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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Life

"링크드인 통한 글로벌 매출 실전 노하우"…메텔, 'B2B 마케팅 연금술' 19일 공개

AI 기반 B2B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텔, 11월 19일 마케팅 세미나 개최
실전 노하우 대방출... "링크드인 통한 잠재고객 발굴부터 매출 전환까지"
TIPS 선정 스타트업이 전수하는 고객발굴 중심 소셜 마케팅 전략 방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해외 바이어 발굴은 필수인데, 효율적인 방법 없을까."


"링크드인에 시간과 비용을 쏟는데, 실질적인 성과가 안 보여"

 

"경쟁사는 어떻게 소셜채널에서 리드를 확보하고, 딜 소싱을 만들어낼까."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B2B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실전 세미나가 열린다. 오는 11월 19일, 서울숲역 언더스탠드에비뉴 아트스탠드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전 B2B 마케팅 전략이 공개된다.


'고객을 발굴하는 B2B 소셜 콘텐츠 전략을 설계하는 방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5가지 핵심 주제로 진행된다.

 

▲ 링크드인에서 효과적으로 잠재고객 탐색 ▲링크드인에서 최적화된 콘텐츠 프레임워크 가이드 ▲산업 버티컬 별 효과적인 콘텐츠 케이스스터디 ▲링크드인 세일즈 네비게이터를 활용한 타겟 리서치 방법론 ▲콘텐츠 퍼포먼스를 부스팅하는 아웃리치 전략 등이다.

 

발표를 맡은 메텔 김조셉 대표는 퓨처플레이 신사업팀에서 기획과 그로스를 담당했다. 또 Strum 테크놀로지에서 그로스PM, CDNUT 콘텐츠 총괄을 역임한 B2B 마케팅 전문가다. 현재는 메텔 창업자 및 CEO로서 AI 기반의 B2B 특화 수요창출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며,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전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자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기업 CEO 및 마케팅·홍보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석자 전원에게 저녁식사 및 다과가 제공된다. 공식 프로그램 이후에는 Q&A 세션과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행사 참가비는 2만원이며, 소셜혁신연구소(소장 안지훈)와 언더스탠드에비뉴가 후원한다. 행사 접수는 이벤터스를 통하면 된다.

 

최근 글로벌 B2B 마케팅 트렌드에서 링크드인의 영향력이 급부상하고 있다.

 

포브스에 따르면, 링크드인은 B2B 리드 생성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모두 합친 것보다 높은 B2B 전환율을 기록 중이다. 특히 2024년 1분기 기준, 전 세계 비즈니스 의사결정권자의 63%가 링크드인을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린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국내에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한국무역협회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B2B 기업의 링크드인 활용률이 2023년 대비 47% 증가했다. 특히 제조업과 IT 서비스 분야에서 링크드인을 통한 해외 바이어 발굴 성공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김조셉 대표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이 B2C 마케팅의 핵심 채널이라면, 링크드인은 B2B 마케팅의 필수 채널"이라며, "특히 구매결정권자의 85%가 링크드인에서 전문적인 콘텐츠를 통해 공급업체를 탐색한다는 점에서, 전략적인 접근이 더욱 중요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단순히 링크드인에 presence를 만드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글로벌 마케팅 전문기업 Demand Gen Report 조사에 따르면, B2B 바이어의 76%가 구매 결정 전 공급업체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판단하기 위해 콘텐츠를 적극 검토한다. 더욱이 맥킨지 최신 보고서는 B2B 구매자의 70% 이상이 디지털 채널을 통한 정보 탐색부터 구매 결정까지 완료할 준비돼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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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장마엔 뽀송한 호캉스가 제격"…여의도 메리어트, ‘레이니 서머 칠’ 패키지로 드라이하게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여의도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가 무더위와 습기로 외출이 꺼려지는 장마철, 뽀송한 쉼을 선사하는 ‘레이니 서머 칠 (Rainy Summer Chill)’ 객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비오는 날 호텔 내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진정한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투숙객에게는 호텔 내 컨템포러리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파크카페’와 한식 레스토랑 ‘수 라운지’에서 식음료 크레딧이 제공되며 장마철 필수품인 UV 차단 골프 우산도 특별 증정한다. 또한 약 2000평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 실내 수영장, 실내 골프 연습장, 스쿼시룸, 사우나, GX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로 인한 야외 활동 제약에도 지루할 틈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관계자는 “장마철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도 쾌적하고 활기찬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실내 액티비티와 미식, 휴식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레이니 서머 칠’ 패키지로 장마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제는 경험비” 희소성 추구하는 식음료 新패러다임…음식과 공간, 브랜드까지 '어벤져스 마케팅' 뜬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최근 인증샷을 염두에 둔 비주얼 중심의 보여주기식 외식 문화보다, 실패 없는 맛을 보장하는 셰프와 메뉴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 최대한의 만족과 경험을 추구하는 이른바 ‘경험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인증 스티커가 붙은 입구 사진이나 전문가 추천 맛집 등 비주얼보다도 음식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을 다룬 콘텐츠들이 증가하는 것도 이러한 흐름을 보여준다. 식음료업계가 최근 변화에 맞춰 소비자들의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인증된 맛집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미식 주간, 코카-콜라 레드리본 위크 2025 코카-콜라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8곳의 레스토랑과 협업해 ‘레드리본 위크’를 운영 중이다. 매주 목요일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되는데, 몇몇 레스토랑은 예약이 페이지 오픈 10분 내 마감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26일에는 조준모 대표의 짚불구이 전문점 ‘몽탄’ 예약이 예정돼 있다. 레드리본 위크는 검증된 맛집에서 제공되는 한정 메뉴라는 희소성이 소비자들의 경험 욕구를 자극하며, 차별화된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