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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LG, 청소년부터 청년까지 AI 인재 양성…‘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 열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가 청소년부터 청년까지 AI 전문가를 꿈꾸는 미래 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LG는 28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을 열었다. 이날 결선에는 8월 한 달간 진행한 5기 ‘LG 에이머스 해커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27개 팀, 104명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LG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적용을 위한 실시간 생산 품질 개선 모델 개발’을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했다. 디지털 트윈은 실시간으로 수집한 제조 시설의 데이터로 가상 환경을 구현해 모의실험(Simulation)을 통한 공정 설계부터 문제 사전 예측까지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결선 참가자들은 실제 LG전자 공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 품질을 개선하는 AI 모델을 개발하며 실전 경험을 쌓았다. LG는 대회 종료 후 제출된 코드를 심사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 10월 중 서울 마곡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LG는 결선 참가자 전원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과 최우수상(LG AI연구원장상) 등 상위 수상 3개 팀에게는 상금 총 1000만원과 입사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LG는 대회 이튿날 LG AI연구원, LG전자,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등 5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진행했다. 결선 참가자들은 ‘채용 박람회’에서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았으며, 향후 채용 시 우선적으로 검토될 수 있는 LG AI 인재풀(pool)에 등록할 기회가 주어졌다.

 

‘LG 에이머스’는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학사 일정을 고려해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 기간 연 2회 진행한다.

 

LG는 AI 전문가가 되고 싶어 하는 청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4000명이 교육을 이수하는 것을 목표로 2022년 하반기에 ‘LG 에이머스’를 시작했다.

 

‘LG 에이머스’는 지난 2년간 1만2000명이 넘는 청년들이 참여한 대표 청년 AI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는 ‘LG 에이머스’ 참가자가 실전에 강한 실무형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AI 전공 대학원 수준의 수십 개 강의를 2달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LG 계열사의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며 실전 경험을 쌓는 해커톤 참가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LG는 미래의 AI 리더가 될 꿈나무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LG는 10월 31일까지 ‘LG AI 청소년 캠프’ 2기 참가자 100명을 공개 모집한다.

 

‘LG AI 청소년 캠프’는 LG가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새롭게 시작한 교육 사회공헌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일상 생활 속 문제를 AI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다. ‘LG AI 청소년 캠프’에 선발된 청소년들은 2025년 2월 서울대에서 열리는 1박 2일 교육을 시작으로 5월까지 10주간 매주 토요일 서울대 멘토들과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국내 교육 과정에 참가할 수 있다.

 

LG는 국내 교육 과정 우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여름 방학 기간 중 2주간 미국 스탠포드대학교와 실리콘밸리에서 진행하는 교육 과정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 교육 과정 참가자들은 AI 기술 관련 기업을 방문하고 세계 각 국에서 온 청소년들과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LG AI 청소년 캠프’ 2기는 올해 기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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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 '수산인의 날' 맞아 노동진 한수총 회장 “국내외 수산물 판로 확충 필요” 미래 발전 전략 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노동진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한수총) 회장은 1일 “더 나은 여건에서 수산물이 생산되고, 국내외 어디에서도 널리 소비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야 수산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노동진 한수총 회장은 이날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열린 제14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에서 개회사를 통해 수산업 발전 전략으로 수산물 판로 확충의 필요성을 제시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4월 1일은 수산인의 날로 수산인의 긍지와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1969년 4월 1일 ‘어민의 날’로 시작해 ‘바다의 날’, ‘어업인의 날’을 거쳐 2015년 6월 제정된 수산업·어촌 발전 기본법에 따라 지금의 ‘수산인의 날’로 변경됐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수총, 전라북도, 고창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기념식은 ‘바다에서 희망을, 수산에서 미래를’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노 회장은 개회사에서 “높은 품질과 맛으로 무장한 수산물 수출 규모가 매년 성장세에 있는 것은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결과”라며 “그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바다를 끝까지 지키며 일궈왔던 수산인의 노력이 또 다른 결실을 맺고 있는 것”이라고 수산인들을 격려했다.

[공간파일] '김수현 사태'에도 쿠쿠 실적은 굿굿 "영업이익·순이익 두 자릿수 성장"…구본학 대표 200억대 배당금 '잔치'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종화 기자]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배우 김수현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쿠쿠가 난처한 상황에 처했다. 최근 사망한 배우 김새론과의 논란으로 인해 김수현을 손절하고 '신규 프로모션 중단'을 결정했다. 김수현으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나빠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해외시장 공략전략에 차질이 생긴 셈. 이런 상황에도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실적지표는 흔들림이 없었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쿠쿠전자는 2024년 매출은 한자릿수 성장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보다 두자리수로 크게 증가했다. 2024년 매출은 7479억원으로 전년 7007억원보다 6.7% 늘어났다. 또 영업이익은 960억원으로 전년 760억원 대비 26.3% 성장, 순이익은 877억원으로 전년 766억원 대비 14.5% 증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절반에 육박하는 48.2%로 나타나 환율 헤징 효과도 거뒀다. 부채비율은 22.88%로 전년 27.96%에서 5.08%p 개선됐다. 이는 동종업계 부채비율 평균(40~50%) 대비 절반 수준이다. 현금성자산 역시 1182억원으로 전년 794억원에서 48.8% 급증했다. 외부차입금도 없으며,

