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화)

  • 구름많음동두천 -0.9℃
  • 구름조금강릉 9.1℃
  • 연무서울 3.5℃
  • 구름많음대전 1.8℃
  • 맑음대구 1.9℃
  • 맑음울산 4.4℃
  • 맑음광주 3.6℃
  • 맑음부산 8.2℃
  • 맑음고창 -0.3℃
  • 흐림제주 10.1℃
  • 맑음강화 -0.9℃
  • 맑음보은 -1.6℃
  • 맑음금산 -1.2℃
  • 맑음강진군 0.5℃
  • 맑음경주시 -0.1℃
  • 맑음거제 3.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난 백종원도 부럽지가 않아"…NS홈쇼핑, ‘세상 편한 집밥’ 누적 70만뷰 돌파 '대박'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 12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업로드 해온 ‘세상편한 집밥’이 누적70만뷰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상 편한 집밥’은 NS홈쇼핑이 판매중인 간편식을 활용해 집밥으로 응용요리를 하는 유튜브 채널 컨텐츠이다. 한식명장이면서도 간편식 응용요리로 한식의 현대화와 식문화를 응원해온 ‘박미란’ 한식 명장이 직접 집필한 책명칭에서 콘텐츠 명을 따왔다.

 

진행자 ‘박미란‘한식 명장은 한식 명장이지만 고정관념을 깨고 간편식을 응용해 집밥으로 재탄생 시키는 방법을 컨텐츠에서 소탈하게 알려준다.

 

NS홈쇼핑은 1~2인 가구가 주방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간단한 재료만으로 편하게 집밥을 만들 수 있는 ‘세상 편한 집밥’을 기획했다. 그냥 내놓기는 아쉬운 간편식보다 간단한 요리로 편하고 맛있게 집밥다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간편식 활용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콘텐츠에 사용된 다양한 간편식과 식재료 및 주방용품 등은 유튜브 쇼핑기능을 통해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이러한 NS홈쇼핑의 기획의도가 주효해 ‘세상 편한 집밥’이 업로드 되기 전(2024년 10월 11일~12월 11일)대비 업로드 후(2024년 12월 12일~2025년 2월 12일 기준) 조회수가 542% 늘어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동안 업로드 된 ‘세상 편한 집밥’ 숏폼 콘텐츠 중에서도 ‘간 마늘 냉장하면 독이 된다?’ 편은 19만, ‘명절 비싼 사과 4달 두고 먹는 법’은 33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NS홈쇼핑 미디어무형컨텐츠 팀 심우찬 팀장은 ”자녀가 독립한 세대 및 5060세대 중에서도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 ‘세상 편한 집밥’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5060세대의 NS홈쇼핑 유튜브 채널 유입이 크게 늘어났다”며 “‘세상 편한 집밥’의 유튜브 채널 특별 기획전 등을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에서도 마련해 NS홈쇼핑 고객들을 위한 구매편의도 늘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6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건강 챙기고 패션 멋쟁이 되자"…hy 구독하면, LF 제품 받는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가 LF와 함께 ‘LF몰과 함께하는 봄맞이 페스타’를 진행한다. hy는 협업을 통해 여러 혜택을 제공하며, 자사 대표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hy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종과 신제품 ‘윌 작약’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거나 정기구독 신청 시 추첨을 통해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 제품을 증정한다. 히트 제품 ‘hy 케어온 관절토탈케어’를 정기구독 또는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헤지스 면혼방 가디건’이 제공된다. ‘케어온 혈압케어’ 1박스 구매 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LF몰 13%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LF몰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봄맞이 ‘아울렛 뉴시즌’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윌 작약’ 또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포함된 랜덤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3명에게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추가 지급된다. hy 마케팅 담당자는 “프레딧몰과 LF몰이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

"30년 동안 당신 옆의 깨끗한 물,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 ‘믿고삼수다’ 기획전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3월 한 달간 제주삼다수 브랜드 기획전 ‘믿고삼수다’를 진행한다.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개최되는 제주개발공사 창립 30주년 비전선포식을 앞두고, 제주삼다수는 도민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주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삼다수 공장에서 ‘믿고삼수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3월 11일 쿠팡을 시작으로 3월 12일 네이버와 지마켓에서 연이어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쇼호스트가 제주삼다수 생산 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제주삼다수의 품질과 첨단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과 함께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 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는 브랜드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제주삼다수 공식 앱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삼다수 공장 견학 초청 행사도 마련됐다. 오프라인에서도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편의점,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고객 사은 행사가 진행된다. 구매 고객을 대상

