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수)

  • 구름많음동두천 3.2℃
  • 흐림강릉 13.8℃
  • 구름많음서울 7.0℃
  • 구름많음대전 5.7℃
  • 구름많음대구 5.9℃
  • 연무울산 5.2℃
  • 구름조금광주 6.9℃
  • 맑음부산 8.9℃
  • 구름많음고창 1.5℃
  • 맑음제주 9.6℃
  • 흐림강화 3.4℃
  • 구름조금보은 1.6℃
  • 구름조금금산 2.3℃
  • 구름조금강진군 3.0℃
  • 구름조금경주시 2.3℃
  • 맑음거제 5.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CEO혜윰] 하얼빈 아시안게임 2위, 숨은 주역 롯데 '신동빈'…생일 맞아 韓 스키사랑 '재조명'

신동빈 회장, 300억 투자 등 전폭적 지원…“한국 설상 강국 도약 이끌었다”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서 스키·스노보드 등 설상 메달 행진에 '한몫'
스키협회장 역임 등 비인기 동계종목에 묵묵히 '후원'
롯데마트·슈퍼, 초등생 알파인스키 챔피언스리그 메인 '스폰'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아시아인들의 겨울스포츠 축제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이 14일 막을 내린 가운데, 특히 스키·스노보드 등 설상 종목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동계스포츠 훈련 환경이 열악한 편으로 꼽히는 한국에서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배경으로  선수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온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다시금 조명 받고 있다.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폐막일인 2월 14일은 공교롭게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70번째 생일이다. 1955년 2월 14일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신동빈 롯데 회장은 ‘밸런타인 데이’ 선물 보다 더 값진 선물을 받았다.

 

이번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이승훈,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 이채운,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김건희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설상 종목에서 총 12개의 메달을 획득했기 때문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신동빈 회장이 2014년 11월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회장에 취임한 것을 계기로 10년간 스키·스노보드에 300억원가량을 투자하며 비인기 동계 종목인 스키와 스노보드의 저변 확대,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전폭적인 지원을 해왔다. 신 회장이 2021년 협회장직에서 물러난 뒤에도 롯데 계열사 임원들이 회장을 맡고 있다.

 

국내 스키·스노보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롯데그룹사 차원에서 꾸준히 지원은 유소년 시절 스키부원으로 활동한 신동빈 회장의 남다른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설상 종목은 훈련 장소가 부족하고, 해외 전지훈련 비용 부담이 커 2014년 동계올림픽까지 대한민국은 설상 종목에서 메달을 따낸 적이 없었다. 그러나 신동빈 회장이 2014년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아마추어 스키 선수 출신 신 회장의 노력으로 한국 설상 스포츠의 환경이 급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선수들의 성과를 보상하는 포상금 제도를 확대해 국제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뿐만 아니라 4~6위 선수들에게도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미국, 캐나다, 핀란드 등 설상 강국의 스키협회와 MOU를 체결해 기술 및 정보 교류도 활성화했다.

롯데는 2022년 11월 ‘롯데 스키스노보드팀’을 창단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주를 직접 지원하기 시작했다. 창단 당시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이채윤, 최가온,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 이승훈, 프리스타일 모글 정대윤 등 4명이 팀의 주축을 이뤘다. 이후 롯데는 추가 선수 영입을 통해 팀을 더욱 강화했다.

 

롯데 스키스노보드팀은 선수들에게 훈련비, 장비 지원은 물론이고, 멘탈 트레이닝, 영어 학습, 건강 관리 등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선수들이 훈련과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팀 전담 매니저를 배치해 훈련 일정, 비자 발급, 국내외 대회 참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같이 ‘통 큰’ 후원은 한국 설상 스포츠의 국제 경쟁력 강화로 이어졌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스노보드 평행대회전 이상호 선수가 대한민국 최초로 설상 종목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후 2023년 12월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월드컵에서 최가온 선수가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새 역사를 썼다. 최 선수는 이어진 스위스 월드컵에서 동메달, 미국 월드컵에서는 손목 부상에도 불구하고 은메달을 따냈다.

대한스키·스노보드협회 조상열 수석부회장은 "신회장 본인이 스키 선수 출신이다보니 동계스포츠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고 진심이 느껴진다"면서 “아낌없는 후원을 통해 '재능 있는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자'는 철학을 꾸준히 강조한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마트·슈퍼는 15일 강원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롯데마트·슈퍼가 함께하는 제1회 대한스키·스노보드 협회장기 생활체육 전국스키대회' 메인 후원을 맡는다. 대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년별로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종목은 알파인 스키 종목 중 하나인 '대회전'으로 선수 96명이 참가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설상 스포츠 발전과 스키 꿈나무 육성을 돕기 위해 이번 대회 후원에 나섰다. 시상식 상금은 물론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팩과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오늘좋은' 간식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경기장 한쪽에 오늘좋은 부스를 설치하고, 대회 참가자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에게도 따뜻한 차와 간식을 지원한다.

