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경동나비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상 ‘2024 에피어워드’에서 본상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경동나비엔이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4 에피어워드(Effie awards)’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에피어워드(Effie awards)'는 광고 캠페인이 매출을 포함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집중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광고제다. 경동나비엔은 캠페인 특성에 따른 여러 스페셜티(Specialty) 카테고리 가운데 ‘커머스&소비자-카테고리/판로 발전’ 부문에 나비엔 숙면매트 캠페인을 출품, 우수 마케팅 사례로 인정받아 브론즈(Bronze) 상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9월 온열매트(現 나비엔 숙면매트) 리뉴얼 시점에 맞춰 『숙면, 기술을 써!』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조 난방기구로 인식되던 온열매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변화시켜, 건강한 수면을 위해 꼭 필요한 ‘숙면 필수 아이템’으로 새롭게 포지셔닝 하기 위해서였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조절과 듀얼온도센싱 등 사용자에게 최적의 숙면 온도를 제공하는 나비엔 숙면매트만의 기술을 TVC,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재미있게 소구하며 기존 온열매트와 크게 차별됨을 어필했다. 더불어, 온수나 카본 등 구동 방식으로 분류하지 않고 ‘숙면의 가치를 높여줄 기술’의 여부로 제품 선택 기준을 재정립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은 캠페인을 통해 숙면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불러 모은 데 이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나비엔 숙면매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30% 늘었고, 당사 숙면매트 마케팅 플랫폼인 단꿈상점의 회원 가입자 수 또한 전년보다 56% 늘었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나비엔 숙면매트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던 우리의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고 이렇게 권위 있는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며, “올해도 숙면의 질을 한층 더 높여줄 업그레이드된 나비엔 숙면매트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에 맞춰 신규 캠페인도 기획 중이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여행업계 TOP3 교원·하나·모두 "프리미엄 시장으로 간다"…‘부자들 여행에 돈쓴다' 맞춰 고급화 경쟁 '후끈'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국내 주요 여행사들이 프리미엄 여행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여행이 단순한 소비를 넘어 ‘삶의 질’과 ‘경험’에 대한 투자로 자리 잡으면서, 고소득층과 프리미엄 고객을 겨냥한 고급 패키지 상품이 업계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부상했다. 교원투어,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메이저 여행사들은 앞다퉈 상품 라인업을 고도화하며 ‘부자들의 여행’ 시장 선점에 나섰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프라임·탑클래스’로 프리미엄 전면 개편 교원투어는 최근 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전면 개편, ‘여행이지 프라임’과 ‘여행이지 탑클래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여행이지 플러스’는 ‘프라임’으로 업그레이드됐고, 최상위 ‘탑클래스’ 라인은 5성급 호텔, 미쉐린 식사, 소규모 프라이빗 여행, 맞춤형 일정 등 최고급 요소를 집약했다. 대표 상품인 ‘뉴욕·보스턴 일주 8일’은 특급 호텔, VIP 밴 이동, 미술관 도슨트 투어, 뉴욕 대표 스테이크하우스와 미쉐린 레스토랑 식사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고품격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제우스·하나

이재용 회장, 삼성바이오로직스 깜짝 방문…분할 앞둔 ‘삼바’ 직접 챙긴 까닭은?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6월 9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사업장을 전격 방문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최근 발표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인적분할 이슈와 맞물려, 바이오 사업의 미래 전략과 사업구조 개편을 직접 챙기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분할 앞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힘싣기…이재용, 현장경영에 나서다 이 회장은 이날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등과 함께 5공장 생산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5공장은 18만ℓ 규모로 지난 4월 가동을 시작,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총 생산능력을 78만4000ℓ로 끌어올려 세계 최대 수준을 자랑한다. 이재용 회장의 이번 방문은 단순한 실적 점검 차원을 넘어, 최근 공식화된 인적분할 결정과 긴밀히 맞물려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부문과 바이오시밀러 사업 부문을 분리, 신설 지주회사인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하기로 했다. 분할 이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순수 CDMO 기업으로, 삼성에피스홀딩스는 바이오시밀러 전문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100% 편입하게 된다. 왜 지금, 직접 챙기나…분할 배경과 의미 삼

