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 흐림동두천 22.6℃
  • 흐림강릉 23.6℃
  • 서울 24.4℃
  • 흐림대전 24.6℃
  • 대구 23.5℃
  • 울산 24.4℃
  • 광주 24.2℃
  • 부산 24.2℃
  • 흐림고창 25.1℃
  • 흐림제주 27.8℃
  • 흐림강화 23.2℃
  • 흐림보은 23.5℃
  • 흐림금산 23.9℃
  • 흐림강진군 24.8℃
  • 흐림경주시 24.2℃
  • 흐림거제 24.2℃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LG생활건강, 메타버스 플랫폼 '빌려 쓰는 지구월드' 개설…ESG경영 박차

메타버스서 세계 7개 도시 돌며 기후 위기 탈출 게임
'빌려 쓰는 지구스쿨' 오프라인 수업 3년 만에 재개

지난 28일 서울 선유중 학생들이 3년 만에 재개된 '빌려 쓰는 지구스쿨'의 주니어 마케터 브랜딩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LG생활건강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기후 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친환경 세계관을 전하고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빌려 쓰는 지구월드'를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

 

'빌려 쓰는 지구월드'는 개발사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기반으로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 등과 공동 제작했다.

 

현실과 가상세계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메타버스 구축을 시작하면서 LG생활건강의 ESG 디지털 전환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디토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빌려 쓰는 지구월드'에 접속하면 환경 오염이 심각한 50년 후의 가상 지구가 눈 앞에 펼쳐지며 '기후 위기 탈출 대작전' 활동이 진행된다.

 

여기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꾸민 후 세계 7개 주요 도시인 서울, 뉴욕, 파리, 시드니, 상해, 뉴델리, 남극을 자유롭게 선택해 필요한 교육과 게임 등의 미션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은 쓰레기 분리 배출, 손 씻기, 세안, 양치, 머리감기, 설거지, 세탁 등 필수적인 생활 습관을 배우고 각 도시의 환경 문제를 해결한다.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배지를 획득하고 이 점수에 따라 화면 오른쪽 상단 '깨끗한 지구의 대기' 수치가 높아지는 시각적 효과도 도입했다.

 

청소년은 이 과정을 통해 기후 변화가 글로벌 이슈임을 인지하고 세계시민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는 등 환경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경험을 한다.

 

LG생활건강은 '빌려 쓰는 지구월드'를 서울, 경기를 비롯해 충청 등 지방의 오프라인 수업 기회가 부족했던 중학교에 도입하고 청소년의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ESG 담당자는 "지역과 거리의 한계를 가상공간으로 극복하고 게임을 통해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며 "미래의 고객인 청소년의 수업 참여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ESG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지속 가능한 고객 가치 창출을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중학교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정착한 '빌려 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3년 만에 학교에서 재개했다.

 

그간 '빌려 쓰는 지구스쿨' 수업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일선 학교에서 온라인 원격 수업을 하면서 지난 3년 간 유튜브 실시간 강의로 진행됐다.

 

LG생활건강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서울 43개 중학교에서 '빌려 쓰는 지구스쿨'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새롭게 마련한 '빌려 쓰는 지구스쿨' 학교 방문 체험수업은 세안, 양치질, 머리 감기, 손 씻기, 설거지, 세탁, 분리 배출(이상 생활습관), 뷰티 전문가, 주니어 마케터(향 마케팅), 주니어 마케터(브랜딩, 이상 진로) 등 총 10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참여 학교가 6개 과목을 선택하고 정규 6교시 수업을 진행한다.

 

지난 28일 첫 오프라인 수업이 열린 서울 선유중 1학년 황지우 학생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기 어려웠는데 진로 학습과 환경 교육을 같이 받을 수 있어 즐거웠다"며 "특히 화장품 연구원이나 마케팅 전문가 같은 직업 세계를 실감나게 체험해보니 정말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2013년 처음 프로그램을 선보인 '빌려 쓰는 지구월드'는 누구나 할 줄 알지만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는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국내 최초의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410개 학교 7만2615명의 학생이 참여한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배너

관련기사

4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사랑하는 아내 위해 '키친플러스' 놔야겠네"…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 1위 '건강 필수템' 등극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킨 브랜드를 수상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은 환기청정기 부문 신설 이후 줄곧 1위를 차지하며 실내 공기질 관리 시장의 대세임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구현하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동시에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한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제거할 수 없는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를 할 수 있어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극복한 시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한다. 따라서, 겨울철과 여름철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72%, 36%까지 절감한다. 환기

