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수)

  • 구름많음동두천 3.2℃
  • 흐림강릉 13.8℃
  • 구름많음서울 7.0℃
  • 구름많음대전 5.7℃
  • 구름많음대구 5.9℃
  • 연무울산 5.2℃
  • 구름조금광주 6.9℃
  • 맑음부산 8.9℃
  • 구름많음고창 1.5℃
  • 맑음제주 9.6℃
  • 흐림강화 3.4℃
  • 구름조금보은 1.6℃
  • 구름조금금산 2.3℃
  • 구름조금강진군 3.0℃
  • 구름조금경주시 2.3℃
  • 맑음거제 5.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CEO혜윰] 이재현 회장, 첫 현장경영은 'CJ온스타일'…신성장동력 직접 챙긴다

이재현 회장, 올해 첫 현장경영으로 CJ ENM 커머스부문 찾아 임직원 독려
“독보적 경쟁력으로 시장 선점 속도 높이고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해야”
MLC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 전년 대비 고성장… 모바일·TV 등 ‘원플랫폼’ 전략 효과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새해 첫 현장경영 행보에 나섰다.

 

이 회장은 지난 7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CJ ENM 커머스부문(이하 CJ온스타일) 본사를 찾아 지난해 MLC를 중심으로 거래액을 확장하는 등 의미 있는 성장을 이뤄낸 CJ온스타일의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성과를 격려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CJ온스타일이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 MLC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시장 변화를 주도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독보적 경쟁력으로 시장 선점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모바일 중심의 신사업모델에 사업 역량을 집중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며 국내 MLC 시장에서 확실한 1등을 이뤄낼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국내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까지 성장해 더 넓은 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 트랜드를 주도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뛰어달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경영진과 함께 사업 성과와 계획을 점검한 후 MLC 방송 스튜디오를 방문해 핵심인재 등 임직원들을 만났다. 윤상현 CJ ENM 대표이사,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이사 등 CJ온스타일 주요 경영진과 CJ주식회사 김홍기 대표 등 지주사 경영진 일부가 참석했다.

 

 

현장에 있던 한 직원은 “이재현 님이 젊은 직원들과 직접 악수하며 최고로 트랜디한 라이프스타일 쇼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해 주셨다. 직원들도 깊이 공감하며 환호와 박수로 답했다”고 전했다.

 

이 회장이 올해 첫 현장경영 사업장으로 CJ온스타일을 방문한 것은 역성장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모바일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 등 미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온 CJ온스타일의 성과를 격려하고 신성장동력을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CJ온스타일은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모바일·TV·e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원플랫폼’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 결과 지난해 CJ온스타일의 MLC 거래액이 전년 대비 96% 상승했고, 모바일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400여 개 증가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에도 신년 현장경영으로 올리브영·대한통운 등 계열사를 직접 방문해 임직원들과 소통했다. 지난 9월엔 CJ대한통운 사우디 GDC를 방문하는 등 글로벌 사업 현장도 직접 둘러봤다.

 

CJ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사업 방향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비전을 공유하고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1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국내산 생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과 저분자 타입1 콜라겐 함유"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 아일로가 신제품 ‘뮤신 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일로의 대표 제품인 ‘타입1 콜라겐 앰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겐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탱글한 젤리스틱 형태로 개발됐다.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는 4가지 핵심 성분을 한 포에 담아 설계됐다. 국내산 생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 300달톤의 저분자 타입1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 겔을 함유했다. 타입 1 콜라겐은 체내 28종의 콜라겐 중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저분자 300달톤의 미세 분자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납작복숭아 과즙을 농축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 동아제약 브랜드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일로 타입1 콜라겐 앰플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뮤신 콜라겐 젤리 역시 더욱 편리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이너뷰티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계절 변

