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http://www.newsspace.kr/data/photos/20250207/art_17392620726733_d4a468.jpg)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SK네트웍스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139억원으로 전년 대비 41.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7조6573억원으로 같은 기간 2.7% 늘었다. 순이익은 748% 증가한 46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3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5% 증가한 반면 매출은 1조8489억원으로 같은 기간 8.8% 감소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신규 휴대전화 단말기 출시 시기 조정으로 매출은 다소 하락했으나 수익성 향상 성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특히 SK매직이 기존 고객들의 높은 재계약률을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폭 9.5㎝의 신제품 'New 미니 정수기'와 전해수 살균 기능을 더한 '풀스텐 살균 비데'는 시장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호텔사업에선 '워커힐 파크 콘서트', '러블리 스트로베리' 등이 인기를 끌었다. 정보통신 사업은 물류 등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간으로 보면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건전한 재무구조를 확보하고 보유 사업 혁신의 기반을 닦았다. 인공지능(AI) 중심 사업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SK렌터카를 매각했고, 스피드메이트와 트레이딩사업부는 독립 법인으로 분할했다.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2026년까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3.5%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매년 안정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올해 SK네트웍스는 위기에 강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동시에 보유 사업에 AI 접목을 통한 혁신과 수익성 강화를 추진한단 계획이다.
이호정 SK네트웍스 대표이사는 "2024년은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해 AI 중심 사업지주회사로서의 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였다"며 "올해는 사업별 AI와 연계된 성장방향을 구체화하고, 어떤 기업보다 오퍼레이션이 강한 기업의 모습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