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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바다로 승부 본 롯데리아, '벅어' 낚았다…얼라이브 버거 4종, 출시 1개월만에 120만개 판매 "월척일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리아가 바다에서 '벅어'라는 월척을 낚았다.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출시한 신 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지난 5월 22일 출시 이후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 이상을 돌파하며 열띤 인기를 입증했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ㆍ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된 얼라이브 버거 4종은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해 진한 바다의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한 수치로 크랩 얼라이브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빅데이터 심층 분석 도구를 활용해 최근 2년 내 출시된 롯데리아 신제품 SNS 언급량을 비교했을 시 1위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화제성을 보였다. CRM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2030세대가 73% 비중을 차지했으며 파격적인 비주얼과 새로운 맛으로 젊은 소비층의 구매가 도드라지게 나타났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롯데리아의 불멸의 역작으로 불리는 버거로 매년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제품이다. 올 해도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출시했으며 3주간 70만개가 판매돼 레전드 버거임을 증명했다. 또한 영수증 설문조사 결과 지난 1년간의 롯데리아 신제품 중 가장 높은 재구매 의사를 보여 그 간 오징어 버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애정을 입증했다.

 

지난 해 출시된 얼라이브 버거 4종과 올 해 얼라이브 버거 4종에 대해 출시 후 5일간의 점포당 하루 판매 수량을 비교한 결과 작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비프 버거 외 롯데리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버거라는 점이 판매를 견인한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올 해 초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나폴리맛피아 버거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얼라이브 버거 4종까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기쁘다”며 “올 여름에도 롯데리아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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