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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야놀자 클라우드, 글로벌 시장 겨냥 ‘Y KIOSK’ 출시

삼성전자와 첫 합작품
솔루션 노하우와 키오스크 기술력 결합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시장 공략

야놀자클라우드 X 삼성전자, 'Y KIOSK' 이미지 [야놀자]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SaaS) 기업 야놀자 클라우드(공동대표 김종윤ㆍ이준영)가 연이은 글로벌 B2B 솔루션 기업 인수에 이어, 전세계 호스피탈리티 시장을 겨냥한 ‘Y KIOSK(와이 키오스크)’ 출시를 통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솔루션 노하우와 삼성전자의 키오스크 기술력을 결합한 첫 합작품 ‘와이 키오스크’를 선보였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B2B 사업 협약을 체결하며, 솔루션과 스마트가전을 연계한 혁신적인 공간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이번 신제품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각 사업자의 규모와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시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원격 보수ᆞ관리 기능을 제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항시 최신 버전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온ᆞ오프라인 예약 채널로 인입된 실시간 예약 현황을 연동해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효율적인 현장 인력 운용이 가능해진다. 현장 방문 고객 역시 방문 시간대와 사전 예약 여부에 상관없이 편리한 비대면 체크인ᆞ아웃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딥러닝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과 핀홀 카메라(CCTV) 등의 강화된 신원 인증 기능으로 보다 안전한 투숙 환경을 제공한다. 슬림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스탠드형과 테이블형 모델로 각 숙박시설의 운영 환경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야놀자클라우드의 독자적인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에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더해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 리소스 부족으로 프런트 응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형 비즈니스 호텔, 부티크 호텔 등의 인력 효율화 및 운영 효율성 제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클라우드는 멤버사 산하정보기술 및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함께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호텔 산업 전시회인 ‘2023 코리아 호텔쇼’에 참가한다. 이를 통해 일반 고객 및 업계 관계자에 ‘Y KIOSK’를 공개하고,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반의 여행 환경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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