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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유니클로x초록우산,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건강 먹거리' 지원

유니클로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1500여명의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겨울방학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에 1억3000만원을 기부한다. [유니클로]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1500여명의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겨울방학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에 1억3000만원을 기부한다.

 

유니클로는 2022년 5월 초록우산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출범한 바 있다. 이번 기부 역시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물가 상승으로 인한 사회취약계층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영양가 있는 식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신정원 본부장은 “2022년 시작된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통해 약 5400명의 아동에게 양질의 식사를 지원했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아동의 92% 이상이 식사에 만족했다고 응답했다”며, “올 겨울방학에도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전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겨울철 유행성 질병 및 면역 질환에 취약한 아이들에게는 영양이 풍부한 식사가 필수”라며, “이번 겨울방학에도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하면서도 건강한 특별식을 제공할 계획이며, 유니클로는 2024년에도 아이들의 일상이 보다 따뜻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클로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 출범과 함께 초록우산 측에 10억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 2023년 7월 여름방학 기간에도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2000명에게 특식 및 간식을 지원했다.

 

또한 말복에는 무더위에 지친 아이들에게 영양식으로 삼계탕을 제공하기도 했다. 유니클로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아동 후원 문화 및 의식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불우이웃 돕기 후원자 및 유공자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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