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0 (일)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LG엔솔, 2Q 영업익 3배 '쑥'…상장 후 6분기 연속 매출 증가

2분기 매출 8.8조 사상 최대...영업이익 6116억원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LG에너지솔루션]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3배 수준으로 급증했다. 북미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배터리 수요 확대와 미국 보조금 효과도 실적 확대의 발판이 됐다는 분석이다.

 

7일 LG엔솔은 올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8조7735억원, 영업이익 6116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3.0%, 영업이익은 212.7% 증가했다. 매출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올 1분기 매출(8조7471억 원)을 소폭 뛰어넘었다. 매출은 상장 이후 6분기 연속 증가 흐름이다.

 

지난 분기에 이어 이번에도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AMPC) 금액으로 1109억원이 반영됐다. 이 금액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5007억원이다. 

 

북미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는 것도 상반기 실적 호조를 뒷받침했다. 

 

올 하반기 실적도 낙관적이다. 대신증권은 올 3분기 LG엔솔의 매출 및 영업이익으로 각각 10조원, 8370억원을 전망했다.

 

전창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2분기에 부진했던 유럽 완성차 고객사의 배터리 수요가 회복되고 북미 시장 판매량 증가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이날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올 1~5월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에서 LG엔솔이 점유율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7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세계인의 입맛으로 라면 재해석"…NS홈쇼핑, NS푸드페스타에 외국인참여 ‘글로벌 라면 경연 대회’ 첫 개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 식문화 축제 'NS 푸드페스타2025’에서 올해 처음 글로벌 라면 경연 부문이 신설되어 1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라면 경연부문은 NS푸드페스타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외국인 대상 참여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요리대회를 넘어 문화 교류와 다문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9월 27일(토) 열리는 본 경연은 ‘라면의 재발견’을 주제로, 참가자 각국의 음식 문화를 반영한 퓨전 라면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 무대다. 총 20팀(2인 1팀)이 본선에 진출해 현장에서 라면을 활용한 요리 실력을 겨루게 된다. 무엇보다도 레시피 작성 없이 간단한 지원 동기만 작성하면 신청 가능해, 요리를 좋아하는 외국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NS푸드페스타 글로벌 라면 경연’은 외국인 참가자들이 한국의 식문화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하는 자리이자, 세계 각국의 미식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로 기획했다”며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에게 K-푸드를 통한 특별한 추억과 경험, 그리고 상금이라는 실질적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팬덤 플랫폼 위버스 혜택 담았다"…KT, 국내 통신사 최초 ‘5G 위버스 초이스’ 출시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팬덤 활동’이 소비와 일상을 이끄는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단순한 팬 활동을 넘어,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와의 직접 소통, 전용 콘텐츠 감상, 굿즈 구매 등 팬덤 기반의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이를 지원하는 맞춤형 상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제휴해 팬 고객들에게 특화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위버스 초이스’를 1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5G 위버스 초이스’는 팬덤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로, 팬덤 플랫폼 위버스의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위버스 젤리’를 매월 최대 40개(약 12,000원 상당) 기본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버스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변우석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 170여 팀의 공식 커뮤니티가 입점한 플랫폼으로, 고객은 ‘위버스 DM’을 통해 아티스트와 일대일 소통을 하거나, ‘디지털 멤버십’ 등을 구매해 팬 전용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초이스 프리미엄(월 13만원) ▲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