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5 (수)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창립50주년 호텔롯데 "미래 100년 책임질 ‘글로벌 리딩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 도약"

호텔롯데가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16개국 대사 등 내외빈 4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호텔]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호텔롯데가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Expand Your Experience(롯데와 경험을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를 비전 슬로건으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 16개국 대사 등 내외빈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호텔롯데의 50년간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100년을 책임질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의 축사,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의 환영사 및 비전 발표, 50주년 기념 비전 영상 시청, 베스트 파트너사 시상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행사장에는 호텔롯데 산하 3사(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의 주요 업적을 기념하는 헤리티지 전시존과 50주년 엠블럼으로 디자인된 포토존이 설치돼, 호텔롯데의 50년 역사를 기념했다. 또한 이완신 총괄대표가 롯데홈쇼핑 대표 재직시절 데뷔시킨, 가상인간 ‘루시’가 축사를 맡아 이목을 끌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50년전 관광보국(觀光報國)의 일념으로 출범한 호텔롯데는, 롯데호텔을 시작으로 롯데면세점, 롯데월드까지 문화·관광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전세계 고객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쌓아온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온 세상을 풍요롭게 하고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빛나는 순간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100년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Expand Your Experience’ 비전을 선포하며, 새로운 100년을 향한 여정을 알렸다.

 

새롭게 선포한 비전은 호텔롯데의 업의 본질인 ‘고객 경험 확장’을 강조한 개념으로, △‘Expand’는 사업 영역, 지역, 채널 등에서 미래 100년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장을 의미한다. △‘Your’는 고객을 의미하며,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를 경험한 고객뿐 아니라, 시공간을 넘어서는 모든 고객을 뜻한다. △‘Experience’는 비전의 핵심인 ‘고객 경험’을 상징하며, 전 생애주기에 걸쳐 세상에 없던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호텔롯데의 의지를 담았다.

 

한편, 호텔롯데는 ‘Expand Your Experience’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 수익 창출이 아닌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전략은 세가지 방향으로 전개한다. △에셋라이트(Asset-Light) 전략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호텔 체인 확대(롯데호텔) △하이엔드, 초럭셔리 매장 도입을 통한 트레블리테일(Travel Retail) 명품 글로벌 리더 도약(롯데면세점)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시공간을 넘어 꿈과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리더 도약(롯데월드)을 실현한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호텔롯데를 ‘글로벌 리딩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랭킹연구소] 한국 그룹 중 영업이익 1위는 'SK 최태원'…매출·당기순익·고용 1위는 '삼성 이재용'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2024년 한 해 그룹 총수들은 경영 성적표를 받고 얼굴 표정이 어떻게 달라졌을까. 지난해 그룹 전체 매출을 비롯해 당기순이익(순익), 고용 3개 항목에서는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이끄는 삼성그룹이 1위를 유지했다. 그룹 전체 영업이익에서는 최태원 회장이 수장으로 있는 SK그룹이 삼성을 근소한 차이로 앞서며 처음으로 최고 자리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장병규 이사회 의장이 지휘하는 크래프톤그룹은 영업이익률과 순익률 2개 항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은 그룹 매출 증가율에서 1위를 하며 외형 확장 폭이 가장 컸고, 박정석 고려에이치씨그룹 회장은 그룹 총수 중 영업이익 증가율이 가장 높으며 견고한 내실을 다져나간 것으로 파악됐다.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는 ‘2024년도 그룹 총수 경영 성적 분석’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조사 대상 그룹 총수는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올해 발표한 공정자산 규모가 5조원이 넘는 92개 대기업 집단(그룹)이다. 그룹 경영 평가는 매출 규모를 비롯해 총 13개 항목이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총수로 활동 중인 삼성그룹은 지난해 기준 ▲그룹 전체 매출 ▲그룹 전체 당기