태광그룹 일주재단, 국내학사 장학생 60명 선발…"최대 5학기 등록금·생활비 지원"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사장 김민수, 이하 일주재단)은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33기 국내학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국내 4년제 대학교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평점 3.0 이상(4.5점 기준)의 성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60명 내외이고,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최대 5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 또는 생활비를 지원된다. 예체능 전공자를 포함해 모든 전공에서 고르게 선발한다. 지원 기간은 3월 31일까지며, 일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로 이뤄지며 지원 동기, 인성, 역량 및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장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장학생 여름캠프’, ‘장학생 소모임’, ‘기자단 활동’, ‘선배 장학생 멘토링’ 등 재학생과 졸업생 간 소통을 위한 교류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그룹홈(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예술 지도와 진로상담 등 멘토링 재능기부에도 나선다. 일주재단의 멘토링 사업은 올해로 14년째 지속되고 있는 재단

치킨업계의 다크호스 맘스터치, 작년 치킨 매출 1000억 돌파…전년비 30%↑ ‘핫치즈빅싸이순살’ 돌풍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주력 치킨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의 올해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폭증했다. 지난해 빅싸이순살 인기로 사상 처음으로 치킨 단독 매출이 1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되는 등 올해 치킨 TOP 브랜드 진입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맘스터치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지난 22년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이자, 숏폼 등 유명 먹방 유튜버나 틱토커들 사이에서 ‘갓성비 치킨’로 화제를 모은 히든 핫템이다. 작년 연말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로 선보인 이래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이에 ‘핫치즈빅싸이순살’은 현재 맘스터치 치킨 메뉴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1년 사이 매출이 30배 성장한 대표 치킨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치킨과 짜파게티를 함께 먹는 ‘짜파치킨’ 트렌드까지 일으키며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를 기반으로 작년 1~2월 전체 매출액 대비 13% 수준이던 치킨 매출 비중이 올해 동기간에는 23%을 넘어서는 등 치킨이 맘스터치의 새로운 브랜드 성장

경영학회 학술지(KBR)까지 등재된 K헬스케어 기업…고객가치 창출과 경영혁신의 '세라젬'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고객가치 창출과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한 기업 사례로 한국경영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KBR, Korea Business Review)에 등재됐다고 10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2018년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과 함께 직영 체험매장,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등 과감한 경영 혁신을 통합적으로 추진해 4년만에 국내 홈 헬스케어 가전 1위 기업으로 올라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은 20년 넘게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를 비롯해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 밸런스,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프로 등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제한된 체험 매장 수와 영업 활동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제품을 충분히 체험해보기 어려운 기존 헬스케어 가전 구매 과정의 맹점을 극복하기 위해 편안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카페형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를 개소했다. 웰카페는 론칭 2년도 안된 2021년에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구매 전 제약 없이 충분히 체험해볼

"우리 댕댕이·냥이에게 고급 침대 사줄까"…시몬스, 국내 최초·유일 ‘3대 펫 안심인증’ 받은 '펫 매트리스' 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통기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춘 펫 매트리스 ‘N32 쪼꼬미’를 선보였다. 메이저 침대 브랜드의 첫 펫 매트리스 출시로 시몬스는 이제 일반 수면시장을 넘어 반려견 및 반려묘의 수면건강까지 책임진다. 이번에 선보이는 N32 쪼꼬미는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를 원료로 한 비건 소재 ‘아이슬란드 씨셀™’과 천연 식물성 소재 ‘린넨 자가드’를 사용한 폼 매트리스다. 사람이 쓰는 것과 똑같은 원재료로 소재 선정부터 진정성을 더했다. 이를 통해 통기성 및 흡수성을 높여 반려견과 반려묘의 쾌적함을 극대화하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유일하게 ▲펫 세이프티(PS) 인증(한국 애견협회) ▲비건 인증(비건표준인증원) ▲라돈·토론안전제품 인증(한국표준협회)의 ‘펫 3대 안심인증’을 획득해 안심 펫 매트리스로 손색이 없다. 아울러 7단 레이어링 기술로 구성해 꺼짐 없는 최적의 안락함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11cm 매트리스 두께로 반려동물이 부담 없이 오르내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FR폼(Flexible Resilience Foam)과 CE폼(Comfort Eas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유용욱 바베큐硏’와 손잡고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 연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제일제당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독창적인 훈연 기법으로 유명한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젊은 한식 셰프 육성에 힘쓰는 퀴진케이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한 유용욱 소장이 먼저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스페셜 팝업은 최다빈 셰프, 김범수 셰프, 최어진 매니저 등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소속 영셰프 3인이 운영한다. ‘불과 훈연’을 주제로,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대표 메뉴에 다양한 한국 식재료를 더한 7가지 한식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훈연굴 토스트 ▲우설편채 ▲갈비반상 ▲대추아이스크림 등의 디너 메뉴와 여기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전통주 페어링도 마련했다. 금요일에는 점심도 운영한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인기 메뉴를 활용한 육개장 칼국수를 선착순 20그릇 한정 판매한다. 이번 ‘유용욱바베큐연구소X퀴진케이’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11일부터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5월 퀴진케이 프로젝트 출범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