 

김정우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스키 대회 후원은 비인기 종목인 스키를 주 종목으로 삼아 선수 생활의 꿈을 펼치는 유망주들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후원 행사를 진행해 유망주 육성 외에도 스포츠 산업이 전반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국내산 생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과 저분자 타입1 콜라겐 함유"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 아일로가 신제품 ‘뮤신 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일로의 대표 제품인 ‘타입1 콜라겐 앰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겐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탱글한 젤리스틱 형태로 개발됐다.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는 4가지 핵심 성분을 한 포에 담아 설계됐다. 국내산 생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 300달톤의 저분자 타입1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 겔을 함유했다. 타입 1 콜라겐은 체내 28종의 콜라겐 중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저분자 300달톤의 미세 분자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납작복숭아 과즙을 농축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 동아제약 브랜드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일로 타입1 콜라겐 앰플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뮤신 콜라겐 젤리 역시 더욱 편리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이너뷰티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계절 변

저속노화 트렌드에 간식까지 '건강' 열풍…NS홈쇼핑 ‘우리현미전병’ 방송 단독 론칭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이 12일 오후 3시 30분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을 론칭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저속노화 열풍이 이어지면서 저속노화 식단과 관련 식품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식에도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NS홈쇼핑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은 밀가루와 백미없이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저속노화식단에 맞춤 간식이다. 당류는 줄이고,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튀기지 않고 구워 내 트랜스지방0g 스낵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땅콩, 흑임자, 파래 3가지맛 구성으로 골라 먹는 재미와 함께 1봉지당 3개씩 개별 포장되어 외출시에도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좋다. HACCP인증시설에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NS홈쇼핑에서 단독 선보이는 론칭 방송 기념으로 방송에서만 3박스 더 추가된 구성을 만날 수 있다. 신화당 ‘우리현미전병’ 구성은 땅콩, 흑임자, 파래 전병 각 4박스(1박스당 126g)씩 총 12박스다.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에서는 5%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NS홈쇼핑 TV식품팀 황경미 MD는” 저속노화식단과 레트로감성의 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대상 직원들, 일본서 여행·휴식하면서 일한다"…대상그룹, 韓-日 연계 ‘글로벌 워케이션’ 운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대상그룹이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대상그룹은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워케이션을 통한 지역 공공 가치의 공동 창출과 한-일 상호 지역 및 기업 교류 확대, 상호 과제 해결 등을 목표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 사토시 니시무라(Satoshi Nishimura) 일본 휴가시장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직원에게는 전용 업무 공간과 숙소를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간 대상홀딩스㈜, 대상㈜,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등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 5명은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전용 근무 공간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뷰티맛집 아모레퍼시픽, 디자인까지 휩쓸다…‘iF 디자인 어워드 2025’ 3개 본상 수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5’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와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이,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커스텀미 비스포크 에센스 서비스'가 각각 수상했다.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브랜드가 지닌 '항해'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향'의 헤리티지를 변화된 시대에 맞는 신선한 경험으로 제공한다. 바다에 떠있는 등대의 형상을 단순화해 용기 디자인에 적용하고, 브랜드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중성적이고 시적인 그래픽으로 반영했다. 재생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한 용기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은 민감한 피부에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효능, 저자극 제품이다. 제품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워드마크만을 활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프리메라 워드마크인 'prmr'의 곡선을 용기 곡면에 적용해 부드럽고 순한 사용감을 강조했다. 내부는 리필 가능한 용기로 개발해 친환경적이면서도 청

동화약품-GS25, 베트남 약국·편의점 결합매장 1호점 오픈…"26년까지 400개 매장 목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체인 법인 ‘중선파마(법인장 노웅호)’는 GS25 베트남 법인(법인장 최금성)과 함께 약국과 편의점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매장 1호점을 베트남 티엔장성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3월 10일 베트남 티엔장성 고콩시티에서 컬래버레이션 1호점 오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중선파마는 GS25 편의점 공간 내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활(活)’, ‘홍삼 골드’ 등의 동화약품 음료 제품을 비롯해 글루코사민, 비타민, 칼슘보충제, 면역강화제품, 콜라겐 제품이 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와 전문 약사의 무료 건강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점포 오픈을 계획 중이다. 한편, 중선파마와 GS25는 지난 1월 20일 ‘약국과 편의점 유통체인 공동 개발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협약 이후 △숍 인 숍(shop in

"건강 챙기고 패션 멋쟁이 되자"…hy 구독하면, LF 제품 받는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hy가 LF와 함께 ‘LF몰과 함께하는 봄맞이 페스타’를 진행한다. hy는 협업을 통해 여러 혜택을 제공하며, 자사 대표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hy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합한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3종과 신제품 ‘윌 작약’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거나 정기구독 신청 시 추첨을 통해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 제품을 증정한다. 히트 제품 ‘hy 케어온 관절토탈케어’를 정기구독 또는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헤지스 면혼방 가디건’이 제공된다. ‘케어온 혈압케어’ 1박스 구매 시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LF몰 13%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LF몰에서도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봄맞이 ‘아울렛 뉴시즌’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윌 작약’ 또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포함된 랜덤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3명에게는 프레딧몰 금액권이 추가 지급된다. hy 마케팅 담당자는 “프레딧몰과 LF몰이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