“유리병이 더 안전하다고?” 상식 뒤집다…미세플라스틱, 플라스틱병보다 유리병이 50배 더 많아

[뉴스스페이스=김정영 기자] 프랑스에서 발표된 최신 연구가 “유리병 음료가 플라스틱병보다 더 깨끗하다”는 통념을 완전히 뒤엎었다. 프랑스 식품환경노동위생안전청(ANSES)이 시판 음료의 미세플라스틱 함유량을 분석한 결과, 유리병에 담긴 음료에서 플라스틱병(페트병)이나 금속 캔보다 최대 50배나 많은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리병 음료에서 미세플라스틱, 플라스틱병보다 최대 50배 많아 연구진은 레모네이드, 탄산수, 생수,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음료를 유리병, 플라스틱병, 금속 캔에 담아 분석했다. 그 결과, 유리병 음료 1ℓ당 평균 약 100개의 미세플라스틱 입자가 검출됐다. 이는 플라스틱병이나 캔에 담긴 같은 음료보다 5~50배 높은 수치다. 특히 유리병에 담긴 맥주에서는 리터당 60개, 레모네이드에서는 40개, 탄산음료에서는 30개의 미세플라스틱이 나왔다. 반면 생수나 탄산수는 유리병(리터당 4.5개), 플라스틱병(1.6개) 모두 상대적으로 적게 검출됐고, 와인은 용기 종류와 무관하게 거의 검출되지 않았다. 미세플라스틱, 뚜껑 페인트에서 유입…“마찰로 긁혀 음료 오염” 충격적인 결과의 원인은 유리병 자체가 아닌 ‘병뚜껑의 페인트’였다. 연

양궁복, 일상복으로 인기? …코오롱스포츠, 국가대표 양궁선수 실착 제품 '양궁컬렉션'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양궁복이 일상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들의 니즈와 요청에 힘입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파리올림픽 양궁화 ‘아처삭스’의 흥행을 바탕으로, 양궁을 테마로 일상용 아이템까지 확대한 ‘에임 셋 슛 (Aim, Set, Shoot) 컬렉션’을 출시했다. 코오롱스포츠는 2016년부터 양궁 국가대표팀 선수복 일체를 공식 후원하며, 경기복부터 신발까지 실전용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특히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는 세계 최초로 양궁 전용화인 ‘아처삭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코오롱인더 소속 양궁팀 ‘엑스텐보이즈’와 긴밀한 협업으로 완성된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 대상 판매에서도 약 85%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며 판매 흥행을 이어간 바 있다. 컬렉션의 명칭인 ‘에임 셋 슛(Aim, Set, Shoot)’은 파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코오롱엑스텐보이즈 소속인 이우석 선수의 양궁 철학을 바탕으로 이름 지었다. 이우석 선수는 아처삭스 개발과정에서 ‘흔들림 없는 집중과 목표를 향한 집념’을 강조했고, 코오롱스포츠는 이를 전반적인 컬렉션의 콘셉트, 슬로건, 명칭으로까지 발전시켰다. 이

"인구문제 해결, 기업이 앞장" 동서식품, 출산전후 휴가·난임치료 휴가·근로시간 단축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운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 및 고령화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기관,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광수 대표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동서식품은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출산 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난임 치료 휴가, 육아휴직, 임신·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출산 자녀 수에 비례하여 경조금을 지급하고, 여직원 휴게실 운영, 시차 출퇴근제,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장기근속휴가, 정년퇴직 지원 등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동서식품 역시 일

"청년세대 목소리로 지역발전 해법"…진교훈 강서구청장,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방문해 즉문즉답 토론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는 지난 6월 20일 서울 강서구 마곡 트윈타워 사옥에서 진교훈 강서구청장과 함께하는 ‘티톡(Tea Talk)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티톡 간담회는 ‘티 타임(Tea Time)’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구청장이 직접 지역 내 2040세대의 고충을 듣고 자유롭게 의사 소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진교훈 구청장은 “가급적 많은 이들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하려 하는데 상대적으로 청년세대를 만날 기회가 적어 관내 기업들을 찾아다니고 있다”며 “현장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구정 운영에 반영하고 지역 발전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방화동, 마곡동, 가양동, 화곡동, 공항동 등 강서구 관내에 거주하는 오스템임플란트 임직원 15명이 참석했다. 다채로운 의견수렴이라는 취지에 맞춰 성별은 물론 연령대와 직책, 일하는 부서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들은 주거, 교통, 교육, 복지, 문화 등 다방면에 걸쳐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건의사항과 나름의 개선의견을 쏟아냈다. 진 구청장 또한 지역의 상황과 구정 현황을 허심탄회하게 설명하고 개선 가능한 부분에 대해 빠른 조치를 약속했다. 열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