저속노화 트렌드에 간식까지 '건강' 열풍…NS홈쇼핑 ‘우리현미전병’ 방송 단독 론칭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이 12일 오후 3시 30분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을 론칭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저속노화 열풍이 이어지면서 저속노화 식단과 관련 식품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식에도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NS홈쇼핑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은 밀가루와 백미없이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저속노화식단에 맞춤 간식이다. 당류는 줄이고,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튀기지 않고 구워 내 트랜스지방0g 스낵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땅콩, 흑임자, 파래 3가지맛 구성으로 골라 먹는 재미와 함께 1봉지당 3개씩 개별 포장되어 외출시에도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좋다. HACCP인증시설에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NS홈쇼핑에서 단독 선보이는 론칭 방송 기념으로 방송에서만 3박스 더 추가된 구성을 만날 수 있다. 신화당 ‘우리현미전병’ 구성은 땅콩, 흑임자, 파래 전병 각 4박스(1박스당 126g)씩 총 12박스다.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에서는 5%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NS홈쇼핑 TV식품팀 황경미 MD는” 저속노화식단과 레트로감성의 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대상 직원들, 일본서 여행·휴식하면서 일한다"…대상그룹, 韓-日 연계 ‘글로벌 워케이션’ 운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대상그룹이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대상그룹은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워케이션을 통한 지역 공공 가치의 공동 창출과 한-일 상호 지역 및 기업 교류 확대, 상호 과제 해결 등을 목표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 사토시 니시무라(Satoshi Nishimura) 일본 휴가시장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직원에게는 전용 업무 공간과 숙소를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간 대상홀딩스㈜, 대상㈜,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등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 5명은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전용 근무 공간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뷰티맛집 아모레퍼시픽, 디자인까지 휩쓸다…‘iF 디자인 어워드 2025’ 3개 본상 수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5’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와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이,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커스텀미 비스포크 에센스 서비스'가 각각 수상했다.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브랜드가 지닌 '항해'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향'의 헤리티지를 변화된 시대에 맞는 신선한 경험으로 제공한다. 바다에 떠있는 등대의 형상을 단순화해 용기 디자인에 적용하고, 브랜드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중성적이고 시적인 그래픽으로 반영했다. 재생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한 용기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은 민감한 피부에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효능, 저자극 제품이다. 제품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워드마크만을 활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프리메라 워드마크인 'prmr'의 곡선을 용기 곡면에 적용해 부드럽고 순한 사용감을 강조했다. 내부는 리필 가능한 용기로 개발해 친환경적이면서도 청

동화약품-GS25, 베트남 약국·편의점 결합매장 1호점 오픈…"26년까지 400개 매장 목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체인 법인 ‘중선파마(법인장 노웅호)’는 GS25 베트남 법인(법인장 최금성)과 함께 약국과 편의점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매장 1호점을 베트남 티엔장성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3월 10일 베트남 티엔장성 고콩시티에서 컬래버레이션 1호점 오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중선파마는 GS25 편의점 공간 내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활(活)’, ‘홍삼 골드’ 등의 동화약품 음료 제품을 비롯해 글루코사민, 비타민, 칼슘보충제, 면역강화제품, 콜라겐 제품이 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와 전문 약사의 무료 건강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점포 오픈을 계획 중이다. 한편, 중선파마와 GS25는 지난 1월 20일 ‘약국과 편의점 유통체인 공동 개발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협약 이후 △숍 인 숍(shop in

"건강 챙기고 패션 멋쟁이 되자"…hy 구독하면, LF 제품 받는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가 LF와 함께 ‘LF몰과 함께하는 봄맞이 페스타’를 진행한다. hy는 협업을 통해 여러 혜택을 제공하며, 자사 대표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hy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종과 신제품 ‘윌 작약’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거나 정기구독 신청 시 추첨을 통해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 제품을 증정한다. 히트 제품 ‘hy 케어온 관절토탈케어’를 정기구독 또는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헤지스 면혼방 가디건’이 제공된다. ‘케어온 혈압케어’ 1박스 구매 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LF몰 13%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LF몰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봄맞이 ‘아울렛 뉴시즌’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윌 작약’ 또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포함된 랜덤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3명에게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추가 지급된다. hy 마케팅 담당자는 “프레딧몰과 LF몰이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