보령암학술상, 삼성서울병원 선종무 교수 선정…"식도암 치료의 뉴패러다임 제시"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보령(구 보령제약)과 한국암연구재단(이사장 임석아)이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로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선종무 교수를 선정했다. 제23회 보령암학술상 시상식은 28일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인 선종무 교수에게는 상금 30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선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분자종양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서울병원 전임의, 조교수 등을 거쳐 현재 성균관대 의대와 삼성서울병원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선 교수는 폐암·식도암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임상 현장에서 면역항암제의 응용과 신약개발 임상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구 중이다. 특히 선 교수는 2021년 세계적인 암 전문 학술지 ‘란셋 온콜로지(Lancet Oncology)’에 발표한 면역항암제의 국제 3상 임상연구를 통해 전이성 식도암에서 1차 치료제 적응증 확대 근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해당 연구는 치료 선택지가 거의 없던 전이성 식도암에 면역항암제를 사용할 수 있게 돼 항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환자 예후를 크게 개선했다. 이외에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임상 연구 공로를

"하루 건강, 1포면 끝"…티젠, 액상 파우치로 ‘가볍게, 맛있게, 건강하게’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하루 1포로 가볍고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액상 파우치 '푸룬쏙, 풋사과쏙' 2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티젠 푸룬쏙'과 '티젠 풋사과쏙'은 매일 아침 건강음료로 많이 섭취하는 푸룬과, 풋사과 농축액을 티젠이 자체 개발한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과 조합한 제품이다. 티젠은 대부분 음료 형태였던 기존 푸룬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그동안 소비자들이 불편해했던 부담스러운 용량과 칼로리를 낮추고, 먹기 편한 미니 파우치형 액상 푸룬 제품을 선보였다. 한 번에 섭취가 간편하도록 50g으로 용량은 줄이고, 푸룬과 풋사과의 기능성은 모두 담아 하루 1포로도 충분하도록 설계했다.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하여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을 함유해 기능성을 높였다. 한 번에 먹기엔 너무 많은 기존 푸룬 음료의 3분의 1도 안 되는 50g 용량으로 섭취가 간편해 하루 1포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제격이다. 티젠이 선보이는 미니 파우치는 미국에

한국판 라스베이거스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매장?…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인스파이어점 론칭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전개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THE GRACE LONDON)이 오늘(28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매장은 시그니처 컬러인 딥그린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한 ‘모던 럭셔리’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선보이며, 고객이 오랜 시간 편안하게 머물고 상담할 수 있는 ‘프라이빗 VIP룸’도 별도로 마련했다. 지난해 5월 론칭한 '더그레이스런던'은 영국 상류층의 클래식 스타일에서 영감 받은 랩그로운 파인 주얼리 브랜드다. 친환경적이면서 윤리적 방법으로 생산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사용해 '책임 있는 럭셔리'를 목표로 한다. 제품 라인업은 캐럿 다이아몬드부터 유색 스톤 제품, 50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 제품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캐럿 다이아몬드로는 ‘솔리테어’와 ‘헤일로’ 디자인, 9가지 ‘팬시컷’ 디자인의 다이아몬드를 핑크와 옐로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웨딩 주얼리와 진주 제품, 다이아뎀 컬렉션 등 다양한 컬렉션 상품을 갖췄다. 또한, 인스파이어의 시그니처인 디지털 스트리트 ‘오로라’에 등장하는 고래를 형상화한 주얼리

"서핑 해변 달콤한 하루는 배라와 함께"…SPC 배스킨라빈스, 여름바다 담은 ‘블루 서퍼 비캄' 출시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7월 이달의 맛으로 푸른 여름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블루 서퍼 비캄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7월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캄는 부드러운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그라함 크래커의 바삭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다. 푸른 바다를 닮은 ‘블루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모래사장을 옮겨 놓은 듯한 ‘그라함 크래커 리본’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여기에 솔티 카라멜이 채워진 거북이 모양 초콜릿까지 더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여름의 해변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함께 선보이는 ‘블루 서퍼 비치 케이크’는 파도를 형상화한 제품으로, 워터컷 기술(높은 수압을 이용한 커팅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파도 모양 베이스를 제작해 여름 바다 느낌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달의 맛 ‘블루 서퍼 비캄를 비롯해 아몬드 봉봉, 슈팅스타 등 총 9가지의 인기 플레이버로 구성했으며, 서핑보드 모양의 초콜릿 장식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서핑의 즐거움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단짠의 조화와 다양한 식감이 돋보이는 ‘아이스 모찌 블루 바닐라’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 모찌 속에 블루 컬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