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 흐림동두천 23.2℃
  • 구름많음강릉 22.8℃
  • 흐림서울 23.8℃
  • 대전 24.3℃
  • 흐림대구 29.6℃
  • 흐림울산 26.8℃
  • 광주 24.2℃
  • 흐림부산 24.4℃
  • 흐림고창 24.0℃
  • 흐림제주 27.1℃
  • 구름많음강화 25.9℃
  • 흐림보은 24.6℃
  • 흐림금산 24.5℃
  • 흐림강진군 25.4℃
  • 구름많음경주시 28.8℃
  • 흐림거제 23.2℃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아난티, 매출 3000억 돌파..."2년 연속 최대 실적·독보적 브랜드 증명"

아난티 힐튼 부산 전경 [아난티]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아난티가 2022년 연간 매출액 3000억원을 달성하며 또 한 번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2022년 연간 누적 매출액 3,253억원, 영업이익 1,152억원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성장 행보를 이어갔다.

 

2022년 연간 누적 매출액은 2021년 2,198억원 대비 48% 증가했다. 누적 영업이익은 2021년 대비 대비 555억원이 오르며, 93% 성장했다.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인 EBITDA는 1,393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매출액은 920억원, 영업이익은 353억원이다.

 

아난티의 실적은 지난해 최악의 불경기와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웠던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과를 보여 더욱 빛을 발했다. 국내 레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다져온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효율성을 강화한 경영 전략이 내적·외형 성장을 모두 이뤄냈다.

 

2022년 누적 매출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분양이 49.7%, 시설 운영이 50.3%로, 균형 잡힌 매출 비중을 보였다.

 

분양 매출은 1,615억원을 기록하며 무려 전기 대비 64%가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5% 성장했다. 혁신적이고 진보된 플랫폼의 확장을 통한 회사의 성장성, 전담 버틀러팀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분양 노하우 및 전략이 성공적인 회원권 분양을 이끌었다.

 

튼튼한 내실 경영의 지표가 되는 운영 매출 부분도 3년째 꾸준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독창적인 시설과 운영 방식을 바탕으로 운영 매출액은 2021년 대비 35% 오른 1,637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10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 3월에 오픈한 아난티 클럽 제주, 6월 오픈 예정인 빌라쥬 드 아난티 등 점차 플랫폼이 늘어남에 따라 운영 매출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난티는 올해 이터널저니 온라인몰, 부산 기장의 빌라쥬 드 아난티 오픈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컬처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오는 4월에는 4년 전부터 야심 차게 준비해 온 ‘이터널저니 온라인몰’을 오픈한다. 단순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고, 여행의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부산을 넘어 국내 시장에 새로운 문화적 흐름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되는 아난티 최대 프로젝트 ‘빌라쥬 드 아난티’도 올해 오픈을 앞두고 있다.

 

빌라쥬 드 아난티는 대지면적이 16만㎡(약 4만8,400평)로, 현재 운영 중인 아난티 코브의 약 2배 규모이다.

 

숙박 시설은 프라이빗풀과 우아한 정원을 갖춘 독채빌라뿐만 아니라 천연 온천수의 히노키탕이 있는 스프링하우스, 복층 구조로 설계돼 여유로운 공간과 프라이빗 풀까지 갖춘 듀플렉스하우스 등 차원이 다른 282채의 펜트하우스와 110실의 아난티 호텔로 구성됐다. 또한, 울창한 숲과 호수로 둘러싸인 11개의 야외 광장, 5개의 공용 수영장 그리고 다양한 복합문화시설들이 들어선다.  

 

이만규 아난티 대표이사는 “최악의 경기 상황에서 아난티의 실적 호조는 브랜드의 미래 가치와 영향력을 충분히 입증했다고 생각한다”며, “올해는 아난티의 성장 엔진을 가속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아난티가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와 신규 플랫폼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너

관련기사

1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뷰티 트렌드세터 '올리브영', 핫키워드 ‘스키니피케이션’…“두피도 바디도 모두 피부"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올리브영이 피부의 약 98%를 차지하는 두피와 바디의 올바른 관리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 뷰티 트렌드인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을 헤어와 바디케어 카테고리에 접목, 관련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스키니피케이션’은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 것처럼 두피와 몸의 피부도 세심하게 관리한다는 트렌드다. 올리브영은 두피와 몸의 피부를 관리하는 헤어&바디케어가 결국 피부 관리, 스킨케어 루틴의 일부라는 인식에 공감해 ‘스키니피케이션’을 콘셉트로 관련 상품군을 육성키로 했다.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를 K뷰티에 선제적으로 반영, 국내 스킨케어 패러다임을 기초 화장품을 넘어 헤어, 바디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 헤어용품 중에서 헤어 토닉이나 앰플 등이 포함된 스페셜 케어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51% 성장했으며, 바디용품 중 트러블 케어 기능을 갖춘 상품군 매출 또한 같은 기간 6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향기나 세정력에만 초점을 맞춰 샴푸나 바디워시를 선택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개인의 두피 상태나 바디 타입에 맞는 다양

현대리바트, CJ온스타일에서 'BIG 4 가구 브랜드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 진행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현대리바트는 7월 7일까지 CJ온스타일에서 'BIG 4 가구 브랜드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현대리바트는 대표 브랜드 리바트(가구), 리바트 집테리어(리모델링), 리바트 하움(사무용 가구)의 인기 제품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연이어 선보이며, 그룹 내 매트리스 전문 계열사 지누스가 함께 참여해 매트리스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먼저 현대리바트는 30일 오후 8시, CJ온스타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리바트&지누스 공동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대리바트의 가구 인기제품 ‘에스테틱 침대’, ‘미유 소파’와 학생용 가구 '뉴 루디' 등을 방송 중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최초 합동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침대 구매 고객 전원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다음달 2일 오후 8시, 3일 오후 9시, 7일 오후 8시 각각 리바트 하움·리바트 가구·리바트 집테리어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연이어 진행한다.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하움의 ‘듀얼모터 모션데스크 프로’와 ‘뉴 독서실 책상’, 리바트 집테리어의 'L100G 주방' 등 각

"사랑하는 아내 위해 '키친플러스' 놔야겠네"…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 1위 '건강 필수템' 등극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킨 브랜드를 수상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은 환기청정기 부문 신설 이후 줄곧 1위를 차지하며 실내 공기질 관리 시장의 대세임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구현하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동시에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한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제거할 수 없는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를 할 수 있어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극복한 시장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열에너지를 회수하는 전열교환기를 거쳐 외부로 배출한다. 따라서, 겨울철과 여름철 냉난방 에너지를 각각 72%, 36%까지 절감한다. 환기