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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보안 강화로 고객 안심 확보"…LG유플러스, 역대 최장기간 블랙박스 모의해킹 진행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는 오펜시브 보안 전문업체 엔키화이트햇과 8개월 동안 ‘블랙박스 모의해킹’을 진행하면서 자사가 운영 중인 모든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블랙박스 모의해킹은 점검을 의뢰한 기업이 보안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별도의 시나리오 없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모의해킹은 업체와 협의해 특정 조건이나 상황에 대해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LG유플러스의 블랙박스 모의해킹은 화이트해커들이 외부 공격자의 관점에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자사 서비스에 침투를 시도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보안 시스템 수준을 파악해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이미 지난해 11월부터 블랙박스 모의해킹을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까지 약 8개월에 거쳐 화이트해커 집단의 점검을 받게 된다. 점검 대상도 특정 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인터넷 망을 통해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한 LG유플러스의 모든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다.

 

LG유플러스는 이러한 역대 최장·최대 모의해킹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 서비스에 잠재된 보안 빈틈을 샅샅이 찾을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가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해커가 사내망에 접근해 서버를 장악하거나 개인정보, 회사 기밀 등 중요 정보를 빼낼 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다.

 

LG유플러스는 모의해킹 기간 동안 파악된 서비스 취약점에 대해서도 엔키화이트햇과 합동으로 점검·보완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선제적으로 보안 위협 요소를 제거하고, 실제 사이버 공격 상황을 대응하는 데 중요 역량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누구나 사내의 보안 취약점을 발견해 신고하면 포상금을 지급하는 버그바운티 제도를 지난해 하반기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연말 체계적인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프라이버시 센터(Privacy Center)’를 구축한 바 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CISO/CPO, 전무)은 “AI 활용이 늘면서 고객들의 보안에 대한 불안감도 점점 커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정보보안 역량을 강화해 고객이 가장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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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umbers] '헉슬리'의 노드메이슨, 3년 연속 당기순실에 재무구조 '적신호'…매출 절반 이상 판관비·유동성 위기와 차입금 심화·조직 불안정성 '첩첩산중'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김혜주 기자] 화장품 브랜드 '헉슬리'의 제조·판매사 노드메이슨(대표 구자풍)이 2024년 감사보고서를 통해 재무구조의 취약성을 드러냈다. 주요 재무지표를 살펴보면, 회사의 유동성 위기와 차입금 의존도가 심화되고 있다. 노드메이슨은 2013년 설립된 글로벌 매스티지 화장품 기업으로, 2015년 런칭한 '헉슬리(Huxley)' 브랜드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2024년 기준 34개국에 진출하며 매출의 49%를 해외시장에서 달성했고, 2019년 코넥스에 상장했다. 노드메이슨은 헉슬리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누적된 결손금, 높은 부채비율, OEM 의존도, 느린 제품 개발 주기 등 구조적 약점이 뚜렷하다. 배당 여력은 당분간 없으며, 소비자 환불 부채 등도 잠재적 부담 요인으로 남아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록된 노드메이슨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에는 3년 연속(2021~2023년) 적자에서 벗어나 영업이익 2900만원을 기록하며 소폭이나마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원가절감(매출원가율 44.2%→42.3%)과 해외 수출 확대(+8.5%)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