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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귀성길, 맥드라이브 통해 매출 138%, 방문 고객 115% 증가"…맥도날드, 설 연휴 ‘드라이브 스루’ 이용 늘었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맥도날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 ‘맥드라이브(McDrive)’를 통한 매출과 매장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최근 3년간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설 연휴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매출이 138% 증가 했으며, 방문 고객의 수는 11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을 기준으로, 평상시보다 도로 통행량이 높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차량 이동 중 맥도날드를 이용한 사례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귀성 및 귀경길 교통 체증을 우려해 여느 때보다 빠르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맥도날드의 신속한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은 결과로 해석된다.

 

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매장의 60%를 DT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어 타 QSR 브랜드 대비 차량 접근성이 높다. 또, 2021년 업계 최초로 차량 두 대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해 신속함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2022년부터는 일부 매장을 중심으로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빠르고 편리한 드라이브 스루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식 앱을 통한 모바일 선주문 서비스인 ‘M오더’ 역시 차량에 탑승한 채로 미리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해, 귀성 및 귀경길에 빠르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맥드라이브’와 ‘M오더’를 활용해 차량 운전 시에도 편리하게 맥도날드의 메뉴들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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