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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비건 매트리스 N3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폼 매트리스 부문 대상 수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아이슬란드에서 온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N32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폼 매트리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3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브랜드 대상 가운데 하나로, 올해는 30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해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N32 폼 매트리스는 기존 시장의 템퍼와 지누스를 누르고 대상을 차지했다. N32 폼 매트리스가 소비자들로부터 품질 우수성과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받으면서 폼 매트리스 시장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는 방증이다.

 

실제 N32 폼 매트리스는 시중에 판매 중인 기존 폼 매트리스들의 고질적인 단점인 열감과 쏠림 현상을 개선했다. 자체 개발한 액티브 리프레시 폼(Active Refresh Foam, AR폼)으로 통기성을 강화했고, 매트리스 최상단에는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N32 폼 매트리스를 포함한 N32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한다.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이 소재는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 외에도 유해성분 없는 소재만 사용해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으며,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등 4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챙기고 있다.

 

한편,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돼 온 시몬스의 ESG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특히 브랜드 문화, 비주얼, 컨셉 등 전반적인 전개 방식에서는 뚜렷한 차별성을 보여주며 시몬스와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N32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N32 스튜디오 논현점·기흥점·부산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 갤러리아 광교점, 아이파크몰 용산점 등 전국 21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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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 얼음정수기 ‘검은색 이물질’ 논란…반복되는 '이물질 사고'에 소비자 '불매 조짐'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쿠쿠 얼음정수기에서 검은색 이물질이 발견됐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와 AS 담당자가 이를 제대로 확인하거나 성분 검사를 하지 않은 채 묵살로 대응해 소비자 불신과 분노가 커지고 있다. 2025년 4월 5일 경기도 소재 한 도시에 거주하는 소비자 A씨(남, 34세)가 얼음을 뽑는 과정에서 검은 이물질을 발견하고, 사진을 남긴 뒤 즉시 사용을 중단해 AS를 요청하면서 불거졌다. A씨는 "다른 정수기 브랜드와 달리 쿠쿠 정수기는 정수기 안에 검은색 때가 있어 청소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생겨 AS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후 현장에 방문한 AS기사는 위생장갑도 착용하지 않은 채 맨손으로 청소를 시도했고, 소비자가 이를 지적해 청소를 중단시킨 뒤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이후 본사 지점에서는 “이물질이 나오거나 나오기 전에 고객이 직접 청소하라”는 안내와 함께, “나오더라도 인체에 무해한 카본(숯성분)일 수 있으니 먹어도 된다”는 답변을 내놨다. A씨는 "먼저 소비자가 정수기를 열어서 청소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AS를 부르라는게 말이 되는 소리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게다가 이물질의 성분 확인이나 공식 검사도 이뤄지지 않았다. 이와 같은 대

대웅제약 ‘엔블로’, 7조 당뇨병 시장 공략… 중남미·러시아 7개국 동시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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