김우빈 "여름철 알칼리 이온수 마시는 습관 만드세요"…세라젬, ‘밸런스’ 오프라인 고객 참여형 챌린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여름철에 중요한 건강한 물 마시기 습관을 만들어 주기 위해, 웰카페와 웰라운지 등에서 ‘밸런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세라젬 ‘밸런스’는 정수·냉수·온수·알칼리 이온수까지 제공하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화불량 ▲위산과다 ▲위장 내 이상발효 ▲만성설사 등 4가지 위장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로 인증 받았다. 특히 무더위로 인해 탈수 위험이 높아지는 여름철, 밸런스는 냉수 및 알칼리 이온수 등 다양한 수질과 온도의 물을 제공해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돕는다. 실제로 사용자별 맞춤 설정 기능과 하루 섭취량 관리 시스템을 통해 여름철에도 꾸준하고 균형 잡힌 물 마시기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물 음용 습관 형성에 기여한다. ‘밸런스 챌린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로, 세라젬의 카페형 체험 공간 웰카페, 웰라운지, 셀루닉 하우스에서 밸런스로 물을 마실 때마다 스탬프를 제공한다. 총 5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셀루닉광채 리치크림, 세라메이트 구강유산균 메이트

이재명 대통령 "라면 2000원 진짜냐" 한마디에…농심·오뚜기·삼양·팔도 ‘비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라면 한 개 2000원 한다는 데 진짜냐”며 치솟는 라면값을 직접 언급하자, 농심·오뚜기·삼양·팔도 등 국내 주요 라면업체들이 긴장하고 있다. 최근 라면업계의 잇따른 가격 인상에 대한 정부의 경고성 메시지로 해석되면서, 업계 전반에 파장이 일고 있다. 이 대통령, 비상경제TF서 라면값 ‘직격’…“국민 고통, 대책 보고하라” 9일 이재명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2차 비상경제점검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최근 물가가 엄청나게 많이 올랐다”며 “라면 한 개에 2000원 한다는 데 진짜냐”고 물었다. 이어 “물가 문제가 국민에게 너무 큰 고통을 주기 때문에 현황과 가능한 대책을 다음 회의 이전에라도 보고해 달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은 라면값을 비롯한 식품 물가 인상에 대한 정부의 강한 우려와 개입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업계에 즉각적인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라면업계 ‘줄인상’…농심·오뚜기 이어 삼양·팔도도 ‘촉각’ 올해 들어 라면값은 연이어 인상됐다. 농심은 3월 신라면 등 17개 제품 가격을 평균 7.2% 인상했다. 신라면은 950원에서 1000원, 짜파게티는 1200원에서 1300원으로

폴스타 ‘투르 드 경남 2025’ 553km 함께 달렸다…친환경 및 우수한 성능 '두마리 토끼' 잡다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6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국제 사이클 대회 ‘투르 드 경남 2025’에 공식 후원 차량으로 폴스타 4와 폴스타 2를 운영하며 전기차의 실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입증했다. ‘투르 드 경남 2025’는 통영에서 출발해 거제, 사천, 남해, 창원을 거쳐 총 553km를 달리는 코스로, 경상남도 전역을 무대로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국제사이클연맹(UCI) 공인 대회로, 국내에서는 6년 만에 개최된 국제 도로 사이클 대회다. 폴스타코리아는 대회 전 구간에 총 16대의 폴스타 4 차량을 지원했으며, 사이클링 팀들의 전략 수행과 선수 지원, 장비 운반, 응급 대응 등 팀카의 주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고저차가 큰 언덕길과 급커브가 많은 해안도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제어력을 바탕으로 현장 지원 임무를 무리 없이 소화했다. 또한, 폴스타 4는 2열 폴딩이 가능한 실내 구성과 넓은 적재 공간을 통해 스페어 자전거, 휠셋, 보급품 등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어 사이클 대회 팀카로써 높은 실용성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대회 운영 지원 역할을 수행하는

LG유플러스, 안심 보상 요금제로 유해 사이트 접근 12만건 차단…KISA·경찰청 등과 협업 성과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가 유해 사이트 접근을 차단하는 인터넷 상품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를 통해 약 12만건의 스미싱 의심 사이트 접속을 차단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요금제 출시 4개월 만에 거둔 성과로, 인터넷 가입 고객의 스미싱 피해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1월 출시한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는 유해 사이트 접근을 차단해 보안을 강화하고, 스미싱·피싱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 발생 시 보상까지 제공하는 홈 인터넷 상품이다. 스미싱(Smishing)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문자나 이메일에 포함된 URL 링크 접속을 유도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수법을 말한다. LG유플러스는 관련 고객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경찰청 및 보안 업체가 수집한 스미싱 의심 사이트 목록을 활용한다. 고객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할 경우 원천 차단해 보안을 강화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는 약 12만건의 스미싱 의심 사이트 접속을 막으며 고객의 인터넷 안전을 강화했다. 성과에 힘입어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지난달

