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7월 3일, ‘아담 스콧 라이프웨어(LifeWear) 컬렉션’을 출시한다.
전 세계 랭킹 1위 프로 골퍼이자 유니클로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아담 스콧(Adam Scott)이 2023 시즌 실제 착용했던 제품이 포함된 이번 컬렉션은 액티브한 활동이나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가치가 반영된 아이템으로, 뛰어난 속건성의 DRY-EX 폴로셔츠 및 감탄턱팬츠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 골퍼인 아담 스콧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감탄턱팬츠는 가벼운 소재에 신축성과 속건성 기능이 더해졌으며, 기존 감탄팬츠에 처음으로 원 턱 디자인이 적용되어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한, 땀을 빠르게 말려주는 기능성 소재의 DRY-EX 폴로셔츠는 단추를 가려주는 플라이 프런트 칼라를 적용했으며, 모던하고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과 라이트 블루, 그레이 색상의 솔리드 디자인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이번 컬렉션의 디자이너인 루카스 오센드리버(Lucas Ossendrijiver)는 “평소 스포츠웨어에 관심이 많았는데, 아담 스콧과 유니클로와 함께 이번 컬렉션을 디자인할 수 있어 기뻤다. 모던하고 클래식한 룩을 연출하면서도 퍼포먼스와 기능성이 향상된 컬렉션이 완성되어 모든 일상에서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훌륭한 라이프웨어가 탄생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루카스 오센드리버는 네덜란드 출신 디자이너로 고급스러운 소재에 스타일을 접목시키는 디자인으로 많은 글로벌 팬을 보유하고 있다.
아담 스콧은 “유니클로와 루카스 오센드리버가 골프에 필요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한 훌륭한 아이템을 완성시켜 주었다”며, “이번 컬렉션은 스포츠는 물론 비즈니스와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만큼 골퍼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즐겨 입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담 스콧은 2023 마스터스 토너먼트와 2023 PGA 챔피언십, 2023 U.S. 오픈에서 본 컬렉션 제품을 입고 출전했으며, 이후 세계 4대 메이저 골프 대회 중 하나인 디오픈 챔피언십에서도 착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