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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Life

제주 드림타워, 月매출 사상 첫 500억원대…카지노 300억·객실 4만실 '돌파' 쌍끌이

8월 호텔 카지노 부문 동반 매출 호조 힘입어 505억원 기록
카지노 매출 330억원으로 300억원대 첫 돌파…드롭액, 이용객도 역대 최다
호텔 매출도 175억원으로 최고 실적…객실 판매도 4만실 시대 열어
해외 직항 확대로 호텔·카지노 시너지 극대화하면서 슈퍼 사이클 진입 청신호 평가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지난달 사상 처음 월간 매출 500억원을 돌파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8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호텔(별도 기준)과 카지노 양대 부문의 동반 판매 호조에 힘입어 505억49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종전 최고 실적이었던 지난 5월 410억5600만원을 94억원(23.1%) 이상 뛰어넘은 것은 물론 지난해 같은 기간(321억5800만원) 비해서는 약 183억원(57.2%) 수직 상승하면서 꿈의 500억원대 매출을 넘어섰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1~2022년 월 100억원대 수준에 머물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매출은 지난해 초 3년 여 만에 해외 직항노선이 본격 재개된 이후 드라마틱한 매출 급상승 곡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 개장(2020년 12월) 이후 처음으로 200억원대(219억원)로 올라선 드림타워 매출은 두 달 만인 7월(325억원)에 300억원대를 넘어선 데 이어 지난 5월 매출 400억원대를 돌파한 지 석 달 만에 500억원대를 돌파하는 퀀텀점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의 해외 직항노선 운항 정상화로 드림타워를 찾는 아시아권 중심의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급증하는 가운데 지난달에는 도쿄~제주 노선 직항 재개로 일본 관광객까지 방문 러시에 가세해 매출에 일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세계적 수준의 규모와 서비스를 갖춘 호텔과 카지노의 시너지 효과가 갈수록 극대화하면서 드림타워 매출의 슈퍼 사이클 진입을 알리는 청신호가 켜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코로나 여파로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이던 제주의 해외 직항노선은 지난 2022년 말 운항이 재개되기 시작해 올해 8월 주 195회 이상 확대되면서 올해 누적 외국인 방문객이 129만명으로 전년(38만명)에 비해 3.3배나 늘어났다.

 

제주의 글로벌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잡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전체 투숙객 중 외국인 비율이 지난해 8월 57.7%에서 지난달 71.3%까지 높아질 만큼 해외 직항 확대의 최대 수혜를 누리고 있다.

 

부문별로는 최대 캐시카우인 카지노 부문(드림타워 카지노)에서 매출과 드롭액, 이용객수 등 전 부문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는 대약진을 보였다.

 

드림타워 카지노의 8월 330억1200만원의 순매출(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금액)을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300억원대에 올라섰다.

 

전년 같은 기간(179억600만원) 대비 151억원(84.4%) 이상 급증한 것은 물론 종전 최고 매출인 지난 5월(271억1200만원)과 비교해도 59억원(21.8%) 이상 늘어난 수치다.

 

누적 순매출도 1924억1100만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860억2,700만원) 대비 2.2배 이상 폭증했다.

 

테이블 드롭액(카지노 고객이 칩으로 바꾼 금액)과 카지노 이용객수도 각각 1595억7900만원과 3만7494명으로 종전 최고 기록(각각 지난해 10월 1434억4800만원, 지난 7월 3만4275명)을 모두 갈아치웠다.

 

이와 함께 호텔 부문(그랜드 하얏트 제주)도 175억3700만원의 매출(별도 기준)로 지난해 8월 종전 기록(142억5200만원)을 33억원(23.1%) 이상 뛰어넘으며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모두 성장했다.

 

객실 판매의 경우 4만947실을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월간 4만실 판매시대를 열었다. 종전 기록은 지난해 8월 3만9663실이었다.

 

질적으로도 평균 객실 판매가격이 33만6789원으로 지난해 25만8121원에서 30.5% 상승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평균 객실 판매가격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 성장하며 질적 성장을 이뤘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 적극 유치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오는 9월과 10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의 국경절 등 국내외 연휴로 인한 특수가 기다리고 있어 실적 행진은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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