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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부동산

유진홈센터, ‘에이스하드웨어 PL 브랜드' 자체 개발 권한 공식 획득…세계 70개국 에이스하드웨어 파트너 중 최초 획득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유진그룹(회장 유경선) 계열 유진홈센터(대표이사 유순태)가 미국 에이스하드웨어(Ace Hardware) 본사로부터 PL(Private Label, 자체상표) 브랜드 자체 개발 권한을 공식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전 세계 70여 개국의 에이스하드웨어 파트너 가운데 PL 브랜드 자체 개발 권한을 부여받은 것은 유진홈센터가 최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유진홈센터는 에이스하드웨어 브랜드 제품을 기획, 생산, 유통하는 글로벌 파트너십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 양사는 에이스하드웨어 PL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해 에이스하드웨어 매장뿐 아니라 국내 도매 채널까지 공급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데일 페넬(Dale Fennel) 에이스 인터내셔널(ACE International) 사장은 유진홈센터의 뛰어난 브랜드 개발 역량과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유진홈센터의 공구부터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전 제품군의 높은 기획 수준을 언급하며, 향후 ACE와 유진홈센터 간의 협력 관계 발전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특히 유진홈센터의 자체 브랜드 ‘SEE’에 대해선 “누구나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상품력이 뛰어나다”는 의견을 전달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유진홈센터는 에이스하드웨어와 자체 브랜드 ‘SEE’를 중심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PB(Private Brand)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왔다. 고객 숙련도를 기반으로 맞춤형 전략을 운영하며 PRO고객에게는 효율성과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전문 제품을, 인테리어 초보 고객에게는 쉽고 안전한 실용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형 홈임프루브먼트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유진홈센터는 이러한 PB 경쟁력을 기반으로 향후 도매 유통과 글로벌 시장까지 확장 가능한 성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유진홈센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한국 홈임프루브먼트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중요한 이정표이자, 유진이 세계 무대에서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증명한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기획력, 소싱 인프라,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리테일을 넘어, 브랜드를 만드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스하드웨어는 1924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 홈 임프루브먼트(Home Improvement) 브랜드로 전 세계 70여 개국 6,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진그룹이 2018년 서울 금천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하며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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