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와사비 이어 트러플 아이스크림…SPC 배스킨라빈스, 佛 3대 진미 ‘트러플' 워크샵 매장 출시

 

[뉴스스페이스=최동현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SNS에서 화제를 모은 ‘와사비 아이스크림’에 이어 처음으로 도전하는 고메(Gourmet) 스타일의 프리미엄 플레이버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 출시했다.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트러플, 블랙 올리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믹스한 우아한 풍미의 트러플 소스를 조합해 완성한 플레이버다. 프랑스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고급 식재료 트러플의 깊은 풍미와 블랙 올리브, 올리브 오일의 향긋함을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 자체로도 고급스러운 풍미가 느껴지는 트러플 아이스크림은 베이글이나 크로플, 스낵과 함께 곁들여 고메 플레이버를 가미한 이색 레시피로 즐겨도 좋다.

 

이번 신제품 개발을 담당한 BRK LAB은 트러플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점에 대한 고민, 미식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이번 플레이버를 완성했다.

 

BRK LAB팀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원재료의 풍미는 유지하되 대중적인 맛으로 해석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거쳤다”며 “고메 스타일의 미식 요리 콘셉트와 양식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트러플 오일 크림 파스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트러플과 크림치즈의 맛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는 워크샵에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플레이버와 제품 라인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생와사비가 들어간 와사비 아이스크림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피스타치오 젤라또’, ‘애플망고 젤라또’ 등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인 제품을 중심으로 전국 매장에 확대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트러플 아이스크림 또한 현장 반응을 살펴 확대 판매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첫 출시부터 화제가 되었던 와사비 아이스크림에 이어 새로운 프리미엄 플레이버로 미식 요리를 재해석한 트러플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며 “이전엔 맛보지 못했던 특별한 미식 아이스크림을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세계인의 입맛으로 라면 재해석"…NS홈쇼핑, NS푸드페스타에 외국인참여 ‘글로벌 라면 경연 대회’ 첫 개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 식문화 축제 'NS 푸드페스타2025’에서 올해 처음 글로벌 라면 경연 부문이 신설되어 1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라면 경연부문은 NS푸드페스타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외국인 대상 참여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요리대회를 넘어 문화 교류와 다문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9월 27일(토) 열리는 본 경연은 ‘라면의 재발견’을 주제로, 참가자 각국의 음식 문화를 반영한 퓨전 라면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 무대다. 총 20팀(2인 1팀)이 본선에 진출해 현장에서 라면을 활용한 요리 실력을 겨루게 된다. 무엇보다도 레시피 작성 없이 간단한 지원 동기만 작성하면 신청 가능해, 요리를 좋아하는 외국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NS푸드페스타 글로벌 라면 경연’은 외국인 참가자들이 한국의 식문화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하는 자리이자, 세계 각국의 미식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로 기획했다”며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들에게 K-푸드를 통한 특별한 추억과 경험, 그리고 상금이라는 실질적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팬덤 플랫폼 위버스 혜택 담았다"…KT, 국내 통신사 최초 ‘5G 위버스 초이스’ 출시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팬덤 활동’이 소비와 일상을 이끄는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단순한 팬 활동을 넘어,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와의 직접 소통, 전용 콘텐츠 감상, 굿즈 구매 등 팬덤 기반의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이를 지원하는 맞춤형 상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제휴해 팬 고객들에게 특화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위버스 초이스’를 1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5G 위버스 초이스’는 팬덤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로, 팬덤 플랫폼 위버스의 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위버스 젤리’를 매월 최대 40개(약 12,000원 상당) 기본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버스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변우석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 170여 팀의 공식 커뮤니티가 입점한 플랫폼으로, 고객은 ‘위버스 DM’을 통해 아티스트와 일대일 소통을 하거나, ‘디지털 멤버십’ 등을 구매해 팬 전용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초이스 프리미엄(월 13만원) ▲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