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토)

  • 구름많음동두천 23.1℃
  • 흐림강릉 21.3℃
  • 서울 23.8℃
  • 대전 23.2℃
  • 대구 24.0℃
  • 울산 23.5℃
  • 광주 24.2℃
  • 부산 22.9℃
  • 구름많음고창 24.4℃
  • 흐림제주 26.9℃
  • 흐림강화 23.3℃
  • 흐림보은 22.2℃
  • 흐림금산 23.1℃
  • 구름많음강진군 24.6℃
  • 흐림경주시 24.3℃
  • 흐림거제 23.4℃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스타벅스와 NCT의 만남, 첫날부터 터졌다…‘NCT 콘서트백’ 10분 만에 품절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스타벅스가 NCT와의 컬래버레이션 시즌을 시작한 가운데, 새롭게 출시한 일부 MD 상품이 출시 10분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프로모션 시작 첫날부터 화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5월 30일 SM엔터테인먼트의 보이 그룹 NCT(엔시티)와 손잡고, 국내 단독으로 NCT와 스타벅스의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네오 쿨 테이스티 매실 피지오(Neo Cool Tasty Plum Fizzio)’, ‘네오 크루아상 턴테이블(Neo Croissant Turntable)’ 등 이름에 NCT를 담은 음료 1종과 푸드 2종을 비롯해 ‘NCT 콘서트백’, ‘NCT 베어리스타 인형 키링’ 등 스타벅스와 NCT의 로고가 어우러진 총 9종의 차별화된 MD 상품들을 출시했다.

 

특히 일부 협업 상품이 출시한 지 10분 만에 품절되는 등 SNS상에서도 상품 구매에 성공한 고객들의 다양한 후기가 지속 올라오고 있다.

 

이번 NCT 협업 상품은 온라인 스토어와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먼저 30일 0시부터 판매를 시작한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판매 오픈 전부터 일시적으로 앱 접속량이 폭증하며 접속 대기가 발생하기도 했다.

 

그 중 백팩 또는 토트백으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NCT 콘서트백’이 온라인 판매 오픈과 동시에 10분 만에 품절되었으며, 네온 색상이 돋보이는 ‘NCT 머그 355ml’ 역시 30일 오전 중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

 

매장에서도 협업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줄이 오픈과 동시에 늘어섰다. 매장 역시 ‘NCT 콘서트백’이 특히 높은 인기를 끌며, 출시 첫날 준비한 물량이 대부분 소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포토카드를 넣어 가방에 달 수 있는 ‘NCT 포토카드 홀더 키링’과 응원봉이나 가방 등에 장식하거나 머리끈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NCT 베어리스타 인형 키링’,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한 NCT 멤버들의 스타벅스 최애 음료가 적힌 ‘NCT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와 NCT 스타벅스 카드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나만의 파우치 네오는 NCT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I ♡ STARBUCKS’ 손글씨 스티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20가지의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된 NCT 베어리스타 키링 1종도 랜덤으로 제공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NCT MD 상품을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도 나만의 파우치 네오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네오 쿨 테이스티 매실 피지오’는 NCT의 공식 색상인 펄 네오 샴페인을 연상시키는 탄산음료로 분홍빛 하트 곤약 토핑을 넣어 비주얼과 식감을 더했다. 열량은 100kcal 이하(그란데 사이즈 기준)로 여름철 맛있는 국내산 매실 음료를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글로벌 K-POP 아티스트 NCT와의 협업을 기대하며 방문한 팬들과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6호’ 조성…"22년간 2694그루 기부"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0일 서울 탑동초등학교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6호’를 조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코웨이는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함께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탑동초등학교의 19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총 494그루를 전달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작 동시 공모전을 개최했다. 6회차를 맞이한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반려 식물을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환경 정서를 함양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된 친환경 ESG 활동이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 페트병으로 제작된 화분에 직접 식물을 옮겨 심으며 반려 나무로 관계를 맺고 관리 및 생육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환경 교육과 함께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생태·환경 동시 공모전’이 병행된다. 학생들이 동시를 통해 생태와 환경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생명의 소중함, 환경보전의식,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교실숲 프로젝트에 참여한 탑동초등학교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내달 말

