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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누적매출 1조 달성…시그니처 '마데카 크림' 판매량 6800만개 돌파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누적매출 1조원 달성을 기념해, ‘마데카 크림 리야드(Madeca Cream Riad)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는 50여년 간 식물성 원료의 연구개발에 주력해 온 동국제약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동국제약의 57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인 ‘마데카 크림’부터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인 ‘마데카 멜라캡처 앰플’, 고농축 광채 세럼 ’마데카 마이크로 스타톡 세럼’, ‘마데카 더마마스크팩3 인텐시브 포뮬러’ 등 다양한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메가 히트 제품인 마데카 크림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6800만개(2015년 4월 ~2024년 12월 기준)를 돌파했으며, 센텔리안24는 이에 힘입어 2015년 출시 이후 브랜드 누적 매출액 1조원(2015년 4월 ~2024년 12월 기준)을 기록했다.

 

이를 기념해 출시된 ‘마데카 크림 리야드(Madeca Cream Riad) 스페셜 기획세트’는 일상 속 행복을 함께하는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자는 의미를 담아, ‘마데카 병풀 정원에서 피어나는 마음’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이번 기획세트는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50ml) 3개를 포함하는 등 풍성하게 구성됐다.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는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항산화 기능과 흡수력을 더했다. 병풀 유래 핵심성분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에 알카닌 콤플렉스 등을 함유했으며, 피부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을 결합한 엘라스틱 3코어 콤플렉스가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각종 유효성분을 안정화시켜 피부 전달력을 높이는 일명 ‘방패 캡슐’ 기술을 적용해 피부 친화적인 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패키지 디자인은 센텔리안24 브랜드의 상징인 병풀과 꽃들로 꾸며진 정원에서 1968년부터 이어온 동국제약의 반세기 넘는 피부과학 노하우와 독자적인 테카놀로지(TECAnologyTM) 기술을 바탕으로, 고효능 액티브 성분을 개발하는 연구원의 모습과 정원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감정을 재해석해 고스란히 담아냈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일상 속에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스페셜 기획세트를 선보였다”며, “사랑하는 사람에게(For my loved one), 존경하는 사람에게(For someone I respect), 감사한 사람에게(For someone I appreciate), 그리고 나에게 (For myself), ‘Thank You’라는 문구와 함께 ‘마데카 병풀 정원에서 피어나는 마음’을 이를 통해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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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의 삼양식품, 2024년 前年比 매출 45%·영업익 133% 급증…매출 1조7300억원, 영업익 3442억원 '최대 실적 경신'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1조7300억원, 영업이익은 344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3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15% 늘어난 2723억원을 기록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수출이 본격화된 2016년 이후 8년 연속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수익성 높은 해외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사상 처음으로 3천억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률도 2023년 12%에서 지난해 20%로 상승하며 수익성이 확대됐다. 삼양식품의 수출 비중은 2023년 68%에서 2024년 3분기 기준 77%로 1년만에 10%가량 늘었다. 미국과 유럽 내 불닭브랜드 인기가 확산되며 물량을 맞추기 어려울 정도로 해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것이 최대 실적으로 이어졌다. 삼양식품은 수출전진기지인 밀양공장을 기반으로 해외 수요에 대응하면서, 현지 불닭브랜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와 대대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현지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해외사업 확대에 주력했다. 특히 미국 SNS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이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월마트와 코스트코 등 현지 주류 마켓 채널

"금연 대안, 연기없는 미래 가속"…필립모리스,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i' 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우리나라 성인 흡연자 5명 중 1명은 아이코스와 같은 비연소 대안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흡연자들이 일반담배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여정을 이어가면서 더 나은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5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이 담배 시장 전환을 이끄는 선도국이 될 수 있으며, 필립모리스가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바실리스 가젤리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동아시아 호주 및 글로벌 면세사업부 총괄 사장도 "한국은 매우 특별하고 중요하다. 가열식 비연소 제품의 상위 5위 시장"이라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IQOS ILUMA i)’ 시리즈를 출시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라인업 중 가장 최신이자 혁신적인 제품으로, 일반담배를 나은 대안으로 대체하고자 하는 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성인 흡연자들의 경험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신규 기능을 갖춰 한 차원 더 높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의 특징

52주 신고가 네이버, AI 사업 본격화?…이해진, 7년 만에 이사회 의장 복귀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7년 만에 네이버 사내 이사로 네이버 이해진(58) 창업자가 이사회 의장으로 복귀한다. 그의 이사회 복귀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사업에 힘을 싣기 위한 것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네이버의 글로벌 진출에 집중하겠다며 이사회에서 나온 지 7년 만이다. 네이버 주가도 창업자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복귀를 환영하듯 5% 이상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이사회는 오는 7일 실적 발표 직전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의 사내 이사 복귀 안건을 주주총회 안건으로 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복귀와 무관하게 곧 임기가 끝나는 최수연 대표는 연임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해진 GIO는 지난 2017년 의장 자리에서 내려온 후 글로벌 사업에 집중해 왔다. 업계에서는 이 GIO 복귀 시 AI를 비롯한 신사업 추진에 더 힘을 쏟아부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GIO가 이번에 의장으로 복귀하며 인공지능(AI)을 비롯한 핵심 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특히 이 창업자는 국내 검색 시장을 야후와 구글 등이 석권하고 있던 시기, 후발 주자로 뛰어들어 국내 대

셀트리온 베그젤마, 유럽 베바시주맙 처방 1위 등극…"시장 후발주자 핸디캡 딛고 독보적 성과"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셀트리온의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제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가 유럽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나타내며 처방 1위 자리에 올라섰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기준 베그젤마는 유럽에서 29%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오리지널을 포함한 경쟁 제품을 모두 제치고 베바시주맙 처방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10월 유럽에 출시된 이후 단 2년 만에 달성한 쾌거다. 특히 해당 분기에만 전분기 대비 9%p 크게 오르며 경쟁 제품들과의 격차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후발주자로 출시된 베그젤마가 빠른 속도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배경에는 셀트리온 유럽 법인의 적극적인 직접판매(직판) 활동이 있었다. 셀트리온은 유럽에서 2020년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를 시작으로 2022년 항암제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와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까지 전체 판매 제품을 모두 직판으로 전환했다. 이후 국가별로 설립된 해외 법인에서 입찰 기관 및 처방의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베그젤마를 비롯한 후속 제품들의 시장도 발 빠르게 공략하며 괄목할

KT, 소상공인 대상 '롯데렌탈' 장기렌터카 제휴 할인…선착순 50대 '최대 312만원' 절감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는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과 협력해 KT 소상공인 상품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장기렌터카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전국 220개 지점과 26만대 차량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렌터카 회사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 소상공인 고객은 레이부터 GV80, 카니발까지 롯데렌터카 전 차종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은 신차 구매 효과와 실질적인 비용 절감 혜택을 동시에 받는다. 기본 할인율은 3.5%이며, 선착순 50대 한정으로 1%의 추가 할인이 제공돼 최대 4.5%(약 312만원 절감)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2개월부터 60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최초 계약 만료 후 연장 계약이나 재계약 시에도 다양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소상공인이 업무용으로 사용한 장기렌터카의 월 대여료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비용으로 인정된다. 또한 9인승 이상 승합차나 경차를 장기렌트하면 월 대여료의 부가세 환급이 가능해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 이번 할인 혜택은 KT 인터넷, 으랏차차 패키지, 하이오더, AI 서빙로봇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