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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도라에몽 아이템 입고 해양환경 살린다…유니클로, 'JOIN: 옷의 힘' 글로벌 캠페인

유니클로가 ‘도라에몽 지속가능 모드’ 제품 출시와 함께 ‘JOIN 옷의 힘’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 [유니클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유네스코(UNESCO) 해양 쓰레기 저감 활동을 지원하는 ‘JOIN: 옷의 힘(JOIN: THE POWER OF CLOTHING)’ 캠페인을 런칭하고 새로운 캠페인 컬렉션을 10월 6일 출시한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그 동안 인기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마지막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JOIN: 옷의 힘’ 캠페인은 보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유니클로의 활동에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캠페인의 23FW 컬렉션은 ‘도라에몽 지속가능성 모드’ 봉제 인형과 해당 캐릭터가 디자인된 플러피 얀 후리스 풀집 재킷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한편, 캠페인 기간 동안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 Co., Ltd.)은 ‘도라에몽 지속가능 모드’ 컬렉션을 포함,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든 기타 후리스 제품의 판매 건당 1달러를 유네스코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해양 관련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 해양 쓰레기 저감을 위한 유네스코의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도라에몽 지속가능 모드’ 컬렉션은 10월 6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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