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6 (토)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공간·건축

美 욕실 1위 '콜러', 150주년 맞이 '창조자의 여정' 성료…리프레시 패키지 3종 론칭

콜러코리아 박선영 총괄상무가 콜러 150주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콜러코리아]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프리미엄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가 15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컴 올 크리에이터스(Come All Creators)’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콜러는 지난 1일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창조자의 여정(Creator’s Journey)’를 테마로 한 ‘컴 올 크리에이터스’ 행사를 진행했다.

 

컴 올 크리에이터스는 콜러 150주년 기념 캠페인명이기도 하다. 이 날 행사에는 디자이너, 건축가 등 크리에이터들과 VIP 고객이 참석해 콜러의 150년 간의 히스토리와 헤리티지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콜러는 다양한 제품과 역사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전시공간과 150주년 기념 영상 공개, 창의성 주제로 한 오프닝 무대와 초청 연사의 크리에이터 스피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해 예술성과 혁신성을 모토로 한 콜러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이날 전시공간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아티스트 협업 컬렉션이다. 콜러가 1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은 ‘창조자의 여정(Creator’s Journey)’를 테마로 현대 여성 크리에이터 4명과 협업해 선보인 작품이다.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처음 공개됐고, 국내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콜러는 새롭게 론칭한 리프레시 패키지 3종을 직접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리프레시 패키지 역시 콜러 150주년을 맞아 준비한 것으로, 오랜 기간 프리미엄 브랜드로 사랑받아온 콜러의 제품으로 욕실을 꾸밀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면대 수전과 샤워·욕조 수전을 비롯해 세면대, 양변기 등을 포함한 풀패키지로, 모든 제품은 콜러만의 세련된 스타일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적용해 아름다우면서도 편리한 욕실을 구현할 수 있다.

 

행사는 물을 주제로 콜러의 150년 여정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기념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서경대학교 ‘더 허브(The Hub)’팀이 아티스트 에디션의 주제이기도 한 ‘창조자의 여정’을 대담한 움직임과 의상으로 표현한 무대를 진행했다.

 

특히 두 번째 무대에서는 콜러 150주년 기념 캠페인 컴 올 크리에이터스가 선정한 시드 크리에이터 또타 박현준의 작품을 함께 다뤄 더욱 뜻깊은 무대로 만들었다.

 

초청 연사들 역시 ‘창조자의 여정(Creator’s Journey)’을 주제로 크리에이터와 창의성, 예술성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초청 연사로는 디자인 스튜디오 BKID를 이끄는 송봉규 산업디자이너와 가온건축의 임형남 대표가 나섰다. 송봉규 산업디자이너는 BMW, AUDI, 삼성전자, 배달의민족 등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 컨설팅과 산업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여러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가온건축의 임형남 대표는 제따와나 선원, 아미티스 가든, 루치아의 뜰 등 다양한 공간을 디자인했으며, 주요 저서로는 공간을 탐하다』, 『건축탐구 집』, 『도시 인문학』, 『집을 위한 인문학』, 『골목 인문학』 등이 있다.

 

칭양(Angel Yang) 콜러 아시아퍼시픽 총괄사장은 “콜러의 여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150주년을 기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콜러가 걸어온 놀라운 발걸음에 함께 한 것처럼, 앞으로의 여정에도 함께 해주시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콜러코리아 박선영 총괄상무는 “이번 행사는 콜러를 사랑해 주신 많은 분들께 150년간 이어진 콜러의 역사와 앞으로 콜러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콜러는 대담하고 창의적인 가치를 바탕으로 욕실 및 주방 문화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러는 지난 1873년 위스콘신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키친 앤 바스 브랜드다. 설립자 존 마이클 콜러가 주철 돼지 여물통에 에나멜을 입힌 최초의 현대식 욕조를 개발·출시하면서 욕실 사업을 시작했다.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특급 호텔 및 리조트 등에 설치되어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2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공간탐구] 비밀의 은행나무숲, 3만그루 단풍 '장관'…에버랜드, 선착순 2분만에 '매진'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봄의 시작을 알리는 튤립, 은은한 향기를 가진 매화, 화려한 꽃의 여왕 장미, 낭만적인 가을 국화까지 에버랜드하면 떠오르는 꽃들이다. 에버랜드는 장미축제(1985년)를 시작으로 튤립축제(1992년), 국화축제(1993년) 등 다양한 꽃축제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며 우리 국민들에게 식물을 통한 힐링과 새로운 여가 문화를 선사해왔다. 포시즌스가든, 장미원, 하늘정원길, 뮤직가든 등 에버랜드 내에 위치한 다양한 테마정원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을 경험할 수 있고, 현재는 에버랜드를 둘러싸고 있는 10여종 수만 그루의 나무들과 초화류의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가을 정취를 가득 뽐내고 있다. 여기에 더해 올 가을 에버랜드는 인근 대자연 속에 반세기 넘게 숨겨져 왔던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숲을 일반에 시범 공개했다. ◆ 은행나무 약 3만 그루…국내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群落地) 에버랜드 정문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인 경기도 용인시 신원리 향수산 일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나무 군락지가 자리잡고 있다. 약 14.5만제곱미터(4.4만평) 부지에 은행나무만 약 3만 그루에 달하며, 밤나무, 참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다양한 식물 자원들과 함

