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7 (금)

  • 맑음동두천 -8.8℃
  • 맑음강릉 -4.0℃
  • 맑음서울 -8.2℃
  • 구름조금대전 -7.4℃
  • 구름많음대구 -5.2℃
  • 구름조금울산 -4.9℃
  • 광주 -5.6℃
  • 맑음부산 -3.0℃
  • 흐림고창 -6.9℃
  • 제주 -0.6℃
  • 맑음강화 -9.5℃
  • 흐림보은 -8.5℃
  • 흐림금산 -8.0℃
  • 흐림강진군 -3.7℃
  • 구름많음경주시 -5.0℃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영웅시대] “임영웅 간장 카톡에 떴다"…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 '카톡 선물하기' 론칭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대상㈜이 일명 ‘임영웅 간장’으로 불리는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 이제 ‘햇살담은’ 간장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은 간장에 대한 정성과 진심을 전하기 위해 지난해 임영웅을 ‘햇살담은’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2년째 임영웅이 ‘인간햇살’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청정원의 ‘햇살담은’은 임영웅 간장으로 입소문이 나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임영웅 효과에 따라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 대비 약 16% 상승했다. 특히 지난 4월 전속 모델 계약 연장과 함께 임영웅 사진을 적용한 ‘햇살담은 영웅라벨’ 패키지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졌다.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론칭도 이러한 큰 사랑과 관심에 힘입어 결정됐다. 임영웅의 사진이 담긴 제품을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달라는 요청이 잇따랐기 때문. 여기에 모바일 선물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된 것도 이번 결정에 힘을 실어줬다는 분석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이는 ‘햇살담은’ 간장도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인기 제품들로 특별 엄선됐다. 먼저, ‘햇살담은’의 프리미엄 간장 라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햇살담은 골드 진간장+양조간장’ 세트를 840㎖와 1.7ℓ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햇살담은’ ▲진간장 ▲진간장 골드 ▲국간장 ▲조선간장 골드 등 다채로운 구성의 ‘햇살담은 간장 840㎖ 4종 스페셜세트’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진간장 ▲양조간장 2종의 ‘실속간장 1.7ℓ 2종 세트’, 건강과 감칠맛 모두 챙긴 ‘염도 낮춘 발효 다시마간장’ 등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임영웅 간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햇살담은’ 제품을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야놀자클라우드, 사우디와 여행산업 '맞손'…"다보스서 AI 기반 여행산업 혁신 전파·중동 협력 강화"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인공지능(AI) 기반의 글로벌 여행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다보스포럼을 기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관광 산업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며, 중동 여행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달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기간 중 ‘사우디 하우스(Saudi House)’ 공식 세션에 패널로 참여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현장에서 야놀자의 글로벌 여행 특화 버티컬 AI 기술을 활용한 중동 여행 산업 혁신 방안을 전파하며, 현지 국가 및 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전세계 200여 개국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공급 중인 야놀자클라우드는 북미, 유럽뿐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왔다. 특히, 중동은 전체 글로벌 거래액의 약 5%를 차지하는 지역이며 지난해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 등은 50%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중동 국가들이 대규모 관광 산업 육성을 목표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B2B 솔루션 공급을 지속 확대하며 빠르게 시장을 넓

"이 안마의자는 해치지 않아요" '가전테리어’ 3파전…세라젬 파우제·코웨이 페블·쿠쿠 레스티노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세라젬이 독식하고 있는 가구형 안마의자 시장에 코웨이에 이어 쿠쿠까지 도전장을 던졌다. 가전제품을 단순한 기능성 제품이 아닌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하는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집안 어느 공간에 놓아도 조화롭게 스며드는 쿠쿠홈시스 레스티노 가구형 안마의자를 출시해 휴식의 기능은 물론 감성까지 함께 잡았다. 기존 세라젬의 '파우제'가 신민아를 모델로 앞세워 시장을 장악한 데 이어 후발주자 코웨이가 비렉스 안마의자 '페블체어'를 내놓고 추격중이다. 페블은 마치 조약돌처럼 둥그스름한 곡선형 디자인, 몸을 감싸는 형태와 다리안마 기능 없이 거실 디자인을 크게 해치지 않도록 설계된 점 등이 세라젬의 '파우제'와 유사하다.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도 레스티노 브랜드가 정밀한 마사지 기술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쿠쿠홈시스 레스티노 가구형 안마의자(제품명: CMS-J310GR)’를 출시했다. 레스티노 가구형 안마의자는 인테리어 소품을 떠오르게 하는 미니멀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프리미엄 인조가죽 소재와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을 사용해

"땡처리 특가" 모바일 여방 ‘당장 가보자고’ 론칭…NS홈쇼핑 "30% 할인 여행만 모았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통해 여행 특가방송 ‘당장 가보자고’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당장 가보자고’는 출발 임박 여행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하는 방송이다. 파일럿 방송으로 진행된 지난 1월 16일 방송에서는 설 연휴 긴급 여행객을 겨냥한 북해도 3박4일 패키지상품이 소개되어 매진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파일럿 방송의 성공에 힘입어 6일부터 ‘당장 가보자고’를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정규편성해 방송한다. 당장 혼자 떠나고 싶은 1인 여행객을 위한 패키지, 출발일이 임박한 할인 가격의 패키지 숙박 상품을 모아 매주 선보인다. 6일 오후 8시 ‘당장 가보자고’ 론칭 방송에서는 요즘 떠오르는 휴양지 필리핀 보홀로 떠나는 3박5일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얼마 남지 않은 삼일절 황금연휴기간 3월 1일부터 3일까지 알차게 보낼 수 있는 28일 금요일밤 출발 상품이다. 이미 대부분 마감된 삼일절 대체휴가 황금 연휴기간의 여행상품으로 해외패키지여행 예약을 놓친 여행객을 겨냥해 친구와 가족 등이 여행하기 좋은 패키지 상품으로 마련됐다. 패키지 구성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