[The Numbers] 신성통상, 자진상폐 재추진에 장 초반 '상한가'…‘탐욕적 상장폐지’ 논란에 '살찐고양이법' 만지작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패션 브랜드 ‘탑텐’과 ‘지오지아’로 유명한 신성통상이 자발적 상장폐지(자진상폐)를 위해 다시 한 번 공개매수에 나서자, 9일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 같은 도덕적 해이를 막기 위해 '신성통상법(살찐 고양이법)'을 본격적으로 논의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5분 기준 신성통상은 전 거래일 대비 29.97% 오른 3925원에 거래됐다. 이는 1·2대 주주인 비상장사 가나안과 에이션패션이 이날부터 내달 9일까지 한 달간 주당 4100원에 신성통상 주식 2317만8102주(지분율 16.13%)를 공개매수한다고 밝힌 영향이다. 이번 매수가는 2024년 6월 상폐 추진 당시(2300원)보다 78.3% 인상된 수준이다. 만약 목표 지분을 모두 매수하면 최대주주 측 지분은 100%가 되어 상장폐지 요건인 95%를 넘긴다. 1년 만에 재도전…공개매수 가격 대폭 인상 신성통상은 지난해 6월에도 상장폐지를 시도했으나, 당시 공개매수가(2300원)가 주주들의 기대에 크게 못 미쳐 응모율이 5.9%에 그치며 실패했다. 이번에는 매수가를 4100원으로 크게 올려 재도전에 나섰다. 현재 염태순 회장 일가와 특수관계인이 보유

'4000억 황금알 낳는 거위' 제주삼다수, 누구품에 안길까…광동 vs 농심·오뚜기·동아오츠카·동원 '후끈'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국내 생수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제주삼다수가 12년 만에 새로운 전국 유통 위탁판매사를 찾는다. 제주삼다수 판권은 제주개발공사가 가지고 있고, 유통망 판권은 광동제약이 갖고 있는데 올해 계약이 만료되면서 새 위탁 판매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특히 이번 입찰부터는 기존 제주개발공사가 직접 유통하던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판권까지 위탁사에 넘겨, 판권의 사업적 가치가 더욱 커졌다. 주요 대형마트, SSM, 편의점, B2B 등 대부분 유통채널이 포함된다. 제주삼다수 판권 입찰, 왜 '황금알'인가 기존 판권을 보유했던 광동제약과 유통업계 주요 기업들이 대형 입찰전에 뛰어들면서, 이번 판권의 향방이 업계 최대 관심사로 부상했다. 제주삼다수의 전국 유통 판권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개발공사)가 보유하고, 4년 단위로 위탁판매사를 입찰로 선정한다. 이번 입찰은 2025년 12월 계약 만료를 앞두고 6월 5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업체는 전국(제주도 제외) 유통망을 4년간 독점하며, 1년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삼다수 판권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린다. 우선 삼다수는 국내 생수 시장 점유율 4

갤럭시 스마트폰은 갑옷? 또 목숨 구했다…우크라이나 전장서 '방탄조끼' 된 갤럭시 S25 울트라

[뉴스스페이스=김정영 기자]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S25 울트라 스마트폰이 군인의 생명을 구한 사연이 국내외 언론을 통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현지 IT 전문 매체 메가(Mega)는 6월 6일(현지시간), 자신을 우크라이나군 병사라고 밝힌 한 사용자가 삼성전자 우크라이나 공식 홈페이지 제품 리뷰 게시판에 올린 사연을 보도했다. 이 병사는 "포격을 받던 중 큰 파편이 휴대전화를 직격했다. 파편이 액정 화면을 뚫었지만 티타늄 케이스에 막혀 상처를 입지 않았다"며 "핸드폰이 말 그대로 갑옷이 됐다"고 밝혔다. 다만 "3주밖에 사용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덧붙였다. 이 게시글에 대해 현지 삼성전자 고객지원팀은 "고객님과 동지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훼손된 스마트폰은 무상 수리하겠다"고 답변했다. 삼성전자 우크라이나도 언론 질의에 "국가에 대한 헌신과 삼성전자에 대한 신뢰에 감사해 무상 수리를 결정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 같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2년 4월에도 우크라이나군 병사가 삼성전자 스마트폰 덕분에 총알을 막아 목숨을 구한 사연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영상에는 전투 중 한 군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