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프레시웨이가 B2B 식품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토마토 소스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배합 레시피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자체 기획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CJ프레시웨이는 B2B 식자재 시장에서 토마토 소스 수요가 지속 확대되는 추세를 고려해 차별화 상품을 개발했다. 토마토 소스 상품군의 유통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증가했으며 외식 고급화 트렌드로 프리미엄 소스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신상품은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피자 소스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살사 소스 2종으로 조리된 식재료에 얹기만 해도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완제 소스다. 2kg 대용량 규격이며 피자, 파스타, 토마토 스튜, 라자냐, 브루스게타, 타코 필링, 채소 구이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 가능해 범용성이 높다.
CJ프레시웨이는 신상품 원료 선정과 소스 배합 레시피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피자 소스는 고품질 토마토 홀을 주원료로 적용해 과육의 식감과 깊은 풍미가 도드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단맛과 신맛 조화가 우수한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활용해 당류를 줄이고 원물 본연의 맛을 구현했기 때문이다.
소스에 적용한 토마토 홀은 CJ프레시웨이의 글로벌 협력사 ‘롱고바디 프라텔리’가 공급했다. 지난 가을 수확한 고품질 원료를 대량 수급해 품질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양사는 연내 출시 예정인 후속 상품 개발 계획에 나서는 등 협업에 적극 임하고 있다.
함께 출시되는 살사 소스는 토마토 케첩 베이스에 다진 할라피뇨와 양파를 첨가해 완성했다. 추가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제형 토마토 딥 소스다.
신상품 2종 모두 CJ프레시웨이 자회사인 프레시플러스의 소스 공장에서 생산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신상품 2종은 맛, 품질, 가격 경쟁력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소스로 사업장의 조리 효율과 메뉴 완성도를 높이는 데 유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기획 및 레시피 개발 역량과 고품질 원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B2B 소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