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수)

  • 흐림동두천 11.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우리 고객 편하게, 편하게"…유한킴벌리 고객만족센터, 생활용품 최초 ‘KS서비스 인증’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유한킴벌리는 자사 고객만족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서비스 인증(고객컨택트센터 서비스부문)’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생활용품 기업 중 해당 인증을 받은 곳은 유한킴벌리가 최초다.

 

KS서비스 인증은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유한킴벌리 고객만족센터(윌앤비전 협력)는 품질경영, 운영체계, 인적관리 등 모든 심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고객을 배려하는 공감표현 능력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한킴벌리 고객만족센터는 전화, 문자, 보이는 ARS, 채팅 등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화상상담 서비스’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수어영상 상담 서비스’까지 도입하여 보편적 접근성을 높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고객만족센터는 소비자 상담을 넘어 제품 혁신의 마중물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청취한 고객 기대사항은 매월 CEO를 포함한 주요 책임자가 참여하는 고객의 목소리 간담회에서 심층적으로 다뤄지고 있으며, 이는 솔루션 혁신으로 이어지고 있다. 기저귀, 생리대, 요실금 언더웨어에 이르는 여름 시즌 제품, 종이 물티슈, 하기스 AI 피팅룸 등은 고객의 기대를 제품 혁신으로 전환한 대표 사례로, 수입 제품의 파고 속에서 유한킴벌리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유한킴벌리 CS 담당자는 “이번 인증은 소비자중심경영이 고객만족센터에서 충실히 구현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입증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본 센터가 제품과 서비스 혁신의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대웅제약, 2년 연속 원외처방액 1조원 돌파…‘검증 4단계’로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 구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대웅제약이 2년 연속 원외처방액 1조원을 돌파하며 처방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대웅제약은 유비스트 데이터 기준 지난해 자사 품목 및 코프로모션 품목을 포함한 원외처방액이 1조33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혁신 신약 개발과 코프로모션 전략이 원외처방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국산 34호 신약인 펙수클루와 36호 신약 엔블로를 필두로 우루사 등 자체 품목이 대폭 성장했으며 새 성장 동력으로 점찍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과 치료 약물 간 시너지도 두드러졌다. 또, 2023년 주력 품목 중 하나였던 포시가 코프로모션 계약이 종료됐음에도 다이이찌산쿄, LG화학 등 협력사들과 끈끈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주요 코프로모션 품목들의 성장이 기존 품목 공백을 보완하는 역할을 했다. ◆ 차별화된 ‘검증 4단계 전략’으로 지속 성장 기반 마련 이러한 성과들의 바탕에는 대웅제약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인 ‘검증 4단계’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대웅제약은 검증 4단계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검증 4단계’는 대웅제약만의 고유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을 대상으로 근거 기반의 논리와

전세계 도미노 고객이 뽑은 TOP6 중 1위 피자, 한국에 상륙…‘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 14일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글로벌 TOP 6 중 국내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한 월드 베스트 메뉴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3월 14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지난 1월 20일부터 1월 26일까지 미국, 호주, 영국 등 전세계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자 6종을 대상으로 가장 먹어보고 싶은 피자 투표를 진행했다. 이 투표에는 약 7000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1위를 차지한 피자가 바로 미국의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다. 이 피자는 얇게 썬 스모크 불고기와 모차렐라, 체더 치즈 두가지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고소, 짭짤, 달콤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피자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35주년을 기념해 35cm의 쫄깃하고 고소한 치즈를 가득 채운 ‘35cm 롱 치즈 스틱’도 출시해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와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의 한국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월드 베스트 피자 선발전에서 1위를 차지한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기간 한정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