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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브랜딩 맛집, 시몬스 상생맛집 '등극'…지역과 함께 ESG의 정수 '파머스 마켓’ 성료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 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업계 ESG 리딩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 9월 6일부터 8일까지 2주간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을 진행했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에 시작됐다. 그간 지역 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올해 파머스 마켓은 ▲버섯엔(생표고버섯·말린표고버섯) ▲상도농원(복숭아)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명인농원(포도) ▲오건농장(토마토) ▲오뜨플로르(꽃)등 이천 지역 농가 6곳이 참여했다.

 

시몬스는 참여 품목을 중복되지 않게 해 농가들을 배려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집기 제작부터 부스 설치,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손수 준비하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까지 선구매하는 등 참여 농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이천에 본사를 둔 국내 대표 주류업체 ‘오비맥주’, 지난해 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마켓 때 인연을 맺은 유명 빈티지 패션 편집샵 ‘수박빈티지’를 파머스 마켓에 초청해 소셜라이징에 진정성을 더했다.

 

여기에 마술, 팝페라 등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F&B로 볼거리와 먹거리를 갖춰 지역 대표축제로서의 진수를 보여주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가 열린 6일간 누적 방문객 수는 8000여 명, 참여 부스 매출은 약 5000만 원에 달했다.

 

특히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마련돼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상생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이 부스에서 거둔 판매 수익금 1000만원은 이천 지역 청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시몬스 파머스 마켓의 단골 참여 업체인 오건농장 김종옥 대표는 “매년 시몬스가 지역사회를 위해 얼마나 많은 선행을 베푸는지 잘 알고 있고, 지역 주민으로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특히 파머스 마켓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을 만나고 이들에게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보람이 컸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몬스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 방문객, 그리고 시몬스 임직원이 하나가 돼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적극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머스 마켓이 열리는 시몬스 테라스는 지난해 오픈한 지 5년 만에 누적 방문객 100만 명을 넘어섰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시몬스테라스) 수도 11.7만 건을 돌파하는 등 이천 지역 랜드마크로 우뚝 섰다.

 

시몬스 테라스는 핫플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침대 박물관 ‘헤리티지 앨리’, 시몬스 침대 체험공간 ‘매트리스 랩’, 최대 규모 쇼룸 ‘테라스 스토어’, 대전 유명 식료품 편집샵 ‘퍼블릭 마켓’, 잔디정원 등으로 구성돼 가족, 친구, 연인 단위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매해 겨울에는 ‘크리스마스트리 및 일루미네이션’ 문화 나눔행사가 열리며 크리스마스 명소로 거듭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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