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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LG생활건강, 메타버스 플랫폼 '빌려 쓰는 지구월드' 개설…ESG경영 박차

메타버스서 세계 7개 도시 돌며 기후 위기 탈출 게임
'빌려 쓰는 지구스쿨' 오프라인 수업 3년 만에 재개

지난 28일 서울 선유중 학생들이 3년 만에 재개된 '빌려 쓰는 지구스쿨'의 주니어 마케터 브랜딩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LG생활건강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기후 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친환경 세계관을 전하고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빌려 쓰는 지구월드'를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

 

'빌려 쓰는 지구월드'는 개발사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기반으로 환경단체 에코맘코리아 등과 공동 제작했다.

 

현실과 가상세계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메타버스 구축을 시작하면서 LG생활건강의 ESG 디지털 전환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디토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빌려 쓰는 지구월드'에 접속하면 환경 오염이 심각한 50년 후의 가상 지구가 눈 앞에 펼쳐지며 '기후 위기 탈출 대작전' 활동이 진행된다.

 

여기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꾸민 후 세계 7개 주요 도시인 서울, 뉴욕, 파리, 시드니, 상해, 뉴델리, 남극을 자유롭게 선택해 필요한 교육과 게임 등의 미션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은 쓰레기 분리 배출, 손 씻기, 세안, 양치, 머리감기, 설거지, 세탁 등 필수적인 생활 습관을 배우고 각 도시의 환경 문제를 해결한다.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배지를 획득하고 이 점수에 따라 화면 오른쪽 상단 '깨끗한 지구의 대기' 수치가 높아지는 시각적 효과도 도입했다.

 

청소년은 이 과정을 통해 기후 변화가 글로벌 이슈임을 인지하고 세계시민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는 등 환경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경험을 한다.

 

LG생활건강은 '빌려 쓰는 지구월드'를 서울, 경기를 비롯해 충청 등 지방의 오프라인 수업 기회가 부족했던 중학교에 도입하고 청소년의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ESG 담당자는 "지역과 거리의 한계를 가상공간으로 극복하고 게임을 통해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며 "미래의 고객인 청소년의 수업 참여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활용한 ESG 경영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지속 가능한 고객 가치 창출을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중학교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정착한 '빌려 쓰는 지구스쿨' 수업을 3년 만에 학교에서 재개했다.

 

그간 '빌려 쓰는 지구스쿨' 수업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일선 학교에서 온라인 원격 수업을 하면서 지난 3년 간 유튜브 실시간 강의로 진행됐다.

 

LG생활건강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서울 43개 중학교에서 '빌려 쓰는 지구스쿨'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새롭게 마련한 '빌려 쓰는 지구스쿨' 학교 방문 체험수업은 세안, 양치질, 머리 감기, 손 씻기, 설거지, 세탁, 분리 배출(이상 생활습관), 뷰티 전문가, 주니어 마케터(향 마케팅), 주니어 마케터(브랜딩, 이상 진로) 등 총 10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참여 학교가 6개 과목을 선택하고 정규 6교시 수업을 진행한다.

 

지난 28일 첫 오프라인 수업이 열린 서울 선유중 1학년 황지우 학생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기 어려웠는데 진로 학습과 환경 교육을 같이 받을 수 있어 즐거웠다"며 "특히 화장품 연구원이나 마케팅 전문가 같은 직업 세계를 실감나게 체험해보니 정말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2013년 처음 프로그램을 선보인 '빌려 쓰는 지구월드'는 누구나 할 줄 알지만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는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국내 최초의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410개 학교 7만2615명의 학생이 참여한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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