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에듀윌이 올해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취득하기 좋은 자격증 6종을 추천했다.
에듀윌의 추천 자격증은 ▲운전면허 ▲컴퓨터활용능력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토익 ▲한국사능력검정 ▲KBS한국어 자격증등 모두 6개다.
특히 컴퓨터활용능력과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는 유효기간이 없고 활용도가 높아 특히 추천하는 자격증이다. 컴퓨터활용능력은 상시 시험으로, 빠르게 준비해 응시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응시생들의 후기에 따르면, 1급 난도가 높아 2급부터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
ADsP는 데이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최근 응시자가 급증하고 있다. 국가공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증으로, 데이터에 대한 기본 이해를 평가하는 시험이라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실기시험이 없고 필기시험도 약 2주간 학습하면 합격할 수 있다. 2025년 초(2월 예정) 시험을 목표로 준비하기 적합하다.
추천 자격증 가운데 운전면허는 수능 후 고3 수험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필기와 실기까지 약 일주일이면 취득이 가능하다. 에듀윌은 도로교통공단의 공식 문제를 100% 제공하는 필기 문제집을 출간해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준비하도록 돕는다.
토익은 대학생과 취준생들이 필수로 준비하는 시험이다. 일정 기준 점수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면 교환학생, 교내 프로그램 참여 및 다양한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시험이 매월 2회씩 시행되므로 빠르게 준비해야 응시할 수 있다. KBS한국어도 단기에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다. 언론사와 공기업 지원 시 유리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2~4주 동안 학습하면 취득이 가능하다. 내년 2월16일에 시행되는 심화 시험에 맞춰 준비할 것을 추천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추후 공공기관, 임용고시, 경찰·소방 공무원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수능 이후 짧은 겨울방학 동안 의미 있는 성취를 하고 싶다면, 학업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보길 추천한다”며 “에듀윌이 출간한 교재 또는 온라인 강의를 활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