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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내궁내정] 3월 26일 ‘퍼플데이’…남양유업,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 맞아 캠페인·16년째 후원 지속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편집자주> 유튜브, 인스타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이 '협찬을 받지 않았다', '광고가 아니다'라는 사실을 보이기 위해 "내 돈 주고 내가 샀다"라는 뜻의 '내돈내산'이라는 말이 생겼다. 비슷한 말로 "내가 궁금해서 결국 내가 정리했다"는 의미의 '내궁내정'이라고 이 기획코너를 명명한다. 우리 일상속에서 자주 접하는 소소한 얘기거리, 궁금증, 호기심, 용어 등에 대해 정리해보는 코너를 기획했다.

 

 

남양유업이 3월 26일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퍼플데이)’을 맞아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일주일 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임직원에게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남양유업은 3월 19일부터 26일까지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기간으로 운영하며, 강의와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19일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뇌전증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는 뇌전증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해온 넌지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뇌전증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질병에 대한 오해, 사회적 편견 등의 문제를 짚고, 발작 증세를 보이는 환자를 대할 때 필요한 응급 수칙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 외에도 뇌전증을 주제로 한 그림과 사진 작품 전시회가 캠페인 기간 동안 진행된다. 남양유업 사옥 곳곳에 작품을 전시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넌지 작가를 비롯해 부엉이처방전, 고정욱, 최민준, 슬로우인디고 작가가 함께 참여해, 예술을 통해 뇌전증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동참했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아의 건강을 위해 2002년 세계 최초로 액상형 케톤생성식 ‘케토니아’를 개발, 현재까지 생산을 이어오고 있다. ‘케토니아’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을 지원해 뇌전증 환아의 발작과 경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경제적 수익이 없음에도 꾸준히 생산을 지속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제품이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환아를 위해 16년째 제품을 무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후원처를 의료기관까지 확대해 더욱 폭넓은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뿐만 아니라, (사)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뇌전증 환아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남양유업은 ‘2023년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남양유업은 ‘케토니아’ 외에도, 희귀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임페리얼XO 알레기’를 1985년부터 생산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가정 무상 후원도 이어오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환아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케토니아 생산과 후원을 지속하는 한편, 이들이 겪는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뇌전증 환아들과의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영유아·가족돌봄청년·한부모가족·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1985년부터 희귀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생산해 가정을 대상으로 무상 후원을 지속해왔으며, 최근에는 의료기관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아울러 시각장애인을 고려한 우유팩 점자 표기 및 노치(절취선) 적용 등 포용적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 교육과 플라스틱 저감 제품 출시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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