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2024년 3분기 잠정실적(연결 기준)을 통해 매출 4541억원(YoY -5.6%), 영업이익 73억원(YoY 48.1%)을 시현했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2분기 흑자 전환 이후 6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한샘은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공급망 최적화로 원가율을 개선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p 향상 및 영업이익 증가라는 질적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분기부터 예상치 못한 ‘티메프 사태’를 손실로 반영(당분기 대손충당금 29억원)하고 있으나 이번 분기에 마무리되며 4분기부터는 더욱 큰 폭의 이익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은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회복 지연의 여파로 전년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최근 들어 부엌과 수납, 호텔침대 등 핵심 상품들을 중심으로 고객 반응이 호조를 보이며 판매가 상승세로 전환됨에 따라 매출 회복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4분기는 전통적인 인테리어∙가구 시장의 성수기로 접어들며 아이방을 비롯해 한샘이 경쟁력을 지닌 핵심 상품들의 본격적인 판매 시즌이 도래하고, 이사∙결혼 리모델링 수요, 대규모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트리 및 일루미네이션은 시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이천 지역사회 일원이자 이웃으로서 지역 상생을 위해 기획한 문화 나눔 행사다.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인 크리스마스 명소로 떠오르면서 이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실제 지난해 크리스마스 연휴(24·25일)에만 3만여 명이 운집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방문객들로 테라스 일대가 인산인해를 이뤘다. 오프라인의 열기는 SNS로도 이어져 인증샷 성지로 떠오르며 연말연시 꼭 방문해야 할 ‘겨울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시몬스테라스 누적 게시물은 12만건에 달한다. 올해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은 ‘하트’ 콘셉트로 시몬스 테라스 곳곳에 하트 모양의 조명과 오브제, 오너먼트 등을 설치해 따뜻하고 로맨틱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먼저 주차타워에서 시몬스 테라스로 향하는 길에는 6m 높이의 대형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렌탈이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185억원, 영업이익 805억원의 결산실적을 5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1.2% 감소했으나, 본연의 사업 개선을 통한 실적 개선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3분기부터 신성장 전략에 따라 중고차 매각 축소 및 본업 중심의 체질 개선을 추진 중이다. 사업 모델을 중고차 매각에서 렌탈로 전환하며 발생한 일시적 손익 감소가 3분기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면서, 9월부터 연말까지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상회하며 본격적인 실적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 3분기 오토 장기(신차, 중고차)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 11.4% 증가했다. My Car(개인 신차 장기렌터카) 실적 개선과 동시에 My Car Save(중고차 장기렌터카) 사업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으며 본업 위주의 성장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오토 단기 사업의 매출은 일단기 제주가 25.4%, 단기 기타(일단기 내륙, 월간단기, 보험대차)는 10.7% 증가했다. 일단기의 10월 외국인 대여 비중은 20%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4분기 실적에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11월은 ‘포용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시기다.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 사랑을 실천하려는 마음이 커지는 데다 ‘한글 점자의 날(4일)’, ‘지체장애인의 날(11일)’ 등의 기념일도 있기 때문이다. 유통업계도 차별 없는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저마다의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올해도 포용성의 가치 확산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기업들의 활동을 소개한다. 라이온코리아는 기업시민으로서 생활가정용품에 대한 취약계층의 안전한 소비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비트 세탁세제’와 ‘참그린 주방세제’ 일부 제품에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생필품의 점자 적용도가 낮아 시각장애인들이 불편을 겪는다는 점에 공감하며 포용성의 가치를 실현한 대표 사례다. 특히 일상에서 사용하는 여러 제품의 용기 형태가 같거나 비슷해 발생할 수 있는 오인∙오사용 등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3년째 한국소비자원의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주방세제∙세탁세제∙섬유유연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생활가정용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6종과 화장품 등에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대한민국 1등 크래커 에이스와 프리미엄 초코케이크 오예스가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 달콤하게 만났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삼성전자와 함께 대표제품 에이스와 오예스 패키지를 그대로 구현한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에이스·오예스 케이스’를 선보인다.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한 특별한 컬래버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과자와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등 삼성이 크래커와 초코케이크 1등 에이스와 오예스를 컬래버 제품으로 픽한 것으로 1등간 만남이라 더 특별하다. 에이스 파랑색과 오예스 빨강색 패키지 그대로라 정체성도 살렸다. 뜯는 곳, 봉제선까지 리얼하게 담아 과자 봉지 그대로다. 여기에 커피잔, 포크 등 소소한 디테일도 담았다. 에이스와 오예스 과자 모양 키링도 함께 선보여 리얼함도 살리고 품격도 높였다. 달콤함이 느껴지는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케이스 2종은 삼성닷컴, 삼성스토어, 오픈마켓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월 한달 간 케이스 구매 인증자 50명에게 해태제과 공식몰에서 사용 가능한 3만원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프리미엄 초코케이크 오예스는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도 선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대형 옥외광고를 전개한다. 