구름많음강진군 8.1℃
  • 구름많음경주시 10.9℃
  • 구름많음거제 11.5℃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세계 최고 바리스타는 '이디야커피 위승찬'…발효 주제·전통주 활용 '눈길'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이디야커피는 자사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 소속 위승찬 바리스타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WCIGS는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수준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커피와 위스키를 혼합한 전통적인 아이리시 커피부터, 커피와 공식 주류의 조화를 통해 특색있고 새로운 레시피의 음료를 선보이는 세계 수준의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

 

총 23개국의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이 참가한 예선 라운드에서 점수가 높은 6명의 참가자가 본선 무대에 오를 자격을 얻으며, 본선 무대에서는 창작 메뉴 2잔, 커피와 위스키의 균형감 있는 혼합으로 만든 아이리시 커피 2잔의 총 4개 음료를 약 10분의 설명과 함께 공연 형태로 만들어내야 한다. 음료의 맛, 창의성, 시각적 연출, 청결함, 전체적 프레젠테이션이 복합을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참가자가 WCIGS 월드 챔피언으로 선정된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한국의 전통 발효에서 비롯되는 새롭고 놀라운 향미’ 라는 주제와 커피를 연관시켜 발표했다. 특히 누룩을 사용, 발효과정을 거쳐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극대화한 커피와, 동일한 누룩을 사용한 청주를 조합해 선보인 ‘시그니처 커피 칵테일’은 가장 큰 호평을 받으며 본선에 오른 6명의 참가자 중 큰 점수 격차로 1등을 차지했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2017년 이디야커피에 처음 입사했다. 그 후 8년간 이디야커피 연구소에서 함께 성장하며 국제 바리스타로서의 실력을 키웠다. 현재 이디야커피에서 수석 바리스타로 근무 중이며, 스페셜티 커피 제조 외에도 다양한 메뉴 개발 및 제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대한 커피 만세를 내세우는 토종 브랜드 이디야커피는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출전한 바리스타 대회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 커피연구소와 함께 최고의 맛과 높은 품질의 커피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5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구광모 LG 대표는 왜 구본무 선대회장의 신년사를 꺼냈을까?…LG그룹 사장단 회의 '화두'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구광모 ㈜LG 대표가 27일 경기도 이천에 있는 LG인화원에서 올해 첫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열고, 최고경영진들과 엄혹한 경영환경 속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LG의 78주년 창립기념일에 열린 이번 사장단 회의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진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진지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LG 최고경영진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에 더해 LG가 구조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것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적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최고경영진은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경영진이 주도적으로 대안을 구체화하고, 단순히 ‘할 수 있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해야 하는 것’을 중심으로 실체적인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는데 공감대가 이뤄졌다. 구광모 대표는 구본무 선대회장의 2017년 신년사(창립 70주년)를 공유했다. 그는 “당시에도 올해와 같이 트럼프 정부 출범으로 경제질서의 재편이 본격화되는 시기였으며, 경쟁 우위 지속성, 성과 창출이 가능한 곳에 선택과 집중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KTX 개통 21주년" 코레일유통, 전국 철도역 '스토리웨이'에서 고객감사 행사…"국민 덕분, 혜택 돌려드려요"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국민과 함께한 KTX 21년,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특별한 혜택으로 보답한다. KTX 개통 21주년을 기념해 4월 1일부터 한 달간 전국 주요 역사 및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4월 1일 KTX 개통 21주년 기념일에는 용산역, 영등포역, 동대구역, 부산역에 위치한 ‘코레일라운지’에서 열차 모양 라떼아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전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는 4월 11일부터 기차 모형 블록 8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더지 가그린(100ml)’을 총 500개 한정 증정한다. 또한 대전, 부산 등 6개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는 떡볶이, 추어탕 등 백년가게 밀키트 상품 6종을 4월 한 달 동안 2+1 행사로 제공하며,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에서는 봄 시즌 한정 메뉴 ‘모과를품은생강차’를 기존 4500원에서 2100원에 할인하여 4월 30일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제조 음료 2개를 구매하면 쿠키를 무료로 증정하는 ‘둘이서 하나 더’ 이벤트도 진행한다.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

"웨딩시즌 맞아 '하객룩'의 모든 것"…이랜드 로엠, 트위드 재킷·원피스 매출 33% '쑥'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시그니처 격식 라인의 트위드 재킷과 원피스의 2~3월 온라인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했다고 밝혔다.(2.1~3.25 기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여성들이 하객룩으로 즐겨 입는 아이템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로엠의 트위드 재킷 베스트 아이템은 ‘칼라리스 트위드 재킷’이다. 라운드와 브이넥 사이의 새로운 칼라리스 네크라인이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입체감을 높인 원단과 캐주얼한 아웃 포켓이 특징이다. 깔끔한 솔리드 트위드 원단에 로엠이 자체 개발한 단추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트위드 재킷에 최적화된 소재로 견고한 실루엣을 유지해 오랫동안 변형 없이 착용 가능하다. 원피스 베스트 아이템으로는 ‘카라 트위드 원피스’와 ‘재킷형 롱 원피스’를 꼽는다. 두 제품 모두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며, 결혼식이나 상견례 등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제격이다. 세련된 카라 디테일과 A라인 실루엣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아하고 페미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카라 트위드 원피스는 은은한 펄이 가미돼 한층 더 로맨틱한 무드를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