토종커피에서 23개국에 수출기업 '우뚝'…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대한민국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말레이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일 말레이시아 쉐라톤 페탈링 자야 호텔에서 현지법인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과 모하마드 하파즈 빈 압둘 라힘 말레이시아 파트너사 CEO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또한 모하드 하 무하마드 카밀 빈 압둘 무님 말레이시아 재무부 정치 비서관, 카이럴 아즈완 하룬 할랄개발공사 이사회 회장 등 말레이시아 VIP는 물론, 현지 언론과 예비 창업주를 포함해 약 250여명이 함께했다. 이러한 대규모의 MF 계약 체결식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국내 브랜드 중에서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그만큼 현지 시장 관계자들과 고객들이 ‘이디야커피’라는 한국의 커피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현지 사정에 밝은 기업을 통해 브랜드 가맹사업 운영권을 정해진 기간 동안 판매하는 방식의 계약이다. 즉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한 후 가맹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일정 지역에서의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7호 선정…"영세 식당살리기·지역 상생"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호텔신라는 이달 21일, 제주특별자치도청 주관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맛있는 제주만들기(이하 ‘맛제주’)의 27번째 식당으로 ‘서광마을국수’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호텔신라가 올해로 11년째 운영 중인 ‘맛제주’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방송사 JIBS가 협력해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이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맛제주 27호점으로 선정된 ‘서광마을국수’는 제주시 서해안로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청 주관 맛제주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전복죽칼국수 등을 판매하는 18평 규모의 영세한 식당이다. 식당주 조미진 씨(51세)는 25년 간 호텔리어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식당 운영을 시작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관광객의 발길이 끊기자 식당 운영의 어려움이 커져 폐업을 고민하던 중이었다. ‘서광마을국수’는 호텔신라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 분석부터 신메뉴 개발과 시설 인테리어, 서비스 교육 등을 거쳐 오는 10월 재개장할 예정이다. 한편, ‘맛제주’ 프로젝트는 대표 지역 사회공헌으로 인정받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현대약품 랩클, ‘아트페스타 서울’ 공식 후원…"메세나 활동 강화"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의 고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 '랩클'이 국내 최초 박람회형 아트페어 '아트페스타 서울 2024'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아트페스타 서울 2024'는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예술은? 축제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50여개 갤러리가 참가해 2천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약품은 아트페스타 행사장 내 랩클과 마이녹셀 전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부스를 운영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현장 이벤트를 통해 랩클 스킨케어 세트(비건 미네랄 선스크린 본품+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라이징 토너 20ml),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 샘플 키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약품 랩클 관계자는 “지난번 국내 최초 미술작가 오디션 프로그램 ‘화100’ 후원에 이어 문화 예술 분야의 사회 공헌 활동 확대 차원에서 이번 아트페스타 후원을 결정했다”며 “현대약품은 2009년부터 ‘아트엠콘서트’를 매달 진행, 국내외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세계적인 연주자와 함께 클래식 공연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메세나 활동을 이어가며 기업

이상한 과자가게, 수상한 면접?…롯데웰푸드, 과자덕후 ‘히든서포터즈’ 선발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0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히든서포터즈’ 25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히든서포터즈’ 25기는 특별한 선발 방식을 통해 최정예 멤버로만 선발했다. 이번 기수부터 과자, 아이스크림에 진심인 ‘덕후’를 가려내기 위해 기존과 다른 선발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듣기평가, 미각평가 등 오감을 활용한 이색적인 히든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실제 현장에서 ASMR(특정 자극으로 심리적 안정감 등을 느끼는 현상) 소리를 듣고 어떤 제품인지 고르는 문항을 마주한 지원자들은 당황하면서도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이상한 과자가게’는 이색 레시피부터 먹방, 상황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날카롭고 전문적인 질문과 함께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지원자들에게 따뜻한 조언도 아끼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