"휴게소 바가지 꼼짝마" 상위 10개 음식가격 '한눈에'…휴게소 인기음식 1위? 휴게소 매출 1위?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앞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불합리한 음식가격 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는 4일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가격을 합리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휴게소 음식가격 공시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게소 음식가격 공시제는 휴게소 매출 상위 10개 상품의 휴게소 및 노선별 가격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도다. 상위 10개 상품인 우동과 돈까스, 국밥, 비빔밥, 라면 등 식사류와 호두과자, 떡꼬치, 핫도그 등 간식,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이 대상이다. 주요 음식들의 가격을 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각 휴게소별 상품 가격과 전국 휴게소 음식의 최저가와 최고가, 평균가를 제공한다. 고객은 방문 예정인 휴게소 음식 가격이 평균보다 비싼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9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국회의원(영암‧무안‧신안)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 음식판매 상위 품목 호두과자(호두), 우동(우동면), 국밥(소고기)의 식자재에 수입산을 이용하는 휴게소 비율은 각각 100%, 100%, 70% 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판매 상위 10 개 품목 중 ‘소떡

[공간차트] 한반도 높은 산 순위 TOP15…1위~4위 북한, 남한 1위는 한라산

[뉴스스페이스=윤슬 기자] 한반도의 산은 다양하고 웅장한 지형을 자랑하며, 전체적으로 산악 지형이 많은 특징을 보인다. 특히 한국의 산악 지형은 등산 및 관광 산업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산림청과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관리하는 국립공원은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가을철 단풍여행, 겨울철 눈꽃여행, 여름철 피서여행, 봄철 꽃놀이여행은 관련 산업에 막대한 경제적 가치를 제공한다. 산림청과 국립공원관리공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한반도의 주요 산과 관련된 순위는 다음과 같다. 1. 백두산 (2,744m) 백두산은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칼데라 호수인 천지로 유명하다. 북한의 성스러운 산으로 불리며, 수많은 전설과 신화가 존재한다. 2. 관모봉 (2,541m) 한반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며, 주요 군사적 요충지가 있다. 북서부 지역의 산으로, 지리적 위치와 자연적 마을이 수려해 중요한 관광자원으로 평가받는다. 3. 북수백산 (2,522m) 함경도에 위치하며 고산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는 생태적 보호지역이다. 4. 차일봉 (2,506m) 함경도 지역의 또 다른 명산으로, 산악 문화와 신앙이 깃

[공간차트] 제주 카지노 8곳 출입금지 고객 순위…드림타워>파라다이스>세븐스타>랜딩 順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제주지역 8곳의 카지노 출입금지 고객이 1069명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민형배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18개 국내 외국인 카지노 출입금지 고객 수’ 자료에 따르면 2020년부터 올해 8월까지 제주 8개 카지노 출입금지 고객수는 1069명이다. 같은 기간 전국 카지노 출입금지 고객수는 9351명이다. 현재 제주도 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는 ▲공즈카지노(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드림타워카지노(그랜드 하얏트 제주) ▲파라다이즈제주 카지노지점(메종글래드 제주) ▲제주썬카지노(제주썬호텔) ▲랜딩카지노(신화월드호텔&리조트) ▲제주오리엔탈카지노(제주오리엔탈호텔) ▲세븐스타카지노(롯데호텔 제주) ▲메가럭카지노(제주 신라호텔) 등 8개소가 있다. 사업장별로 보면 드림타워 출입금지 고객수가 430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파라다이스 제주 181명, 세븐스타 171명, 랜딩 105명, 공즈 74명, 오리엔탈 39명, 제주썬 36명, 메가럭 33명 순으로 나타났다. 유형별 출입제한 사유는 ‘본인 요청’이 3520명으로 전체의 37.6%로 가장 큰 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