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12.0℃
  • 구름조금강릉 13.1℃
  • 맑음서울 12.5℃
  • 구름조금대전 12.6℃
  • 맑음대구 14.2℃
  • 맑음울산 13.2℃
  • 맑음광주 13.4℃
  • 맑음부산 14.3℃
  • 맑음고창 12.2℃
  • 구름조금제주 15.4℃
  • 맑음강화 12.3℃
  • 구름조금보은 11.4℃
  • 맑음금산 12.4℃
  • 구름조금강진군 14.2℃
  • 맑음경주시 13.4℃
  • 맑음거제 12.8℃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국민 1인당 年 닭고기 소비량 26마리…다이어트 열풍에 닭가슴살 소비 20년간 2배 '쑥'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우리나라 닭고기 소비량이 20년 만에 두 배로 늘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농업전망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닭고기 소비량은 15.7kg으로 집계됐다. 2003년 7.8kg과 비교하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양이다. 국내에서 도축한 닭고기와 수입 닭고기를 합쳤을 때 한 사람당 26마리씩 먹은 셈이다.

 

닭고기는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매우 중요한 식품으로 꼽힌다. 소와 돼지고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할 뿐만 아니라 백색육인 닭고기는 적색육에 비해 발암 위험이 적기 때문에 비교적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최근에는 닭다리·안심·가슴살 등 부분육 인기에 힘입어 닭고기 소비가 취향에 따라 세분화되는 추세다. 닭가슴살은 닭고기 부위 중 지방 함량이 가장 적으면서 단백질은 가장 많아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0g 단위의 냉동 닭가슴살으로 대표되는 가공 닭가슴살 시장은 갈비맛·마라맛 등 다양한 맛이 추가된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훈제나 수비드 등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한 제품이 추가되면서 선택지가 넓어졌다.

 

푸드나무가 운영하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에서는 지난해 출시한 ‘잇메이트 크리스피 닭가슴살’이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통닭가슴살에 쌀가루가 더해진 크런치 시즈닝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기존 제품과 달리 에어프라이어에 약 14~16분 간 조리하면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기존에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보디빌더나 다이어터가 위주였다면 최근에는 일상식에서도 건강을 추구하는 일반인 수요가 늘어나면서 닭가슴살이 인기”라며 “과거와는 달리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려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로 인해 크리스피 닭가슴살과 같이 맛있는 닭가슴살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3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CJ온스타일,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중소벤처부 장관상…"중소기업 등용문 우뚝"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유망 중소기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CJ온스타일의 상생 노력이 빛을 발했다. CJ온스타일은 19일 오후 2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2024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을 독려하고 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 사업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9월 ‘2024년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날 국내 헬스앤뷰티 유망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CJ온큐베이팅’ 상생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CJ온큐베이팅 3기 브랜드로 선발한 ‘밀리어스’와 ‘앳홈(톰)’의 경쟁력을 높인 육성 노력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밀리어스와 톰은 CJ온큐베이팅 3기 중 공동 1등을 차지한 브랜드다. ‘밀리밀리’를 운영 중인 밀리어스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비건 콜라겐을 사용한 ‘콜라피 3D 압박 콜라겐팩’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워 일본∙홍콩 등 세계로 뻗어 나가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뒀다. 밀리어스는 이번 전국 통합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선정, 중

카이스트가 개발한 탈모삼푸 '대박'…롯데홈쇼핑, ‘그래비티’ 샴푸 3회 연속 '완판'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단독 판매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가 3회 연속 완판되며 누적 주문액 23억원을 달성했다. ‘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대표 이해신)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글로벌 임상에서 탈모 완화 효과를 인정 받았으며, 특허성분인 ‘리프트맥스(LiftMax 308™)’가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해 헤어 볼륨감까지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래비티’를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첫 방송에서 2만여 병이 완판된 데 이어, 지난달 ‘최유라쇼’에서도 방송 40분 만에 전체 물량이 매진되며, 주문액 10억원을 기록했다. 이달 20일(수) 진행된 3차 방송에서도 흥행은 계속됐다. 준비한 수량 2만병이 완판되며 주문액 6억원을 기록한 것. 이로써 현재까지 ‘그래비티’는 방송 3회 만에 7만병이 팔려나가며, 누적 주문액 23억원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폴리페놀팩토리와 협업을 통해 고기능성 헤어케어 상품을 지속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준영 롯데홈쇼핑 뷰티팀장은 “출시 직후 품

프레스티지바이오 ‘CDEMO’, 산업부 주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CDEMO서비스가 산업부와 코트라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CDEMO 서비스는 기존 CDMO(위탁개발)사업에 컨설팅을 접목한 위탁엔지니어링(CEO)서비스를 결합해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사업모델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현덕훈)는 19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당사의 CDEMO사업을 대표하는 ‘알리타 스마트 바이오팩토리(ALITA Smart BioFactory)’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도로 매년 우리나라 제품 중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인 ‘세계일류상품‘과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CDEMO서비스로 고객사의 공정 최적화를 통해 글로벌 제약기업부터 전반적인 공정 설계가 필요한 바이오 벤처기업까지 모든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제조공간을 제공하고 높은 효율성과 비용

대웅제약 '3대 혁신신약' 나보타·펙수클루·엔블로, 정부가 인증한 '세계일류상품' 선정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대웅제약의 3대 혁신 신약 ‘나보타·펙수클루·엔블로’가 정부의 공식인증 브랜드인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세계일류상품에 세 가지 품목이 한 번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최초로, 대웅제약은 신약개발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지난 19일 서울시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현재 세계일류상품’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와 당뇨병 신약 ‘엔블로’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각각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며, 우리나라 수출 품목의 다양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200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품목 및 생산기업을 ‘현재 세계일류’로, 향후 7년 이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품목 및 생산기업을 ‘차세대 세계일류’로 선정한다.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 수출지원 서비스, 해외전시회 참여 지원 등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

40주년 유니클로 감사제 '더 크게, 더 세게 쏜다'…"겨울한파 필수템 총집합"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기념한 겨울 감사제를 11월 22일(금)부터 28일(목)까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 시즌 진행되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다. 올해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맞이한 유니클로는 상반기 여름 감사제에 이어 이번 하반기 겨울 감사제에서도 특별한 가격의 상품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유니클로의 대표적인 겨울 기능성 아이템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천연 다운을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특수 섬유 기술로 제작된 ‘퍼프테크 컴팩트 재킷’은 2만원 할인, 편안한 착용감의 웜팬츠인 남성용 ‘히트텍 기어 팬츠’는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따뜻함과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는 ‘히트텍 코튼 엑스트라웜’ 라인업, 편안하고 따뜻한 후리스 소재를 사용한 ‘키즈 보아 스웨트 팬츠’ 및 ‘베이비 후리스 레깅스’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보다 많은 겨울철 인기 제품을 감사제가 시작되는 11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