올해는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TSX 브로드웨이(TSX Broadway)’ 빌딩의 초대형 스크린에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타임스퀘어 광고로, 올해는 규모를 더욱 키워 타임스퀘어 거리 내에서도 현지인 및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위치에서 빼빼로 브랜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슬로건은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빼빼로데이가 과거 한국 여중생들 사이에서 우정을 나누는 의미로 시작돼 현재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대표적인 한국의 ‘데이(Day)’ 문화로 지속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소비자들도 이날을 활용해 사랑과 감사를 마음을 표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광고 영상에서는 빼빼로 브랜드의 앰배서더인 ‘뉴진스(NewJeans)’가 등장해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겼다. 뉴진스 멤버들은 가족, 친구, 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을 정식 론칭했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동국제약이 지난 5월 인수한 자회사 위드닉스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최신 하이테크놀로지 기술력에 전통 피부관리 기법인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프리미엄 3중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라인 중 최초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탄탄하게 탄력선을 살려주는 올라운드 케어가 가능하다. 정식 론칭에 앞서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0일까지, 두 번에 걸쳐 진행한 사전 판매 프로모션에서 준비했던 물량이 모두 조기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은 ▲3중 고주파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등 총 세 가지 모드가 제공되며, 동국제약만의 유니크한 괄사 테크닉 케어 또한 가능해 피부 탄력 케어와 흡수 케어는 물론 순환 케어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주파 모드는 3중 고주파가 피부 속 골고루 열 에너지를 발생시켜 빈틈없는 스페셜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이마부터 눈썹위, 미간, 눈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온스타일이 프리미엄 뷰티 상품 기획에 나선다. 올 4월 CJ온스타일에서 고영양 PDRN 리들샷 신상품을 유통업계 최초 론칭해 연달아 완판 행진을 보였던 브이티(VT)와 손잡았다. 이번엔 PDRN 리들샷 헤어 앰플을 기획 단계부터 함께 기획해 유통업계 최초로 출시한다. CJ온스타일은 4일 저녁 9시 모바일 라이브쇼 <소유의 겟잇뷰티 프렌즈>에서 ‘브이티 PDRN 리들샷 헤어 앰플’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TV라이브 방송 <뷰티풀샵>에서도 오는 19일 아침 7시15분 공개한다. ‘브이티 PDRN 리들샷 헤어 앰플’은 성분 기획부터 임상, 영상 제작 등 전 단계를 CJ온스타일과 브이티가 공동기획해 준비한 상품이다. VT의 트렌디한 상품 제조능력과 CJ온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신상 소싱력을 공동기획으로 확장한 케이스다. 첫 론칭 전부터 탈모커뮤니티와 출산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구체적으로 기존 리들샷 원리에 PDRN 등 다양한 고영양 성분을 더해 시너지 냈다. 모공보다 14배 얇은 마이크로 사이즈의 독자성분 ‘시카 리들’과 산삼배양액에서 추출한 ‘PDRN’의 장점을 합쳤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11월 4일을 점자의 날이다. 점자의 날을 맞아 가장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화제다. 1926년 11월 4일 송암 박두성 선생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6점식 한글 점자를 만들어 반포했다. 이후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를 신장하고 점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11월 4일을 점자의 날로 제정했다. 최근 여러 기업들이 시각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그 중 ㈜오뚜기는 제품 포장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며 시각장애인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대표 제품인 ‘라면’을 중심으로 컵밥, 용기죽, 소스류 등 타제품군으로 점자 적용을 확대해가며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 신장에 동참하고 있다. ◆ 오뚜기 컵라면 전제품부터 컵밥, 용기죽, 소스류 등 총 131종 점자 표기 적용 2021년 9월 오뚜기는 오랜 노력과 연구 끝에 컵라면 제품에 제품 이름,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 등을 점자로 표기했다. 점자 적용은 컵라면의 물 붓는 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에 따른 것으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점자 위치 및 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이 지난달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뷰티페스타 2024’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수원특례시가 주최하고 경기도,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수원뷰티페스타2024’는 K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박람회로 102개사 280개부스가 참여해 다양한 뷰티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메이크업, 스킨케어, 이너뷰티 등의 관련 상품이 전시되어 관람객에게 뷰티상품 체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관에서는 참가 업체들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입점 상담회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NS홈쇼핑은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뷰티 브랜드 협력사의 상품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제이준코스메틱,㈜태영,㈜바이오센글로벌, NS홈쇼핑의 PB브랜드 더마즈잇까지 총 4개사 6개 브랜드의 상품을 전시해 협력사 상품홍보와 현장판매를 실시했다. 현장에서는 국내 유통 및 수출 판매를 위한 바이어 상담 프로그램도 진행했으며, NS홈쇼핑은 협력사의 전시 및 소비자 체험용 상품 구입비, 통역, 상담 인력까지 모두 지원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의 우수한 품질관리력으로 NS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