세계를 향한 K-조각, 감동의 ‘한강조각전’…크라운해태, 서울시와 함께 ‘조각 전시회’ 개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보면 볼수록 즐겁고, 알면 알수록 행복한 한국 현대조각의 아름다운 향연이 서울 강변에서 펼쳐진다. 수려한 자연 풍경 속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대형 조각 작품을 전시하는 ‘한강조각전’이다. 수준 높은 조각 300점을 전시해 K-조각 특유의 독창성과 역동성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서울특별시(미래한강본부)와 함께 4월부터 11월까지 '2025 조각전-한강 조각으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 전강옥, 백진기, 김리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60여명이 최신 대형 작품들을 대거 출품해 세계를 향한 K-조각의 현재를 감상하고 미래까지 조망할 수 있다.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아름다운 한강의 풍광과 잘 어울리는 조각작품을 공원별로 30점씩 총 300점이 전시된다. 계절과 지역에 따라 변화하는 한강의 풍경과 예술적 조화를 이루는 작품들만 선정한 것도 특별하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야외 조각 갤러리에서 한국 조각의 중추를 담당하는 조각가들이 펼치는 K-조각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조각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작품에 담긴 깊이 있는 메시지를 생각해 볼 수 있

‘한화그룹 유증·주식증여’ 저격한 이재명…"재벌 경영권 승계, 우리 자본시장 불신으로 들끓어”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일 국무회의에서 상법 개정안에 대한 재의를 요구(거부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화그룹의 경영권 승계 논란을 언급해 관심이 모아진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권한대행을 향해 “우리 자본시장이 이렇게 불신과 좌절로 들끓고 있는데도 기어이 거부권을 쓸 것이냐”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최근 어떤 상장 회사의 3조6000억원 유상증자 발표로 하루 만에 회사 주가가 13% 하락하며 많은 개미 투자자가 큰 손실을 봤다”면서 “같은 날 모(母)회사의 주가도 12% 넘게 하락했다. 그런데 오늘 모 그룹 총수께서 주가가 떨어진 모회사의 지분을 자녀에게 증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대표가 거론한 사례는 한화그룹의 경영권 승계를 콕 집어 지적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3월 20일 국내 자본시장 역사상 최대 규모인 3조6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하겠다고 발표했고 이후 주가가 급락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31일 ㈜한화 지분 절반을 세 아들에게 증여해 경영권 승계를 마쳤다. 이 대표는 “주가는 증여세에 영향을

[공간파일] 농심켈로그, 영업이익·순이익 전년비 30%대 감소에도 고배당 유지…대주주 '켈라노바' 이익 극대화 '빈축'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종화 기자] 농심켈로그(대표이사 정인호)의 경영실적과 재무구조에 적신호가 켜졌다. 하지만 대주주인 미국 본사 켈라노바는 이에 아랑곳없이 고배당성향을 유지하며 이익실현 극대화를 추진해 빈축을 사고 있다. 3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농심켈로그는 2024년 매출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보다 모두 30%이상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켈로그의 지난해 매출액은 2093억원으로 전년 2116억원 대비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30억원으로 전년 204억원보다 36.3% 대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율 역시 6.2%로 전년 9.6% 대비 급락한 셈이다. 순이익 역시 107억원으로 전년 165억원 보다 35% 감소했다. 이는 국내 내수 시장에서 경기 둔화로 스낵(-6.6%)과 음료(-13.8%) 카테고리 매출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동시에 판촉비와 해상운임 등 수출 관련 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비용 부담이 가중됐다. 외환 환율 변동으로 인해 외환손실이 발생했으며, 이는 순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세전 이익 대비 법인세 부담률(18.9%)도 순이익 감소에 기여한 요소로 보여진다

‘일본의 몰디브’ 미야코지마가 뜬다…여기어때, 숙소 20% 할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일본의 몰디브’라고 불리는 미야코지마를 합리적 가격에 다녀올 기회가 생겼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미야코지마 숙소와 직항 항공권을 할인하는 행사를 열었다. 미야코지마에 위치한 숙소를 할인하는 20% 전용 쿠폰을 발행하고, 직항을 단독 운영하는 진에어의 1만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특히, 미야코지마를 대표하는 숙소 ‘핫크로스 포인트 산타모니카’에 한국인이 체크인 할 경우, 숙소를 예약한 채널과 상관 없이 여기어때가 특별 제작한 굿즈도 현장에서 선물한다. 미야코지마는 인천국제공항에서 2시간 30분만 비행하면 닿는 휴양지다. 바다거북이가 서식하는 아라구스쿠 해변, 잔잔한 파도 덕에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임갸 마린가든 등에서 즐기는 스노클링이 유명하다. 3월말에서 4월초면 해수욕장이 문 열기 때문에 일본인들도 많이 찾는 휴양지로 각광 받는다. 여기어때는 일본 소도시를 찾는 여행객을 위해 ‘일본 소도시 여행어때 시리즈’를 선보이는 중이다. 미야코지마는 여기어때가 소개한 7번째 소도시 여행지로, 유튜버 ‘푸른아오’와 함께 여행 콘텐츠도 제작했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1팀장은 “일본에 대한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